날짜 :
2018-11-15 13:02
댓글 :
3

[정보] 강력한 메즈기와 공격력으로 무장한 화끈한 마법사, 메이지!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메이지는 강력한 공격 마법과 바인드를 이용해 원거리에서 마법을 퍼부을 수 있는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때문에 나이트 계열 아스텔을 이용하면, 적에게 피해를 받지 않고 사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메즈기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인 클래스입니다.

또한, 메즈기가 통하지 않는 보스를 상대로는 먼 거리를 이동하는 구르기나 쉴드, 순간이동 등의 다양한 생존기까지 갖추고 있어, 약한 몸을 가지고 있지만 컨트롤에 따라선 생존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먼 거리에서의 일방적인 공격과 다양한 메즈기, 강력한 공격력을 원한다면 메이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 선택일 것입니다.

2차 전직으로는 최상의 마법 공격으로 무장한 '위자드'와 전격&빙결 마법을 이용해 적을 방해하는 '소서러', 높은 주문력으로 강력한 이상상태 효과를 이용한 디퍼버 개념의 '위치'가 있습니다.




메즈기만 총 다섯 가지!
안전한 사냥의 첫 걸음인 메즈기의 종류와 활용

메이지가 적에게 사용할 수 있는 메즈기는 아이스 바운드, 수면, 크로닉 쇼크, 속박, 블라인드가 있습니다. 이렇게 총 다섯 가지의 메즈기는 다양한 몬스터를 사냥할 때 큰 도움을 주지만, 보스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먼저, '아이스 바운드'는 아이스 애로우나 글레이징 풀 등 빙결계 마법을 이용해, 적에게 '한기' 상태를 부여한 상태에서 아이스 스피어, 아이스 월 등의 스킬을 이용하면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대상은 움직임과 공격이 모두 불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수면'은 스킬 '슬립'으로 즉시 발동시킬 수 있는데, 이상상태와 대미지에 면역을 갖는 가수면 2초, 가수면 종료 후 13초의 수면 시간을 갖습니다. 다른 메즈기와 달리, 수면 상태에서는 적에게 이상상태나 대미지를 가하면 수면에서 깨어납니다.

'크로닉 쇼크'는 전격 계열의 스킬을 이용해 적에게 상태를 부여할 수 있으며, 최대 8초의 지속 시간 동안 일정 간격으로 감전(경직)이 걸려 행동 불가 상태에 빠집니다. '속박'은 '바인딩'을 이용해 적의 발을 6초간 묶는 스킬로, 발이 묶인 동안에는 스킬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블라인드'는 5초의 광역 실명과 어그로를 풀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메이지의 다양한 메즈기는 구르기나 순간이동 등의 회피기와 더불어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스킬인데요. 적절한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면, 원거리 공격의 이점을 살려 더욱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적을 얼려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게 하는 '아이스 바운드'


▲ 수면은 '가수면-수면' 상태로 진행되는데 수면 상태에선 피해를 입으면 깨어난다


▲ '바인딩'에 걸린 적은 이동 가능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 사용이 불가능해진다


▲ 크로닉 쇼크 상태의 적은 일정 시간마다 경직에 걸린다


메이지의 플레이 스타일
화상 상태의 스택을 쌓아 강력한 피해를 입히자!

메이지는 다양한 메즈기와 함께,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다양한 공격 마법도 갖추고 있습니다. 강력한 피해를 ㅈ자랑하는 공격 마법은 화염 계열의 마법 스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화염 계열의 마법 스킬은 적중 시, '화상' 상태를 부여합니다.

'화상'은 총 3단계까지 부여할 수 있으며, 중첩 시 더 높은 단계의 화상으로 변경됩니다. 화상은 10초 동안 도트 대미지를 주고, '파이어 버스트'를 이용하면 화상 단계에 따라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화상 상태의 대상에게 더 높은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파이어 버스트'는 대상의 화상의 단계가 높을수록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기에, 화상 단계를 유지하는 것이 메이지 딜링의 핵심입니다.

때문에, 화상 상태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높은 화상 상태를 부여하고 '파이어 버스트'를 이용해 높은 피해를 입히는 것이 메이지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화상 상태를 부여하는 스킬은 파이어 이그니션, 플레이밍 헬, 버닝 필라 세 가지의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쿨 타임이 짧은 '파이어 이그니션'을 시작으로 선딜과 후딜이 짧은 '플레이밍 헬', 화상 2단계의 대상에게 백드래프트(넉다운)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버닝 필라'를 이용하면 총 3단계의 화상 상태를 빠르게 부여할 수 있는데요. 이후 '파이어 버스트'를 이용하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스킬 사용이나 적중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케인 소울'을 활용하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히거나 광범위 공격 마법인 메테오와 블리자드 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화상 상태를 빠르게 적중 시키는 것이 메이지 운용의 핵심이다


▲ 화상 단계에 따라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파이어 버스트


공격, 속도, 생존 특화의 2차 전직
메이지의 2차 전직 위자드, 소서러, 위치의 특징은?

메이지의 2차 전직 첫 번째인 위자드는 공격에 더욱 특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핵심 공격 스킬인 '버닝 필라'는 전직 후 각성을 통해 대상을 중심으로 플레임 필드를 생성해 더욱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케인 소울을 소모하는 강력한 기술인 '아케인 필드'와 강력한 단일 공격인 '어센드 플레임'을 습득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딜링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다음으로 소서러는 '전격'과 '빙결' 마법에 특화된 클래스로, 메즈기를 통해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글레이징 풀' 각성을 통해 넓은 범위에 이동 속도 저하와 한기, 아이스 바운드의 메즈기를 선사할 수 있고, 대상의 앞으로 순간이동 하며 '경직'을 줄 수 있는 '플리커'로 메이지 2차 전직 중 가장 기민한 플레이가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마지막으로 위치는 높은 주문력을 이용해 적에게 피해를 주고 HP를 회복하거나, 적의 이상상태 회피력과 적응력 등을 감소시킬 수 있는 디버프에 특화된 모습을 보이는 클래스입니다. 위치는 화상 상태를 이용해 '블러드 번'이라는 상태를 부여할 수 있는데, 화상보다 더 높은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피해량에 비례하여 자신의 HP를 회복할 수 있는 자가 힐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버퍼의 역할을 수행하는 위치는 높은 전투 생존력과 전투 지속력이 특징인 클래스입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46개 등록됨 (2018-12-18 ~ 2018-06-17)

[기획] "왜 우리는 채팅창에 주목하는가?" 유저들이 만드는 아스텔리아 시장 구조 [1]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8-12-18 17:28
MMORPG의 뜻이 무엇인가?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즉, 다수의 유저가 함께 이끌어가는 게임이 바로 MMORPG다. 아스텔리아 역시 사람들.....
[공략] 타이밍이 생명! 즉발 패턴과 범위 공격의 '브라가'가 등장하는 산사라 요새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8-12-18 16:08
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인 '산사라 요새'는 산사라의 뿔피리 소리에 모인 수인들이 구축한 거대 요새다. 맵이 넓어 동선이 길고, 다수의 네임드와 중간 보스가 등장하고 '은신'을 사용하는 몬스.....
[공략] 파티 전멸에 주의! 광역 마법을 피하는 무빙이 포인트 '포테노라 지하감옥' [2]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8-12-16 18:39
인간과 마족 몬스터가 함께 등장하는 45레벨 성장 던전 '포테노라 지하감옥'은 열쇠를 구해서 철창을 개방하면서 진행하는 특징을 가진다. 인간형 적이 주로 등장하는 던전 전반부는 감옥 느낌을 그대로.....
[공략] 장판 공격과 감전 스택에 주의! 아스텔리아, 칼레오니드 대공저 공략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8-12-16 13:29
45 레벨 이상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는 성장 던전, '칼레오니드 대공저'는 다른 던전에 비해 맵 크기가 작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최단거리인 일자 진행은 불가능하다. 길을 우회하여 몬스터들을 처치하.....
[정보] 효과 만점! 요리 초보도 만들 수 있는 간단 버프 요리 3선 [3]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Eti@inven.co.kr) | 2018-12-16 10:28
11레벨을 달성하면 캐릭터는 '전문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문 기술은 채집과 제작에 관련된 능력인데요. 그중에서도 아스텔리아의 '요리'는 효율 좋은 버프 음식을 만들 수 있는 기술입니다......
[정보] 남다른 자태 뽐내는 세이비어의 성능은? 세이비어 2종류 사용기 [6]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8-12-15 16:55
▲ 세이비어 타입의 아스텔인 '브라가'와 '엘리고스' 아스텔리아의 메인 컨텐츠인 '아스텔'의 종류는 다양하다. 아스텔은 직업과 종류로 역할이 나뉘는데, 각 종류마다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이 다르다. 아.....
[공략]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아스텔리아 40레벨 던전 '축복의 신전' [2]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Eti@inven.co.kr) | 2018-12-15 09:48
아스텔리아의 던전 '축복의 신전'은 권장 레벨 40으로, 동일 시나리오 던전을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게 된다. 이곳에서는 다수의 네임드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보스급 패턴을 갖춘 중간.....
[정보] 로타, 파필리아, 리라! 아스텔리아, 초반에 유용한 아스텔 추천 [2]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8-12-14 17:19
아스텔리아에는 유저의 플레이를 돕는 다양한 아스텔들이 존재한다. 각각의 아스텔들은 클래스가 구분되어있고, 사용하는 스킬이 다르다. 아스텔마다 특기가 다른 만큼, 적재적소에 특화된 아스텔을 활용.....
[공략] 강력한 범위 공격 회피가 관건! 35레벨 입장 던전 '마카르잔 분지' [3]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8-12-14 17:10
'마카르잔 분지'는 35레벨부터 진입할 수 있는 던전으로, 맵이 넓으며 일반 몬스터의 개체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던전 진행 시, 중간 보스인 '타마라'를 처치해야 보스 구간에 진입할 수 있는데, 타마.....
[공략] 다양한 토템 공격을 머리속에 넣어두자! 아스텔리아, '동률의 전당' 공략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8-12-13 19:09
30레벨 던전인 '동률의 전당'은 다양한 토템들이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던젼이다. 자폭, 이상상태, 회복 등 여러가지 효과를 가진 토템들이 등장한다. 토템 하나 하나의 위력만 놓고 보자면 그렇게까지 위.....
[공략] 아라우 동굴, 강력한 화염에 집어삼켜지지 않도록 발 디딜 곳을 수호하라! [3]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8-12-13 19:02
4인 파티 기준 25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모험 던전 '아라우 동굴'은 많은 마족이 자리 잡은 동굴 내부를 정화하고 보스 '업화마 칼릭'을 처치해야 한다. 던전 중간에 발견되는 '칼루크 석주'를 파괴해야.....
[공략] 피할 수 없는 점프 공격에 주의! '붉은바위 협곡' 던전 가이드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Eti@inven.co.kr) | 2018-12-13 18:59
'붉은바위 협곡'은 권장 레벨 20으로, 성장 던전 중 두 번째로 만나볼 수 있는 던전이다. 진행 동선이 짧고 일직선으로 이어졌던 '루트라스 소굴'과는 달리, 던전 길이도 길어졌고 네임드 몬스터도 추가.....
[공략] 첫 성장 던전 루트라스 소굴, 핵심은 강력한 범위 공격을 피하는 것!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8-12-13 18:55
아스텔리아의 던전은 육성 구간 중 시나리오로 등장하는 던전과 '모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모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던전은 '성장'과 '파밍'인데, 파밍 던전은 만렙 이후.....
[영상] 얼마나 바뀌었을까? 넥슨 신작 '아스텔리아' OBT 초반 플레이 [75]
동영상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12-13 16:59
넥슨은 금일(13일) 11시부터 바른손이앤에이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PC MMORPG ‘아스텔리아’의 OBT를 개시했습니다. ‘아스텔리아’는 전술의 핵심이자 소환수 역할을 하는 30종 이상의 '아스...
넥슨, PC MMORPG ‘아스텔리아’ 공개 시범 테스트 시작 [52]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8-12-13 11:45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바른손이앤에이(각자대표 문양권, 곽신애)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PC MMORPG ‘아스텔리아’의 오픈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아스텔리아’는 전술의 핵심인 30종.....
[정보] 안쓰면 손해! 아스텔의 콜라보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는 각 직업의 스킬 정리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8-12-13 10:40
아스텔리아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인 아스텔은 AI를 기반으로 한 소환수다. 때문에 정교한 조작은 불가능하지만, 퀵슬롯에 등록된 키로 스페셜 스킬을 원하는 타밍에 사용하거나, 선공/비선공 등의 모드 조.....
[정보] 징표와 타겟으로 불필요한 동작 최소화! 전투에 유용한 '액션' 활용법 [2]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8-12-13 10:40
전통 MMORPG를 추구하는 아스텔리아에는 파티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편의성이 마련되어 있고, 스킬 창의 액션 부분에서 확인되는 징표와 타겟 시스템은 파티 시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된다. 주로 파티의 .....
[정보] 분해할까? 버릴까? 가득 찬 소지품 창, 기본적인 관리 방법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Eti@inven.co.kr) | 2018-12-13 10:40
사냥을 하다보면 어느새 꽉 차버린 아이템 창! 아스텔리아의 아이템 텝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지만, 그만큼 얻는 아이템도 많은 만큼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소지품 창이 꽉 차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
[정보] PVP 승리의 열쇠는? 아스텔리아 결투장 승리 공식 셋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8-12-13 10:40
MMORPG라면 빠질 수 없는 콘텐츠 중 하나인 PVP. 아스텔리아의 PVP는 기존 콜로세움 맵에서 진행되는 '결투장'에서 개인전과 팀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러한 아스텔리아의 결투장은 여느 게임들의 PV.....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