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리지널 세계관 영웅 '오르피아'가 시공의 폭풍에 추가된다. 지난 6월 공개된 코믹스에 등장한 오르피아는 까마귀 군주의 딸로 아버지의 어두운 계략을 저지하기 위해 전장에 합류했다.

혼돈의 마법을 활용하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으로 등장한 오르피아는 강력한 견제 능력을 지녔으며, 모든 기술이 지연 시간이 있지만, 조건부 이동기와 회복기를 지닌 영웅으로 숙련도에 따라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영웅이다.




▣ 기본 정보



아버지가 손에 넣은 어둠의 힘을 거부한 오르피아는 까마귀 군주의 영향에서 도망치려 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음모로 왕의 산마루가 무너지는 걸 본 뒤, 이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오르피아는 이제 시공의 영웅이 되어 무고한 이들을 지키리라 맹세합니다.

이름 : 오르피아
직업 : 까마귀 궁정의 후예
공식 난이도 : 중간
역할 : 원거리 암살자
특징 : 이동기, 회복기, 둔화, 당기기, 기절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넘치는 혼돈 ]
-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된다.
-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
-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 일반 기술


[ 어둠의 왈츠 ] - Q
-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준다.
-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25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 덥석 ] - W
-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296(+4%)의 피해를 준다.
- 마나 : 60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두려움 ] - E
-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4%)의 피해를 준다.
-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4%)의 피해를 주고 지역 안의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한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 궁극기


[ 영원한 만찬 ] - R
-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준다.
-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된다.
- 마나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압도의 아귀 ] - R
-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86(+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킨다.
- 마나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특성 정보


■ 1 레벨

[ 뿌엥뜨 (Q) ]
- 어둠의 왈츠의 끝부분이 적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준다.

[ 깊어가는 악몽 (E) ]
- 두려움의 물결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두려움의 폭발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 조상의 힘 (고유 능력) ]
- 일반 기술이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에게 25%의 추가 피해를 준다.
-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혼돈이 추가로 1회 중첩됩니다.


■ 4 레벨

[ 알레그리시모 (Q) ]
- 어둠의 왈츠 끝부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한다.

[ 물고 빠지기 (W) ]
-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즉시 뒤로 빠르게 물러난다.

[ 섬뜩함 (E) ]
- 두려움의 감속 효과가 두려움의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도 적용되어 최대 50% 느려지게 한다.


■ 7 레벨

[ 탐식의 이빨 (W) ]
-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한다.

[ 포악한 허기 (W) ]
- 퀘스트: 덥석이 적중한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덥석의 공격력이 영구히 2 증가하고 생명력을 60 회복한다.
- 시간 내에 적 영웅을 처치하면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한다.

[ 정신 포식자 (E) ]
- 퀘스트: 두려움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두려움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200 증가한다.
- 보상: 두려움이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두려움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는다.


■ 10 레벨

[ 영원한 만찬 (R) ]
-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준다.
-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된다.
- 마나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압도의 아귀 (R) ]
-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86(+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킨다.
- 마나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13 레벨

[ 결의 (Q) ]
- 어둠의 왈츠 사용 후 약진하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한다.
- 결의가 활성화된 동안 물리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 최대 2회 중첩된다.

[ 심연의 공생 (W) ]
-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혼돈이 즉시 최대로 중첩된다.

[ 스며드는 독기 (고유 능력) ]
- 사용 시 2초 후 주위 모든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준다.
-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89(+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혼돈이 1회 중첩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16 레벨

[ 고뇌의 결속 (Q) ]
-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피해량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 망자의 마법 (고유 능력) ]
- 혼돈을 소모한 일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고 대상 주위에 120(+4%)의 기술 피해를 준다.

[ 도사리는 공포 (사용 효과) ]
- 두려움이 폭발한 후 2초 안에 사용하면 폭발 지점에서 덥석을 시전할 수 있다.
- 덥석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는다.
- 마나 : 60
-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20 레벨

[ 내면의 괴물 (R) ]
-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된다.
- 영원한 만찬이 활성화된 동안 공격 속도가 50% 증가한다.

[ 몰아치는 망각 (R) ]
- 압도의 아귀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감소시킨다.
-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한다.

[ 기괴한 전도 (고유 능력) ]
- 소모한 혼돈 중첩당 기술 위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한다.
- 최고치에 도달하면 기술 위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된다.

[ 최후의 환상곡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어둠의 왈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된다.
- 어둠의 왈츠를 사용하고 약진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6초 동안 지속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스킨 정보


■ 까마귀 궁정의 후예 (기본 스킨)


■ 말광량이



▣ 활용법 및 역할


히어로즈의 오리지널 영웅인 오르피아는 기술 피해 위주의 원거리 암살자 영웅으로 강력한 견제 능력과 함께 조건부 이동기와 회복기를 지녔다. 고유 능력인 '넘치는 혼돈'은 오르피아의 일반 기술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 1 중첩을 획득하는데 이 중첩이 3번 쌓이면 다음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 50% 추가 피해를 주면서 해당 피해만큼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 가장 기본적인 공격기술로 견제는 물론이고 조건부 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는 '어둠의 왈츠'


'어둠의 왈츠(Q)'는 오르피아의 기본 공격 기술로 지정한 방향으로 어둠의 덩굴이 솟아나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이 기술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마나를 회복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약진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기술이면서 오르피아 운영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조건부 이동기이며, 특성 투자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증폭시키거나 끝부분의 공격력을 강화할 수 있다.

W는 전방에 피해를 주는 '덥석'으로 오르피아의 기술 중 가장 사거리가 짧은 기술이지만, 그만큼 강력한 피해량을 지녔다. 이른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형의 근접 기술인데, 16레벨 특성인 '도사리는 공포'와 함께 활용하면 순식간에 2연속 덥석으로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

'두려움(E)'은 원하는 방향으로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경로 끝에서 폭발하면서 더욱 강력한 피해와 함께 적을 둔화시키는 기술이다. 기본적으로 원거리 견제기로 활용되는데, 4레벨 특성 '섬뜩함'으로 물결에도 둔화 효과를 추가하거나 앞서 설명한 '도사리는 공포' 특성과 함께 강력한 연계기로 활용하기 좋다.

궁극기 '영원한 만찬'은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광역기로 기본 피해량은 다른 영웅들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반복된다는 특성을 지녀 아군의 군중 제어기와 조합되면 일반적인 궁극기와 궤를 달리하는 잠재력을 지녔다. 다음으로 '압도의 아귀'는 오르피아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직사각형의 영역을 만들어 중심부로 적을 끌어당기면서 기절시키는 광역 군중 제어형의 궁극기이다.


▲ 덥석 관련 특성과 함께 군중 제어기까지?! 궁극기 '압도의 아귀'


오르피아는 리밍이나 그레이메인 못지않은 순간 피해량을 지닌 영웅으로 견제는 물론이고, 근접전에서도 강력한 기술 구성을 지녔다. 특히, 조건부 이동기와 회복기를 지녔다는 점에서 히어로즈에서 보기 힘든 1인 캐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모든 기술에 지연 시간이 존재하며, 논 타겟팅 기술 구성 특유의 적중률 문제가 단점으로 꼽힌다. 따라서 이를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느냐에 따라 그 활약상이 달라질 영웅으로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