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에서 캐릭터 육성을 장려하는 새로운 이벤트와 패키지 판매를 진행한다. 새로 시작하는 이벤트는 [만렙까지 오구오구]와 [미니워] 이벤트 2종이며, 해당 이벤트를 통해 레이드에 갈 수 있는 스펙을 갖출 수 있다.

신규 패키지인 화이트 비스트 패키지는 17,900세라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통해 부캐릭터 육성 및 신규 유저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는 만레벨 무기로도 부족해서 강화와 재련까지!
기존유저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오구오구 이벤트

신규/귀환 유저와 기존 유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육성 이벤트인 '만렙까지 오구오구'는 11월 15일(목) 정기점검 후부터 12월 27일(목)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의 보상은 10강화 3재련 할렘지역 95Lv 에픽 무기와 더불어 에컨 장비 풀세트, 그리고 95제 할렘 에픽 재료로 쓰이는 이형 결정체 3,500개 및 에픽 제작서 6개 등이다.

또한, 헬 파밍을 위한 지옥파티 프리패스 126개와 어썰트 모드 프리패스, 미명의 틈 프리패스 등 파밍에 필요한 각종 입장권도 넉넉하게 지급한다.


▲ 신규는 물론 기존 유저들도 공평하게 참여할 수 있다



만레벨 육성 이벤트 오구오구는 캐릭터 선택창에서 보상을 받을 캐릭터를 지정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벤트 참여 캐릭터를 지정하는 것은 계정 당 1회뿐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좋다.

차이점이 있다면 캐릭터를 새로 키우는 것을 선택하면 레벨업 보상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고, 기존의 만레벨 캐릭터를 지정하면 바로 만레벨 달성 보상을 받는다는 것이다.

만레벨 보상은 기존 유저 기준으로 '10강화 3재련 할렘지역 95Lv 에픽 무기 선택 상자', 어썰트 모드 프리패스 12개, 미명의 틈 프리패스 9개다. 신규/복귀 유저는 마스터 계약 패키지 및 프리패스권이 추가로 주어진다.


▲ 기존 만레벨 캐릭터를 강화할 것인지 신규 캐릭터를 육성할 것이니 선택할 수 있다


▲ 신규 유저 보상과 큰 차이는 없는 편이다



레벨업 보상은 10레벨부터 5레벨 단위로 주어지는데, 우편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주요 보상 품목은 피로도 회복의 비약부터 레벨 상승권, 금고 업그레이드 킷, 퀘스트 클리어 권 등이 있다.

기존 유저 역시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유저와의 차이는 레벨업 상승권 갯수의 차이 정도다. 주의할점으로 기존 캐릭터를 선택한 경우, 95레벨까지의 모든 보상을 받는 것이 아니라 현재 레벨에 해당하는 보상부터 받을 수 있다.

예시로 23레벨 캐릭터를 선택할 경우 20레벨 보상부터 받게되며, 95레벨 캐릭터의 경우 95레벨 보상만 받는 식이니, 레벨업 보상 혜택을 모두 누리고 싶다면 새로 캐릭터를 생성하여 참여하는 것이 좋다.

물론 자신은 더이상 만레벨 캐릭터를 키울 마음이 없다면 깔끔하게 95레벨 보상만 받고 종료해도 된다.


▲ 이정도 보상이면 2~3일만 열심히 해도 만레벨이 가능하다!



만레벨을 달성한 후에도 이벤트는 계속된다. 본격적으로 95Lv 장비를 파밍하는 지역인 할렘의 주요 던전 3종인 어썰트 모드 / 미명의 틈 / 재난 구역을 일정 횟수 클리어하면 95Lv 에픽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인 이형 결정체 및 제작서, 레전더리 장비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스펙쌓기 미션 이벤트는 지정된 캐릭터 말고도 참여할 수는 있으나, 매일 1회 참여 가능한 던파 접속 이벤트를 제외하면 모든 미션 보상은 계정 당 1회 참여할 수 있고, 지정한 캐릭터를 삭제하고 새로 키우더라도 보상은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자.


▲ 스펙 쌓기 미션은 게임 내 하단의 미션 아이콘을 클릭하여 진행상황을 볼 수 있다




얻기 힘든 휘장과 젬을 미니게임을 통해 한 방에 얻자
심리전이 치열한 PvP? 미니워 이벤트

레벨업 육성 이벤트와 더불어 마을에서 즐기는 미니게임 미니워 이벤트가 추가됐다. 미니워 이벤트는 던파의 직업들이 SD 캐릭터로 변해 간략화 된 PvP를 즐기는 콘텐츠로 미니워 대전에서 승리하면 휘장에 사용할 수 있는 젬 랜덤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미니워 이벤트는 게임 접속 후 세리아방에 있는 SD 세리아 NPC를 통해 이벤트 맵에 진입할 수 있으며, 매칭 버튼을 누르면 총 8명의 유저들과 배틀 로얄 형식의 PvP를 펼치게 된다.


▲ 귀여운 SD캐릭터로 변해 한 판 승부!



캐릭터는 X키를 통해 기본 공격을 사용할 수 있고, [A]키와 [B]키로 스킬을 쓸 수 있다. 게임의 핵심은 시간이 지날수록 외곽에서부터 오염지역이다.

오염지역에 닿으면 캐릭터가 잠시 경직되며 피해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는데, 2~3초 정도만 서 있더라도 꽤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오염지역은 점차 맵을 뒤덮게 되는데, 초반에는 꽤 널널하게 서로를 견제하며 도망다니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지만, 곧 맵 전체가 오염되기 시작하면 가운데로 모일 수 밖에 없어 승부가 나게 된다.


▲ 모 게임의 자기장을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핵심 전략은 모든 캐릭터가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S]스킬의 넉백 판정으로 해당 스킬의 대미지로 상대방을 쓰러뜨리기보다는 오염지역쪽으로 캐릭터를 날려버려 링아웃 시키는것이 필요하다. 또한, [S]스킬의 경우 미니워에서만 쓸 수 있는 특수 무색 큐브 조각이 소모되므로 무턱대고 난사하다가 나중에 공격 수단이 사라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17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모두 미니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승리 보상과 별개로 매일 미니워 미션이 진행되며, 보상으로 미니워 훈장 및 선물상자, 변신 코스튬, 데미지 폰트를 받을 수 있다.

훈장의 경우 SD 세리아 상점을 통해 레전더리 휘장 상자, 95Lv 에픽 무기 전용 보주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어 캐릭터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이벤트 진행 기간은 11월 15일(목)부터 12월 13일(목) 점검전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비교적 얻기 귀찮은 레전더리 휘장과 젬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기회기에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1등은 운만 따라준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


▲ 얻기 힘든 콘텐츠인 휘장과 레전더리 젬 파밍을 손쉽게 끝낼 수 있다




세련된 느낌의 겨울 맞이 코스튬!
속성 강화에 특화된 화이트 비스트 패키지

던전앤파이터의 신규 패키지가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됐다. 패키지명은 화이트 비스트이며, 이름에서 떠올리듯 하얀색 털과 동물귀, 꼬리 등을 콘셉트로 삼은 아바타다.

아바타 구성품은 피부를 제외한 머리 / 모자 / 얼굴 / 목가슴 / 상의 / 허리 / 신발 8피스로 이뤄져 있으며, 동봉된 상품으로는 칭호 상자와 크리쳐 상자, 세라 상자가 있다.

칭호 상자의 경우 총 5종류가 존재하며 칭호별로 화/수/암/명 속성 강화 +22 옵션 혹은 모든 속성 강화 +16 옵션과 공통 옵션이 달려 있다. 공통 옵션의 경우 스탯 상승 및 공/이/캐스트 속도 +3%, 물/마법 크리티컬 3%, 적중률 2%, 공격 시 추가 보너스 옵션이다.


▲ 속성 강화를 크게 올려주는 특징을 지녔다 (※ 클릭하면 커집니다)



크리쳐 상자는 북극 여우와 황제 펭귄, 하프 물범의 형상을 띄고 있으며 이들 역시 칭호와 마찬가지로 속성 강화 옵션을 가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속성 강화에 좋은 패키지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라 상자는 칼레이도 박스 5개를 베이스로 기본 구성물이라 할 수 있는 마스터 계약 패키지 15일 / 크리쳐 이름 변경권 / 크리쳐 먹이 300개로 구성되어 있다.


▲ 칭호에 이어 크리쳐도 속강 특성이다 (※ 클릭하면 커집니다)



패키지 판매 기간은 11월 15일(목)부터 12월 13일(목) 점검 전까지 약 1달간 판매되며, 가격은 17,900세라로 저렴한 편에 속해 이번에 시작된 신규 캐릭터 육성 이벤트와 더불어 부캐릭터 육성에 최적화된 패키지라 평가받는다.

이와 별개로 아바타 디자인 역시 꽤 호평을 받고 있는데, 룩꾸미기에 좋은 동물귀와 꼬리, 그리고 다른 아바타와 섞어 입어도 잘 어울릴법한 트랜디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 이번 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사실 가성비라 할 수 있다


▲ 화이트&블랙의 A타입 (※ 클릭하면 커집니다)


▲ 블랙&레드 계열의 B타입 (※ 클릭하면 커집니다)


▲ 보라색과 푸른 색감의 C 타입 (※ 클릭하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