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는 4명의 파티원이 모여 스테이지 별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도전 콘텐츠다. 아이템 레벨 250 이상이라면 대도시에 위치한 실리안의 지령판을 통해 입장할 수 있고, 한 번 입장할 때마다 실리안의 지령서 1개가 소모된다. 실리안의 지령서는 매일 3개씩 기본으로 지급된다.

목표를 달성하면 다음 스테이지를 시작할 수 있고, 단순히 몬스터를 사냥하는 스테이지도 있지만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거나 제한 시간 동안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며 살아남아야 스테이지가 시작될 때마다 체력 회복 등의 버프 또는 받는 피해 증가 등의 디버프가 적용되어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큐브에서는 배틀아이템 사용이 3개로 제한되어 있고, 입장 후에는 장비와 스킬, 배틀아이템 변경을 할 수 없다. 또한 죽어도 부활할 수 없으며 다른 파티원들이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만 낮은 체력으로 살아날 수 있다.

진행도에 따라 보상으로 '큐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상자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총 5개 등급으로 분류되고 골드, 실링, 각인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주의할 것은 만약 브론즈 상자를 확보한 상태에서 실버 상자를 만드는 것에 실패할 경우 브론즈 상자도 보상으로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현 시점에서는 아이템 레벨 등의 문제로 브론즈 상자만 획득하여 실링을 수급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상자 하나당 약 8,000실링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3개씩 지급되는 실리안의 지령서를 모두 큐브에 소모할 경우 약 24,000실링이 모인다.

큐브 입장 후 화면 좌측 상단에서 해당 스테이지의 목표와 남은 시간을, 우측 상단에서 적용되는 버프 또는 디버프를 확인할 수 있다. 제한 시간 내에 목표를 완료하면 상자의 완성도가 일부 채워지고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해당 사항들은 모두 무작위로 결정되기 때문에 다음에 어떤 스테이지가 등장할지 예상할 수 없다는 것이 큰 매력이자 위험 요소로 다가온다. 다이아몬드 상자를 3번 획득하면 도전할 수 있는 큐브의 상위 콘텐츠인 '엘리트 큐브'에 도전하는 모험가가 나오기를 기대해본다.


▲ 입장하면 해당 스테이지의 목표가 표시된다


▲ 버프가 주어지면 공략이 수월하다


▲ 스테이지가 끝날 때마다 게이지가 올라간다


▲ 살아남기가 목표인 스테이지도 있고


▲ 가볍게 진행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 브론즈 상자를 확보했다!


▲ 현 시점에서는 일반적으로 여기서 멈춘다


▲ 부활할 수 없으므로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