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화제를 만나보는 리니지2 주간 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클래식 서버는 지난주에 등장한 아덴 서버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료 접속 혜택에 다양한 전용 콘텐츠까지 갖춰 많은 이들이 아덴 서버를 찾고 있는데요. 유저가 몰리며, 접속 지연 및 불가 등의 상황까지 발생하자 또 하나의 아덴 서버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라이브 서버는 아티팩트로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아티팩트 북 1단계를 2단계로 교환할 수 있게 되었고 신규 아티팩트 16종도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캐릭터의 성능 향상에도 영향을 주는 요소이기에, 클래스별로 새로운 아티팩트의 종류에 대한 이야기나 강화와 관련된 의견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클래식에서는 새롭게 문을 연 '아덴' 서버의 인기가 상당합니다. 지난 15일(목)에 오픈한 아덴 서버는 이용권 결제 없이 평생 무료 접속이 가능한 곳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마법 램프 시스템, 엘코인 상점 등 기존 서버와는 다른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잠시 게임을 떠났던 유저들도 돌아오고 다른 서버를 플레이하던 이들도 이사를 떠나는 등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인데요. 실제로, 특정 시간대에는 게임 플레이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인원이 몰리는 현상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접속 지연 및 불가 등의 문제가 생기자, 리니지2 측에서는 아덴 서버 이용 집중으로 인해 불편 사항이 발생하고 있다며, 빠른 조치를 진행하겠다는 사과의 내용을 담은 공지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접속이 어려울 정도로 아덴 서버의 인기가 상승하자, 11월 20일(화)에는 또 하나의 아덴 서버가 열렸습니다. 아덴(New) 서버는 쾌적한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고, 기존 아덴 서버와 하나처럼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덴과 아덴(New)은 자유롭게 서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매주 무료 서버 이전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공성전은 전투의 집중을 위해 기존 아덴 서버에서만 진행된다는 점도 특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공성전이나 아덴 서버간의 이전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추후 별도로 안내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아덴 서버도 금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일부 직업의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고 사냥과 관련하여서는 75레벨 이하 몬스터의 획득 EXP, SP 상향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4대 속성 사냥터의 난이도도 하향되었고 보상은 올랐는데요. 월하의 방어구 아이템의 경우, 상점 판매 가격이 크게 줄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방문하여 클래식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아덴 서버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 나갈지 지켜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겠네요.


▲ 11월 20일(화)에는 새로운 아덴 서버도 문을 열었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아티팩트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프레야의 행운 막대 프로모션과 함께 아티팩트 2단계가 개방되어 기란성 명품관에 있는 NPC 알렉산드리아를 통해 아티팩트 북 1단계를 2단게로 교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티팩트 2단계가 등장하며, 신규 아티팩트 16종도 추가되어 시선을 모으고 있습니다. 분류별로 살펴보면 투지 3종, 수호 3종, 지원 3종, 균형이 7종인데요. 캐릭터의 성능을 높일 수 있는 요소이기에, 직업별로 필요한 아티팩트에 대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는 모습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공식 홈페이지 아처 게시판에는 아티팩트 강화에 소모되는 예상 비용을 정리한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작성자는 스노우쿵의 행운 상자, 시르의 행운 상자, 프레야의 행운 상자 등에서 얻을 수 있는 결정을의 수를 확인하고 강화 확률을 계산해봤다고 하는데요. 기존 아티팩트 이벤트에 비해 확정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을 언급하며, 아티팩트 결정으로 원하는 것을 구매한 뒤 강화하라는 조언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실패 확률도 상당하기에 대부분의 유저들은 적당한 선에서 강화를 멈추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아티팩트 강화 관련 예상 비용 정리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 '용린']

▲ 강화에 필요한 비용을 예측한 글도 등장했습니다


▲ 새로운 아티팩트 16종도 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