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1월 21일) 패치 노트를 통해 카오스 게이트를 다른 채널에서도 입장할 수 있다고 바뀌었다고 공지되었다.

공지 이후로, 많은 유저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카오스 게이트에 입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실제로는 사전에 공지되었던 내용과 다른 상황이 발생했다.

카오스 게이트에 일부 유저만 입장이 가능했을 뿐만 아니라 입장 시간이 10분에서 3분으로 대폭 줄어든 것. 입장 시간 감소 관련 패치는 '섬' 내역에 있었지만 카오스 게이트는 이에 해당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패치 이전보다 카오스 게이트에 입장하지 못한 유저들이 이전에 비해 대폭 늘어 불만의 강도가 높은 상황이다.

▲ 일부를 제외하고는 입장을 못한 상황 - 이미지 출처 링크

불만이 높을래야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아크라시움 I', 카오스 게이트에서는 높은 확률로 장비 연마에 필요한 '아크라시움 I'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하던 일을 멈추고 카오스 게이트가 열리는 곳으로 이동했지만, 결과적으로 공지한 것과 다르게 카오스 게이트에 입장이 어려워지면서 이동을 위해 소모한 시간 및 재화는 물론이고 아크라시움 I 의 획득 기회 자체가 상실되었기 때문이다.

유저들은 이번 카오스 게이트 오류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요구하는 한편, 카오스 게이트 입장 방식에 대한 빠른 수정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 서쪽 바다에서 열심히 왔지만 결국 시간만 날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