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의 환상마 '둠'이 오는 11월 28일(수)에 업데이트된다. 둠은 디네에 이어서 등장하는 세 번째 환상마로, 불의 기운으로 강력한 공격과 순간적인 힘을 바탕으로 빠른 움직임을 가진 말로 소개되고 있다. 앞서 공개된 둠의 외형은 검은 몸체에 안에서 용암처럼 갈라지듯 뿜어져 나오는 붉은 기운과 불타오르는 갈기가 특징이다.

환상 둠은 디네, 아두아나트와 마찬가지로 환상마 전용 스킬들을 습득할 수 있다. 둠만의 고유 스킬로는 업화의 발길, 어둠의 질주가 있으며 환상마 전용 공통 스킬인 준마의 기상, 이중도약, 연:돌진 역시 배울 수 있다.

둠은 이 중에서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업화의 발길을 태생스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어둠의 질주와 연: 돌진 등은 확률적으로 배울 수 있다. 둠만의 고유 스킬들을 살펴보면 업화의 발길은 강력한 근접 공격으로 가까운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며, 어둠의 질주는 순간가속, 연:순간가속을 모두 습득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연 순간가속 중 한 번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둠의 질주 사용 시에는 주변의 적들에게 공격을 가하며 피격된 적 근처에는 불길이 치솟는 효과가 나타난다. 어둠의 질주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연:순간가속에도 동일한 효과가 추가되며, 이외 둠은 환상마 중 유일하게 확률적으로 2인 탑승을 할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 연구소의 11월 22일(목)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