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1-24 12:07
댓글 :
28

[정보] 격전의 아제로스 시즌2 신규/변경/삭제 아제라이트 능력 정리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내년 1월로 예정된 격전의 아제로스 시즌 2에서 획득하는 아제라이트 방어구에는 가장 외곽에 새로운 고리가 하나 더 추가돼 기존 최대 4개의 고리에서 5개로 늘어난다. 이에 신규 능력이 추가되고 일부는 변경되거나 아예 삭제되기도 한다.

지금도 수백 가지 아제라이트 능력들이 있지만, 성능이 좋다고 평가된 소수만 선택되고 나머지 능력은 사장되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 외에 각 능력이 얼마나 매력적이거나 경쟁력 있어 선택될 수 있을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블리자드가 여러 인터뷰를 통해 레이드, 쐐기, PvP등 각 콘텐츠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을 얻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힌 만큼 특색있는 아제라이트 능력이 추가됐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아쉽게도 다자알로 전투에서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제라이트 능력은 울디르의 시초 재개 배열처럼 레이드에서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거래와 계약을 즐기는 브원삼디를 떠올리게 하는 능력이 추가된다. 일정 확률로 유령의 형상이 나타나 다가가면 모든 능력치가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거나 생명력이 50% 이상일때는 능력치가 증가하지만 반대로 20% 미만이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

새로 등장하는 격전지 어둠해안에서 얻을 수 있는 포세이큰과 나이트엘프 테마의 능력도 생겼다. 또한, 직업별로 지금까지 잘 쓰이지 않아 버려졌던 능력들이 삭제돼 신규 능력으로 대체됐다. 삭제되지 않고 일부 효과가 바뀐 능력도 있다. 자신이 주력으로 키우는 직업에 어떤 변화가 이뤄질지 걱정 반 기대 반의 마음일 것이다.

다음은 8.1 패치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신규 및 변경된 아제라이트 능력이다. 신규 레이드를 통해 얻는 능력은 영웅 난이도 기준이다.

※ 본 기사는 공개 테스트 서버(PTR)를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으로 패치를 통해 기술들의 수치나 툴팁 내용이 변경 혹은 새롭게 추가될 수 있다.

8.1 직업별 아제라이트 능력 변경점 (전문화를 선택하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
공용
죽음의 기사
악마사냥꾼
드루이드
사냥꾼
마법사
수도사
성기사
사제
도적
주술사
흑마법사
전사
 

공용 - 레이드, 격전지 신규 테마

■ 신규 (브원삼디 테마)

결속된 영혼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영혼결속이 발동합니다. 영혼결속 발동 시 5초 동안 5초마다 자신의 생명력과 자신과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의 생명력이 8,769만큼 회복되고, 가속이 747만큼 증가합니다.

힘의 유혹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브원삼디의 유령의 형상이 생성되어 플레이어를 부릅니다. 유령의 형상에 다가가면 5분 동안 모든 능력치가 66만큼 증가하며, 최대 5번 중첩됩니다. 브원삼디의 부름에 응하지 못하면 1개의 중첩이 제거됩니다.

미덥지 못한 서약 : 생명력이 50% 이상이면 주 능력치가 384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20% 미만이면 받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포세이큰 테마)

연금술사의 혼합물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에 걸쳐 3,228의 역병 피해를 입히며, 치유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에 걸쳐 6,177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대상의 잃은 생명력에 따라 최대 10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나이트엘프 테마)

고대정령의 보루 : 제자리에 서 있으면 깊은 뿌리 효과를 얻어 유연성이 290만큼 증가합니다. 반대로 움직이면 뿌리 들기 효과를 얻어 0.9초마다 658의 생명력이 치유됩니다.


■ 변경

찰나의 회복 : 마나기 20% 미만으로 떨어지면 마나가 8,202만큼 회복됩니다. 3분마다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자체 의존 : 12미터 내에 적이 없는 동안, 3초마다 생명력이 1,378만큼 회복됩니다.


죽음의 기사 - 신규: 5 / 삭제: 4

■ 신규

죽은 자의 학자 : 대재앙과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 시전 시 추가로 30초 동안 죽은 자의 학자를 소환합니다 죽은 자의 학자는 적에게 12,148의 피해를 입히는 얼음 화살과 어둠의 화살을 날립니다. (썩어가는 파멸 대체)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 : 얼음 기둥 시전 시 새끼 서리고룡이 소환되어 전방 2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숨결을 내뱉어 2,192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6초 동안 특화가 57만큼, 최대 286까지 증가합니다. (혹한 전염 대체)

지옥족쇄 : 어둠의 변신 사용 시 죽음의 기사와 소환수가 15초 동안 불타는 사슬로 연결되어 그 사이에 있는 적들에게 1초마다 791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공포의 실험 대체)

핏빛 룬검 : 진홍빛 스컬지가 활성화되면 5초 동안 가속이 597만큼 증가하고, 즉시 5의 룬 마력을 얻습니다. (암흑사도의 은총 대체)

얼음 박힌 심장 : 얼음같은 인내력 사용 시 1초마다 생명력을 4,393만큼 회복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 삭제

암흑사도의 은총 / 썩어가는 파멸 / 혹한 전염 / 공포의 실험


악마사냥꾼 - 신규: 3 / 변경:1 / 삭제: 2

■ 신규

혼돈의 변신 : 안광이 3,34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탈태를 활성화하면 안광 및 칼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풀려난 혼돈 대체)

수확의 시간 : 하급 영혼 파편으로 1,076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하고, 40개의 영혼 파편을 흡수할 때마다 다음 영혼 베어내기가 영혼 방벽 효과를 부여합니다. (집어삼킬 듯한 아귀 대체)

혼돈 속에서 번창하리라 : 격노를 소모할 때마다 2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변경

고통의 축연 : 불타는 낙인이 이제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주 대상에게서 불타는 낙인의 효과가 끝나면 15초 동안 최대 52,537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은 불타는 낙인이 활성화된 동안 입힌 피해에 따라 달라집니다.


■ 삭제

집어삼킬 듯한 아귀 / 풀려난 혼돈


드루이드 - 신규: 6 / 변경: 8 / 삭제: 5

■ 신규

포악성 폭발 : 꿰뚫기 효과가 소진되면 5초 동안 특화가 499만큼 증가하고, 15%의 확률로 꿰뚫기가 활성화됩니다. (울퉁불퉁한 나무껍질 대체)

길들지 않은 야성 :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능력이 즉시 2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공폭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흉포한 갈퀴 발톱 대체)

이른 수확 : 급속 성장이 만료됐을 때, 대상이 부상당한 상태라면 1,038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부상당한 상태가 아니라면 정신 자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포자의 정수 대체)

밀림의 분노 : 호랑이의 분노 사용 시 치명타 및 극대화가 550만큼 증가합니다.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분노의 할퀴기 대체)

비전 맥동 :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1,098만큼 증가합니다. 별빛쇄도를 9번 사용할 때마다 6초 동안 천체의 정렬 효과가 부여됩니다. (폭염 대체)

변화의 대가 :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별빛쇄도: 466의 생기 흡수 / 흉포한 이빨: 466의 속도 / 광포한 재생력: 466의 광역회피 / 신속한 치유: 17,950의 피해 흡수


■ 변경

고엽 : 회복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하고, 대상에게 걸린 지속 치유 효과가 회복뿐인 경우 추가로 209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생기 넘치는 영혼 : 정신 자극이 만료되면 대상이 정신 자극 효과를 받으며 시전한 주문 하나당 자신의 지능이 136만큼 증가하고, 마나가 0.5%만큼 회복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달의 위력 : 달빛섬광이 165의 지속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일정 확률로 달 강화를 부여합니다.

무쇠 턱 : 흉포한 이빨 시전 시 연계 점수당 8%의 확률로 다음 무력화의 공격력을 연계 점수당 6,227만큼 증가시킵니다.

피의 재생 : 짓이기기 시전 시 발동 중인 광포한 재생력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연장되어 최대 3초까지 연장됩니다. 광포한 재생력이 1초마다 2,399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참혹한 난도질 : 도려내기가 121의 주기적인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피해를 입힐 때마다 6%의 확률로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석양이 진다 : 태양섬광의 반경이 1미터로 증가하고, 214의 주기적인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경각심 : 환생으로 아군을 부활시키면 해당 아군은 15초 동안 74,285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추가로 포만감 효과를 얻어 1시간 동안 민첩성, 지능 또는 힘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삭제

흉포한 갈퀴 발톱 / 분노의 할퀴기 / 포자의 정수 / 폭염 / 울퉁불퉁한 나무껍질


사냥꾼 - 신규: 5 / 삭제: 3

■ 신규

원시의 직감 : 최대 집중이 120으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랩터의 일격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를 58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5번가지 중첩됩니다. (개인 면담 대체)

쇄도 사격 : 속사의 공격력이 발사한 사격 한 발당 최대 465만큼 증가합니다. 이 공격력은 낮게 시작해서 속사 한 발당 증가합니다. 조준 사격 사용 시 15% 확률로 속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신비한 질풍 대체)

공포한 최후 : 살상 명령이 1,208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광포한 야수를 소환합니다. (무리 우두머리 대체)

자연의 연고 : 활기가 자신의 생명력을 23,084만큼 추가로 회복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만큼 감소합니다.

또렷한 시야 : 정조준이 활성화되면, 1초마다 치명타 및 극대화가 223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 삭제

신비한 질풍 / 무리 우두머리 / 개인 면담


마법사 - 신규: 4 / 변경: 1 / 삭제: 3

■ 신규

순간 빙결 : 각각의 고드름이 7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고드름으로 피해를 입히면 5%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겨울의 손길 대체)

평형감 : 남은 마나가 70% 이상이면 비전 작렬이 13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남은 마나가 70% 미만이면 비전 작렬의 마나 소모량이 150%만큼 감소합니다. (변칙적 충돌 대체)

야생불 : 불덩이 작렬이 1,318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발화를 활성화하면 1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576만큼 증가하고, 주위에 있는 아군 최대 4명이 치명타 및 극대화가 144만큼 증가합니다. (예열 대체)

빠른 순발력 : 즉시 시전 공격 주문 사용 시 생명력이 1,805만큼 회복됩니다.


■ 변경

묘안 : 환기를 시전하면 비전 충전물 2개를 얻습니다. 추가로 환기를 시전하는 동안 0.9초마다 지능이 84만큼 증가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삭제

변칙적 충돌 / 예열 / 겨울의 손길


수도사 - 신규: 6 / 변경: 1 / 삭제: 5

■ 신규

츠지의 춤 : 기를 소모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회전 학다리차기가 기를 소모하지 않고 3,25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점의 일격 대체)

쉬엔의 분노 : 연계 일격이 발동하면 3%의 확률로 다음 분노의 주먹 시전 시 8초 동안 가속이 623만큼 증가하고 백호 쉬엔의 원령을 불러냅니다. (철권 대체)

영광의 여명 : 해오름차기가 25%의 확률로 한 번 더 발동하여 8,78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의 기를 회복시킵니다. (날랜 돌려차기 대체)

Straight, No Chaser : 무쇠가죽주가 방어도를 175만큼 증가시키고, 10%의 확률로 충전 횟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니우짜오의 축복 대체)

비밀 혼합물 : 집중의 천둥 차 사용 후 다음 주문이 능력치를 10초 동안 623만큼 증가시킵니다. 포용의 안개: 치명타 및 극대화 / 소생의 안개: 가속 / 생기 충전: 특화 / 해오름차기: 유연성 (활력보충주 대체)

출구 전략 : 구르기 사용 시 2초 동안 광역회피가 3490만큼 증가합니다. 이 도중에 주기적이지 않은 피해를 받으면 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 변경

생명의 만개 :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기의 고치가 만료되면 안개를 내뿜어 총 37,674만큼의 생명력을 대상과 주위 아군에게 고르게 나눠 회복시킵니다.


■ 삭제

활력보충주 / 철권 / 정점의 일격 /날랜 돌려차기 / 니우짜오의 축복


성기사 - 신규: 5 / 변경: 1 / 삭제: 4

■ 신규

빛의 자락 : 신성 충격이 대상에게 30초 동안 빛의 자락을 남깁니다. 신성 충격 사용 시 빛의 자락이 부여된 모든 대상에게 1,076의 피해를 입히거나 1,876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순교자의 숨결 대체)

창공의 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천상의 폭풍이 신성한 힘을 소모하지 않고 2,79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권 대체)

빛의 칙령 :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신성한 힘을 소모하면 신성한 빛을 폭발시켜 주위 적에게 소모한 신성한 힘 하나당 1,204의 피해를 입힙니다.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열광 대체)

정의로운 신념 : 수호자의 빛이 추가로 3,298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응징의 격노 도중에는 회복량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최고천의 수호물 : 신의 축복이 대상에게 1분 동안 658의 방어도를 부여합니다.


■ 변경

눈부신 염화 : 신성 충격이 치명타 또는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경우 3초에 걸쳐 1,725의 추가 피해를 입히거나 2,715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삭제

불굴의 신앙 / 신권 / 순교자의 숨결 / 열광


사제 - 신규: 4 / 변경: 4 / 삭제: 3

■ 신규

구원의 약속 : 신의 권능: 평온 시전 후 10초 동안 치유와 순간 치유가 1,208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키며,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성스러운 불길 대체)

경각의 계시 : 신의 권능: 광휘 시전 시 50%의 확률로 다음 신성한 폭발이 5,491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의 권능: 광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용서의 선물 대체)

정신 수확자 : 흡혈의 손길이 공격력이 287만큼 증가하고, 흡혈의 손길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20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정신불태우기의 공격력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정신 수확자 대체, 아이콘도 변경됨)

죽음 극복 : 신의의 도약 사용 시 대상이 10초 내에 받는 다음 27,454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신의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빠르게 감소합니다.


■ 변경

광기의 성가 : 공허의 형상이 종료되면 공허의 형상 중첩 하나당 치명타 및 극대화가 31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초마다 약화됩니다.

어둠의 깊이 :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다른 어둠의 치유의 치유량이 237만큼 증가하며, 최대 7,110까지 증가합니다. 어둠의 치유로 부여된 속죄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저주받은 자의 속삭임 : 정신 분열이 1,318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10의 광기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불타는 대화 : 정신 불태우기가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피해를 입는 적에게 1,09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 삭제

용서의 선물 / 성스러운 불길 / 정신 수확자


도적 - 신규: 5 / 변경: 7 / 삭제: 3

■ 신규

메아리치는 칼날 :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357만큼 증가합니다. 이후 5번의 치명타 효과는 발동할 때마다 대상 위치에 두 번째 칼날 포화를 날려 8미터 내에 있는 적들에게 849의 피해를 입힙니다. (칼날 뿌리기 대체)

악감정은 없다 : 원한 시전 시 대상을 중독시켜 20초에 걸쳐 29,045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은 20초에 걸쳐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독 바른 철사 대체)

복제의 그림자 :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10%의 확률로 암흑칼날이 1,70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주위 적에게도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날 대체)

심기일전 : 공격에 폭풍의 칼날 효과가 적용될 때마다 사악한 일격이 한 번 더 공격할 확률이 2%만큼 증가합니다. 사악한 일격의 추가 공격은 65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침착한 기다림 : 12미터 내에 적이 없으면 생명력이 1초마다 1,590만큼 회복됩니다. 12미터 내에 적이 있으면 속도가 207만큼 증가합니다.


■ 변경

그림자 속 칼날 : 그림자 일격 시전 시 그림자 일격의 공격력이 72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되며, 기력 소모량이 2만큼 감소합니다.

이중 중독 : 절단으로 공격 시 양손에 든 무기에 치명적인 독을 발라 대상을 중독시켜 1,916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급습 : 적 뒤에서 기습을 시전하면, 12초 동안 기습의 공격력이 27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어둠의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장막 속의 질식 : 은신 상태에서 목조르기를 시전하면 연계 점수 2점을 추가로 생성하고 788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춤 : 어둠의 춤 시전 시 연계 점수 2점을 얻고, 지속시간 동안 가속이 1,163만큼 증가합니다.

뒤틀리는 비수 : 독살이 연계 점수당 398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독살이 치명타로 적중할 때마다 독살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뱀의 눈 : 뼈주사위에 사용한 연계점수 1점당 다음 10번의 사악한 일격이 208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삭제

칼날 뿌리기 / 독 바른 철사 / 날카로운 날


주술사 - 신규: 4 / 변경: 6 / 삭제: 3

■ 신규

대지의 우레 : 지진이 즉시 1,373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의 확률로 다음 연쇄 번개가 즉시 시전되게 합니다. (흔들리는 진동 대체)

썬더란의 분노 : 폭풍의 일격이 69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5%의 확률로 썬더란의 분노 토템을 소환하여 12초 동안 질풍의 무기 발동 확률을 두 배 증가시킵니다. (번개 도관 대체)

변화하는 물결 : 굽이치는 물결의 두 효과가 5%만큼 증가하고, 굽이치는 물결의 영향을 받는 주문이 2,196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밀물과 썰물 대체)

고대 십자가 부적 : 윤회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최대 생명력이 6,623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최대일 때 윤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 변경

고대의 공명 :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20초 동안 특화가 571만큼 증가합니다. 자신에게 적용되는 피의 욕망/영웅심 지속시간 동안 고대의 공명이 발동할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자연 친화 : 화염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128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특화가 128만큼 증가합니다. 자연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가속이 128만큼 증가합니다.

원시적 기본기 : 불꽃혓바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근접 공격 시 대상이 다음 용암 채찍으로 입는 피해가 23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미쳐 날뛰는 폭풍 : 2초마다 다음 폭풍의 일격에 소모되는 소용돌이가 2만큼 감소하고 공격력이 87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5번까지 중첩됩니다.

용솟음치는 영혼 : 정신의 고리 토템의 반경이 15%만큼 증가하며, 토템을 배치하고 1초 뒤에 주위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6,086만큼 회복시킵니다.

대지력 : 대지이빨 시전 시 대지이빨을 제외한 다음 근접 능력이 1,998의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삭제

밀물과 썰물 / 번개 도관 / 흔들리는 진동


흑마법사 - 신규: 4 / 변경: 2 / 삭제: 3

■ 신규

불길한 기원 : 악마 폭군의 악마불이 866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악마 폭군을 소환하면 즉시 영혼의 조각 5개를 생성합니다. (금단의 지식 대체)

혼돈의 조각 : 소각의 공격력이 505만큼 증가하고, 영혼의 조각을 모을 때 5.0%의 확률로 2초에 걸쳐 완전한 영혼의 조각을 하나 추가로 생성합니다. (인화 촉진 대체)

역병의 기원 : 지속시간이 5초 미만으로 남은 부패, 고통, 생명력 착취의 지속시간을 갱신시키면 1,592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6.66% 확률로 영혼의 조각을 1개 생성합니다. (죽음의 꽃 대체)

정신의 공포 : 공포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영혼 갈취 시전 시 1초마다 1,968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 변경

섬뜩한 부름 : 불안정한 고통 시전 시 75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암흑시선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피할 수 없는 죽음 : 고통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이 149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0번까지 중첩됩니다.


■ 삭제

인화 촉진 / 죽음의 꽃 / 금단의 지식


전사 - 신규: 5 / 변경: 1 / 삭제: 4

■ 신규

요새의 강인함 : 투신이 20초 동안 특화를 597만큼 증가시키고 즉시 고통 감내를 부여합니다. (강화 장갑 대체)

혈기 어린 칼날 :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4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하고 대상에게 6초에 걸쳐 10,851의 생명력을 흡수하는 상처 출혈 효과를 적용합니다. (피열풍 대체)

모루를 때리는 망치 : 전술가 효과가 다음 제압을 강화하여 2,22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필사의 일격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집행자의 정밀함 대체)

걷잡을 수 없는 야성 : 광란이 1,116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8%의 확률로 4초 동안 무모한 희생 효과를 부여합니다. (약자 짓밟기 대체)

위협적인 존재감 : 위협의 외침이 영향을 받은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위협의 외침이 종료된 후에는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를 18,669만큼 방지합니다.


■ 변경

휘몰아치는 폭풍 : 칼날폭풍을 사용하는 동안, 0.9초마다 이동 속도가 5%만큼, 힘이 252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삭제

피열풍 / 집행자의 정밀함 / 강화 장갑 / 약자 짓밟기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274개 등록됨 (2018-12-14 ~ 2018-06-13)

[정보] 티탄 잔재부터 희귀펫 수집까지! 이번 주말 놓치지 말아야 할 복수의 파도 A to Z [6]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2-14 16:16
바로 12월 13일(목)인 어제 격전의 아제로스 첫 대규모 업데이트 '복수의 파도'가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앞으로 이어질 게임 내 스토리를 보여주는 전쟁 대장정과 새로운 군도, 격전지, 습격, .....
[정보] 10분만 투자하면 된다! 저택 전역퀘로 16일까지만 얻을 수 있는 '복수의 꼬꼬댁' [7]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8-12-14 14:40
현재 지도를 열고 드러스트바 지역을 살펴보면 웨이크레스트 저택에 [마녀의 부엌]이라는 던전 전역 퀘스트가 팝업돼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느 때와 같은 던전 전역퀘겠거니 하고 그냥 지나쳐서는.....
[정보] 어둠해안 은테팟 모집! 신규 격전지 탈것/장난감/애완동물 정보는 '격전여지도'로 [24]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8-12-13 12:12
실바나스가 일으킨 가시의 전쟁으로 세계수 텔드랏실이 불타고 나이트엘프의 영토였던 어둠해안이 쑥대밭이 되고 말았다. 다가오는 복수의 파도에서 밤의 전사로 거듭난 티란데를 중심으로 어둠해안을 되.....
WOW: 격전의 아제로스 첫 대규모 업데이트 '복수의 파도' 정식 적용 [23]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8-12-13 11:36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가 오늘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월드 오.....
[정보] 시초재개배열을 압도하는 야드 신규 아제특성? 직업별 8.1 아제라이트 특성 순위 [25]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2-12 19:24
한국 시각으로 다가오는 13일(목)에 적용되는 8.1 업데이트 '복수의 파도'에서는 다양한 변화가 찾아온다. 그중 격전의 아제로스 주요 시스템이자, 직업 밸런스와 가장 연관 있는 아제라이트 특성에도 일.....
[정보] 썩은굴 1넴 앞 도비터 불가... 공식 노트에는 없는 잠수함 패치 내용은? [23]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8-12-12 19:14
여느 때와 같은 와요일이 아니다. 내일(12월 13일) 오전 6시부터 약 8시간의 점검을 거쳐 업데이트 될 8.1 복수의 파도를 하루 앞둔 날이기 때문이다. 신규 레이드나 신화 쐐기돌 및 PvP 시즌2는 내년 1.....
[정보] 비주류에서 벗어날까? 두각을 보이는 8.1 레이드 딜러 '조드 정술 암사 분전' [47]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18-12-12 19:05
자잘한 직업 변화와 함께 '아제라이트 능력'의 영향으로 일부 전문화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8.1 패치가 먼저 적용된 북미 서버의 울디르 신화 로그를 살펴보면 조화 드루이드, 정기 주술사, 암흑 사제,.....
[뉴스] 쐐기돌 파괴 불가, 10&15단 정복 위업 추가 등 8.1 복수의 파도 공식 패치노트 [34]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2-11 20:2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북미 홈페이지를 통해 복수의 파도 공식 업데이트 노트가 공개됐다. 공개 내역에 따르면 새로운 퀘스트들과 거점을 강화해주는 추종자 임무 등을 포함한 전쟁 대장정부터 직업 변경.....
[정보] 전쟁 모드 약세 보너스 증가, 군체의식 추가 확정? 12월 2주차 PTR 업데이트 정보 [27]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2-10 18:02
어느덧 격아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가 업데이트 되기까지도 3일이 채 남지않았다. 코앞에 다가온 업데이트를 대비해 PTR 서버에서도 막바지 업데이트 작업이 진행됐다. 이번 PTR 28710 빌드에.....
[정보] 12월 13일에 적용되는 와우 8.1 패치 '복수의 파도' 주요 내용 총정리 [34]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2-07 22:04
한국 시각으로 격전의 아제로스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 적용 예정일인 12월 13일(목)도 어느덧 한 주가 채 남지 않았다. 지난 8월 14일에 격전의 아제로스가 출시된 이후 4개월이라는 꽤 긴.....
[정보] 내 직업은 어떻게 달라질까? 8.1 직업/전문화 변경점 한눈에 살펴보기 [62]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8-12-07 20:07
정기 점검이나 핫픽스 또는 잠수함 패치를 통해 유독 직업간 밸런스 조정이 많이 이루어졌던 이번 확장팩에서는 패치 내용 한줄에 희비가 엇갈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 비주류로 분류되 좋은 성능을 .....
[정보] 다자알로 전투 등 신규 레이드/쐐기돌/PvP 시즌2 내년 '1월 24일'에 열린다 [16]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18-12-07 12:49
격전의 아제로스 시즌2 업데이트가 한국 시각으로 내년 1월 24일에 적용된다. 금일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소식에 따르면 신규 레이드 던전을 비롯하여 쐐기돌 던전, 투기장, 평점제 전장의 새 시.....
[뉴스] 고통감내, 돌진 등 일부 이동/생존 기술 '글로벌 쿨타임 삭제' 확정 [31]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18-12-06 16:42
메인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Ion Hazzikostas)가 블리즈컨에서 예고한 대로 일부 유틸 기술의 글로벌 쿨타임(이하 글쿨)이 삭제된다. 블리자드는 북미 포럼을 통해 7개 기술의 글쿨 삭제가 '확정' 됐.....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환아들을 위한 '코딩 교실' 개최 [20]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8-12-04 19:05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금일(4일),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원장 김호성)에서 블리자드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환아들을 위해 교육과 놀이의 시간을 선.....
[정보] 핏빛세포 더이상 애물단지가 아니다? 8.1 업데이트 핏빛세포 활용처 총망라 [36]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2-04 16:26
울디르에서 우두머리를 처치할때마다 획득할 수 있던 '핏빛세포'는 이번 시즌에 전문기술의 재료로 사용해 상위 레벨의 장비 아이템을 만들 수 있었다. 하지만 이는 재봉술, 가죽세공, 대장기술 처럼 장.....
[정보] 레이드부터 격전지와 PvP 그리고 유산 방어구까지! 8.1 신규 형상 총정리 [69]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8-12-04 12:18
RPG의 완성은 룩으로 귀결된다. 캐릭터 스펙업을 하고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결국에는 콘텐츠가 고갈되고 만다. 이때 중요한 것이 내 캐릭터를 꾸미는 것이다. 특히 확장팩마다 모든 시스템이 초기.....
[정보] 기공 등 핏빛세포 도안 추가, 표폭절개 없는 잠행? 11월 5주차 PTR 업데이트 정보 [17]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2-03 19:06
8.1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약 열흘정도밖에 남지 않은 지난 주말 PTR 서버에서는 새로 28616 빌드가 업데이트 됐다. 이번 빌드에서는 외형적으로 변화가 이루어지는 높은산 타우렌의 달빛야수 형태와 새로.....
[정보] 이번엔 어떤 수집품을 추가해볼까? 8.1 대비 탈것/장난감/애완동물 미리보기 [19]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8-12-03 10:1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첫 번째 확장팩 불타는 성전 이후 여러 확장팩을 거듭해 오면서 게임 내 수많은 시스템이 변경되거나 사라졌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으니 바로 탈것, 장.....
[정보] 애완동물, 장난감 등이 나오는 '보급품' 추가! 8.1 업데이트 평판 시스템 변경점 [26]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11-30 14:44
평판은 오리지널때부터 존재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평판 단계에 따라 해당 세력에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의 가격이 할인되고, 보통 확고한 동맹이 되면 탈.....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15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