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데이아'는 슈샤이어 남쪽에 위치한 섬이다. 일반적인 섬과 달리 매일 열리는 장소가 아니기 때문에 이곳에 방문하려면 캘린더에서 입장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다음 메데이아 섬이 열리는 날짜와 시간은 11월 28일과 12월 4일 오후 1/5/9시, 11월 29일과 12월 5일 새벽 1시다.

섬에서 경쟁 퀘스트 '메데이아 쟁탈전'에 참여하면 모든 참여자는 승패와 관계없이 최소 2만 실링과 '메데이아의 선물'을 획득한다. 퀘스트 소요 시간은 약 10~15분으로 짧은 시간에 꽤 많은 실링을 벌 수 있다.

메데이아의 선물은 개봉 시 전설 등급 어빌리티 스톤, 에테르 기화 각인서 II, 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메데이아 섬의 마음'도 얻을 수 있다.


▲ 메데이아 섬 출현 날짜는 캘린더에서 확인 가능



■ 스킬 세팅은 입장 전에! 메데이아 섬의 특징

메데이아는 채광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아크라시움I과 II를 얻을 수 있는 '단단한 은 광석'이 등장하는 섬이다. 그러나 이곳은 섬 전체가 PvP 가능 지역이므로 단단한 은 광석을 발견했더라도 채취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 것이다.

이곳에 입장하면 스킬 프리셋과 트라이포드를 변경할 수 없다. 이를 모른채 섬에 입장하면 원치 않는 스킬 세팅으로 다른 유저들과 경쟁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이는 경쟁 퀘스트 승리를 노리는 유저에게 매우 중요한 점이다. 그러므로 승리를 원한다면 스킬 세팅을 끝낸 채 섬에 입장해야 한다.


▲ 메데이아에 등장하는 단단한 은/금 광석

▲ 섬 내부에서는 프리셋과 트라이포드 변경 불가



■ 참여만 하면 기본 보상 획득! 경쟁 퀘스트 '메데이아 쟁탈전'

섬이 출현하고 약 3분이 지나면 경쟁 퀘스트 '메데이아 쟁탈전'이 시작된다. 메데이아 쟁탈전은 세 개의 거점을 놓고 싸우는 대규모 팀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퀘스트 시작과 동시에 섬에 있는 유저들은 두 팀 중 한 곳에 무작위로 소속되며, 상대 팀보다 먼저 2,000포인트를 획득하면 승리한다.

퀘스트 포인트 획득 방법은 '적 처치'와 '메데이아 흡수' 두 가지다. 적 처치는 말 그대로 상대 팀 캐릭터를 처치하는 것으로, 캐릭터를 쓰러뜨릴 때마다 10포인트를 얻는다.

메데이아 흡수는 거점에 있는 '아크트루스의 거울'을 들고 '메데이아' 광석 쪽으로 Q 스킬 '최상급 메데이아 흡수'를 사용하는 것이다. 아크트루스의 거울은 지도에 표시된 세 거점에 각각 하나씩 존재한다.

Q 스킬 사용 방법은 모라이 유적의 보스 '타나토스'를 처치할 때와 비슷하다. 그러나 Q 버튼을 눌렀다 떼는 것이 아니라 꾹 누르고 있어야 하며, 버튼을 떼는 순간 스킬 시전이 취소된다.

스킬 사용 중에는 일정 시간마다 포인트가 3씩 증가한다. 스킬 시전을 끝까지 하면 약 10초 동안 24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 섬 곳곳에 퀘스트 진행에 관한 힌트가 떨어져 있다

▲ 주요 전장은 거울과 메데이아 광석이 있는 세 곳

▲ 퀘스트 포인트는 적을 처치하거나

▲ 거울을 들고 광석에 최상급 메데이아 흡수 스킬을 사용해서 획득한다


거울을 들고 있는 캐릭터가 사망하면 그 자리에 거울이 떨어진다. 만약 거울을 든 캐릭터가 장막 밖으로 도망가면 들고 있던 거울이 사라지고 거울의 제단에서 새로운 거울이 등장한다. 이로 인해 거울을 든 캐릭터는 상대 팀에게 끊임없이 견제를 받게 된다.

거울을 들고 있는 캐릭터는 W 스킬 '아크트루스의 빛'을 사용해 전투에 기여할 수 있다. 아크트루스의 빛은 사용 시 거울을 든 캐릭터를 중심으로 에너지를 방출해 상대 캐릭터를 넘어뜨리는 스킬이다. W 스킬을 적절히 사용하면 거울 탈취를 노리는 상대를 역으로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섬 곳곳에 생성되는 두 가지 구슬은 전투에 큰 변수가 될 수 있다. 푸른 구슬을 먹으면 7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해 전장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붉은 구슬은 획득 시 2분 동안 공격력이 100% 증가한다.

게다가 붉은 구슬은 효과가 중첩된다. 따라서 붉은 구슬을 여러 개 먹어 공격력을 올린 채로 전투하면 더 쉽게 상대를 처치할 수 있다.


▲ 거울을 든 캐릭터가 장막 밖으로 나가면 제단에 새 거울이 생긴다

▲ 아크트루스의 빛 스킬을 사용해서 방해하는 적을 넘어뜨릴 수 있다

▲ 7초 동안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푸른 구슬

▲ 붉은 구슬을 여러 개 먹고 전투하면 자신감이 붙는다


둘 중 한 팀이 2,000포인트에 도달하면 퀘스트가 종료된다. 승리한 팀은 4만 실링, 패배한 팀은 2만 실링을 획득하며 승패와 관계없이 퀘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모두 '메데이아의 선물'을 획득한다.

메데이아의 선물에서는 에테르 기화 각인서 II, 전설 등급 어빌리티 스톤, 룬 상자 등이 나온다. 운이 좋다면 일정 확률로 '메데이아 섬의 마음'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 퀘스트에 참여하면 승패에 관계없이 메데이아의 선물을 확정 획득

▲ 메데이아의 선물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섬의 마음과 각종 아이템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