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퀘스트스쿨


퀘스트스쿨이 오는 12월 15일(토) 아현산업정보학교에서 학부모, 교사, 교육관계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연수회를 개최한다. 퀘스트스쿨은 교육분야에 게임의 메커니즘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행동을 유도하는 게임화 전문 브랜드로, 교육게임의 연구개발과 판매 뿐 아니라 연수 서비스를 제공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교육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번 연수회는 참여자가 게임을 교육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체험활동과 노하우 전수를 위해 국내 최초 모험상담가 방승호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했다. 연수회에서 사용될 ‘리멤버카드’와 ‘킹스메신저’는 모험놀이 상담을 토대로 만든 보드게임으로, 아이들이 마음 문을 열고 대화를 나누는 데에 효과적이다. 퀘스트스쿨은 아이들이 작은 꿈이라도 이룰 수 있도록 곁에서 응원을 전하고 스스로 재능을 찾아가는 매개체로써 보드게임을 제작했다. 위기의 아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싶은 학부모, 교사들에게 ‘놀이로 마음을 여는 방법’과 ‘모험놀이 보드게임 활용법’을 주제로 한 이번 연수가 재밌는 수업을 만드는 능력 계발과 수업 분위기 개선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퀘스트스쿨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회 현장에서 퀘스트스쿨의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추첨을 통해 방승호 선생님이 저술한 책과 게임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신청은 12월 14일(금)까지 온오프믹스에서 ‘모험놀이’로 검색하거나 퀘스트스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