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2-07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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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내 직업은 어떻게 달라질까? 8.1 직업/전문화 변경점 한눈에 살펴보기

배은상 기자 (desk@inven.co.kr)

정기 점검이나 핫픽스 또는 잠수함 패치를 통해 유독 직업 간 밸런스 조정이 많이 이루어졌던 이번 확장팩에서는 패치 내용 한 줄에 희비가 엇갈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 비주류로 분류돼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 못하는 직업의 유저들은 상향 소식을 기대하기도 했고, FFOP로 알려진 직업은 하향되는 것 아닌가 하며 노심초사하기도 했다.

직업 변경 점에 대한 공지가 자주 이뤄지다 보니 놓치는 정보도 생기기 마련이고 새로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를 살피기 어려웠다. 직업 간 밸런스는 게임을 즐기는 것과 직접 연관된 부분이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술이나 특성의 변경 외에도 기술 사용 이펙트가 변경되거나, 신규 모델링이 공개되 복수의 파도에 적용될 예정이다. 전반적인 캐스터들의 새로운 두 가지 주문 시전 모션이 추가되기도 한다. 사냥꾼이 길들일 수 있는 신규 야수에 크로그가 생기고, 냉기 마법사의 물의 정령 모습을 다르게 할 수 있는 신규 주문각인 문양도 확인할 수 있다.

8.1 대규모 패치가 다음 주로 예고된 가운데 달라지는 기술 및 특성과 아제라이트 능력을 직업/전문화 별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해당 내용은 12월 6일 PTR에서 확인한 내용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수치나 명칭 등은 달라질 수 있다.

* 신규 캐스팅 모션
▲ 신규 캐스터 주문 시전 모션 - 트위치 클립 제작: itsneryssa

▲ 신규 캐스터 주문 시전 모션 - 트위치 클립 제작: itsneryssa


8.1 직업/전문화 변경점 (전문화를 선택하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
죽음의 기사 - 혈기 / 냉기 / 부정
악마사냥꾼 - 파멸 / 복수
드루이드 - 조화 / 야성 / 수호 / 회복
사냥꾼 - 야수 / 사격 / 생존
마법사 - 비전 / 화염 / 냉기
수도사 - 양조 / 운무 / 풍운
성기사 - 신성 / 보호 / 징벌
사제 - 수양 / 신성 / 암흑
도적 - 암살 / 무법 / 잠행
주술사 - 정기 / 고양 / 복원
흑마법사 - 고통 / 악마 / 파괴
전사 - 무기 / 분노 / 방어  
 

죽음의 기사 - [3차 대전쟁의 역전 용사] 냉기/부정도 적용

■ 혈기 특성

* 기술 및 특성
[골수 분쇄] : 방어도 증가치가 힘의 50%로 증가 (기존 40%)
[뼈폭풍] : 초당 회복할 수 있는 생명력 최대 15%로 고정
[죽음의 요새의 결의] : 발동 생명력 30%(기존 35%), 받는 피해 감소치 30%(기존 35%)로 감소

* PvP 특성
[어둠 복제] : 소모하는 룬 마력 0(기존 20)으로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기존 25초)로 감소
[살의] : 근접 공격 시 겁의 질림 → 집중 공격의 지속시간 갱신
[심정지 오라]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핏빛 룬검](신규) : 진홍빛 스컬지가 활성화되면 5초 동안 가속이 597만큼 증가, 즉시 5의 룬 마력을 얻음 (암흑사도의 은총 대체)
[얼음 박힌 심장](신규) : 얼음같은 인내력 사용 시 1초마다 생명력 4,393만큼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
[암흑사도의 은총] : 삭제

■ 냉기 특성

* 기술 및 특성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가 추가돼 최대 생명력 10% 증가
[죽음의 일격](2등급) : 룬 마력 소모량 10 감소, 회복 증가량 60%(기존 40%)로 증가
[냉혹한 겨울]의 대상이 주위 모든 적→8미터 내 모든 적으로 변경 (단순한 툴팁 내 표기 변경)
[신드라고사의 숨결]의 피해량 계수 전투력의 52%(기존 58%)로 감소

* PvP 특성
[어둠 복제] : 소모하는 룬 마력 0(기존 20)으로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기존 25초)로 감소
[착란] : 효과 지속 시간 15초(기존 8초)로 증가
[죽음의 한기] : 냉혹한 겨울과 얼음 결계가 죽음의 한기 효과를 적용해 대상을 4초 동안 이동불가로 만듬. 냉혹한 겨울 시전 시 5미터 내 모든 대상에 죽음의 한기 효과 적용. 이미 얼음 결계가 적용된 대상에 얼음 결계를 사용하면 죽음의 한기 효과 적용
[몰아치는 한기] : 피해량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6%(기존 3%)로 증가
[혹한의 겨울](신규) : 냉혹한 겨울이 대상에게 5번 피해 입히면 대상 4초 기절. 냉혹한 겨울의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증가, 범위 5미터로 감소
[리치의 혼](신규) : 10초 동안 언데드로 변신해 모든 피해 30% 감소. 기절,감속,공포,이동불가 효과에 면역. 리치의 혼 도중에는 정상 속도의 50% 이상의 속도로 이동할 수 없음
[투입](신규) : 20의 룬 마력을 생성하고, 7초간 죽음의 일격의 룬 마력 소모를 50% 감소
[얼어붙은 중앙],[부패의 오라],[과잉 강화된 룬 무기],[동토의 추적자]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신규) : 얼음 기둥 시전 시 새끼 서리고룡이 소환돼 전방 20미터 내 모든 적 2,192의 냉기 피해. 적중한 적 하나당 6초 동안 특화가 57만큼, 최대 286까지 증가 (혹한 전염 대체)
[얼음 박힌 심장](신규) : 얼음같은 인내력 사용 시 1초마다 생명력 4,393만큼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
[혹한 전염] : 삭제

■ 부정 특성

* 기술 및 특성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 추가
[상처 폭발] : 영향을 받는 적이 주위 최대 8명→주위 모든 적으로 변경
[죽음의 일격](2등급) : 룬 마력 소모량 10 감소, 회복 증가량 60%(기존 40%)로 증가

* PvP 특성
[어둠 복제] : 소모하는 룬 마력 0(기존 20)으로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기존 25초)로 감소
[괴저 일격] : 피해량이 공격력의 30%(기존 16%)로 증가. 다음 치유량의 1.5% 흡수 → 최대 생명력의 최대 8%로 변경
[리치의 혼](신규) : 10초 동안 언데드로 변신해 모든 피해 30% 감소. 기절,감속,공포,이동불가 효과에 면역. 리치의 혼 도중에는 정상 속도의 50% 이상의 속도로 이동할 수 없음
[생사의 갈림길](신규) : 자신의 고름 상처에 걸린 대상이 치유되면 치유량의 10%만큼 자신의 생명력 회복. 악성 역병 해제시 일반 폭발의 400% 피해 입힘
[강령술사의 거래(신규) : 대재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 감소하지만 구울이 소환되지 않고 대상에게 지하 열병 효과 부여. (지하 열병: 4초간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최대 8%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힘. 대상에 치유 주문이 시전되면 지하 열병의 지속시간 갱신)
[누더기골렘 되살리기(신규) : 25초 동안 누더기골렘 소환. 누더기골렘의 근접 공격이 적중하면 대상에게 고름 상처를 입히고 주위 모든 대상에게 악성 역병 효과 적용
[투입](신규) : 20의 룬 마력을 생성하고, 7초간 죽음의 일격의 룬 마력 소모를 50% 감소
[심정지 오라],[지하 열병],[구울 괴수],[병균 확산],[떠도는 역병],[부정한 돌연변이]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죽은 자의 학자](신규) : 대재앙과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 시전 시 추가로 30초간 죽은 자의 학자 소환. 죽은 자의 학자는 적에게 12,148의 피해를 입히는 얼음 화살과 어둠의 화살을 날림 (썩어가는 파멸 대체)
[지옥족쇄](신규) : 어둠의 변신 사용 시 죽음의 기사와 소환수가 15초 동안 불타는 사슬로 연결되어 그 사이에 있는 적들에게 1초마다 791의 화염 피해 (공포의 실험 대체)
[얼음 박힌 심장](신규) : 얼음같은 인내력 사용 시 1초마다 생명력 4,393만큼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
[썩어가는 파멸],[공포의 실험] : 삭제

악마사냥꾼 - 큰 변화는 없지만 PvP에서 소폭 하향

■ 파멸 특성

* 기술 및 특성
[복수의 퇴각] : 글로벌 쿨타임 삭제

* PvP 특성
[악마의 기원] : 공격력 증가 효과 삭제
[마나 파괴] : 기존 추가 피해 대신 마나 파괴에 적중한 대상은 10초간 주문 사용시 소모되는 마나량이 30% 증가. 추가로 격노 50 소모
[마나의 균열] : 분출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5초(기존 2초)로 증가, 사정거리 8미터(기존 20미터)로 감소

* 아제라이트 능력
[혼돈의 변신](신규) : 안광이 3,340의 추가 피해. 탈태 활성화 시 안광 및 칼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 (풀려난 혼돈 대체)
[혼돈 속에서 번창하리라](신규) : 격노를 소모할 때마다 24의 생명력 회복
[고통의 축연] : 이제 [불타는 낙인]이 10초 동안 지속
[풀려난 혼돈] : 삭제

■ 복수 특성

* 기술 및 특성
[혼돈의 낙인] : 툴팁 설명이 화염 피해→피해를 준 대상으로 변경
[영혼 폭탄] : 영혼의 파편을 흡수하는 최대 사거리의 제한 없어짐

* PvP 특성
[악마의 짓밟기] : 175%(기존 200%)로, 지속 시간이 3초(기존 5초)로 감소.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기존 45초)로 감소되고 최대 2번까지 충전 가능. 충전 횟수는 [불지옥 일격]과 공유
[고문관] : 근접 공격 시 겁의 질림→집중 공격의 지속시간을 갱신하도록 변경

* 아제라이트 능력
[수확의 시간](신규) : 하급 영혼 파편으로 1,076의 생명력 추가 회복, 40개의 영혼 파편을 흡수할 때마다 다음 영혼 베어내기가 영혼 방벽 효과 부여 (집어삼킬 듯한 아귀 대체)
[혼돈 속에서 번창하리라](신규) : 격노를 소모할 때마다 24의 생명력 회복
[집어삼킬 듯한 아귀] : 삭제

드루이드 - 야성 특성 모든 피해량 및 치유량 5% 증가 등

■ 조화 특성

* 기술 및 특성
[특화: 별빛] : [달빛섬광],[태양섬광],[항성의 섬광],[별똥별],[별빛쇄도]의 공격력 12% 증가. 달 강화의 공력력 증가 효과와 태양 강화의 추가 피해 효과도 12% 증가
[야성 친화] : 추가되는 능력에 [흉포한 이빨]도 추가
[항성의 섬광 : 천공] : 피해량 주문력의 12.5%(기존 10%)로 증가
[쌍둥이 달 : 달빛 섬광] : 공격력 증가량이 10%(기존 20%)로 감소
[야생의 돌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 PvP 특성
[깊은 뿌리] : 효과가 [대규모 휘감기]에도 적용, 해제까지 필요한 피해량 400%(기존 200%)로 증가
[달빛야수 오라] : 별빛쇄도 시전 시 18초(기존 8초) 동안 40미터 내 모든 아군 → 아군 8명의 주문 극대화율이 4%(기존 15%) 증가. 최대 3번(기존 0번)까지 중첩
[요정 떼] : 이동 속도 감소 지속시간 5초(기존 8초)로 줄어듬

* 아제라이트 능력
[비전 맥동](신규) : 별빛쇄도의 공격력 1,098만큼 증가. 별빛쇄도를 9번 사용할 때마다 6초간 천체의 정렬 효과 부여 (폭염 대체)
[변화의 대가](신규) :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음. 별빛쇄도: 466의 생기 흡수 / 흉포한 이빨: 466의 속도 / 광포한 재생력: 466의 광역회피 / 신속한 치유: 17,950의 피해 흡수
[생기 넘치는 영혼]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마나가 0.5%만큼 회복
[달의 위력]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달빛섬광이 지속피해를 입히도록 변경
[석양이 진다] : 기존 효과에 태양섬광이 214의 주기적인 피해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
[경각심] : 포만감 효과를 얻어 1시간 동안 민첩성, 지능 또는 힘이 6만큼 증가하는 효과 추가
[폭염] : 삭제

* 신규 모델링
▲ 높은산 타우렌 조화 드루이드 고유 모델링

▲ 높은산 타우렌 조화 드루이드 새 화신 모델링

■ 야성 특성

* 기술 및 특성
모든 피해량 및 치유량 5% 증가
[무력화]의 기력 소모량이 30(기존 35)으로 감소. 피해량이 공격력의 69.2%(기존 6.2%)로 상승
[흉포한 이빨]을 생명력이 25%미만인 대상에게 사용 시 [도려내기] 지속시간이 갱신되던 효과 삭제
[도려내기]의 기력 소모량이 20(기존 30)으로 감소. 연계 점수에 따라 출혈의 피해량 증가, 지속시간 최대 24초까지 증가 (기존에는 24초간 출혈이 지속되고 연계점수에 따라 피해량만 증가)
[칼날발톱]이 출혈 중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공격력의 46%(기존 38%)로 증가
[잔혹한 베기]의 피해량이 전투력의 69%(기존 60%)로 증가
[야생의 포효]가 소모하는 기력이 25(기존 30)로 감소
[칼날이빨]이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을 갱신하지 않고, 소모한 연계 점수당 지속 시간을 4초만큼 증가시키도록 변경
[피의 향기](신규) : 난타를 적중시킨 적 하나당 [휘둘러치기] 기력 소모량 6초간 3 감소
[원시 분노](신규) : 마무리 일격으로 즉시 피해를 입히고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도려내기 효과 적용. 연계점수에 따라 입히는 피해와 지속시간 증가
[야생의 돌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피냄새],[삐죽삐죽한 상처] : 삭제

* PvP 특성
[회오리바람] : 추가 (기존 회복 드루이드 PvP 특성)
[야생의 가속] : [두개골 강타]로 주문 시전 방해 시 [호랑이의 분노],[생존 본능],[쇄도의 포효] 재사용 대기 시간을 10초 감소
[야생의 정수](신규) : 일반 형태 시 아군에 재생을 시전하면 첫 번째 치유가 항상 극대화. 6초간 재생의 시전 속도 50% 감소. 곰 변신 시 최대 생명력이 15% 증가. 공격 당하면 분노 5 획득. 추가로 적을 후려갈겨 최대 생명력의 8%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격노의 후려갈기기] 습득
[무리의 우두머리](신규) : 표범 변신 상태일 때, 40미터 내 모든 아군의 근접 및 원거리 능력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 5% 증가. 추가로 해당 효과를 받는 아군이 근접 또는 원거리 치명타 공격에 적중당하면 최대 생명력의 4% 회복. 치유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
[숲의 수호자],[대지의 손아귀],[분노의 무력화],[맹위]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길들지 않은 야성](신규) :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능력이 즉시 220의 추가 피해. 광폭화 재사용 대기시간을 0.3초 감소 (흉포한 갈퀴 발톱 대체)
[밀림의 분노](신규) : 호랑이의 분노 사용 시 치명타 및 극대화가 550만큼 증가. 12초 동안 지속 (분노의 할퀴기 대체)
[변화의 대가](신규) :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음. 별빛쇄도: 466의 생기 흡수 / 흉포한 이빨: 466의 속도 / 광포한 재생력: 466의 광역회피 / 신속한 치유: 17,950의 피해 흡수
[무쇠 턱] : 흉포한 이빨 시전 시 연계 점수당 8%의 확률로 다음 무력화의 공격력을 연계 점수당 6,227만큼 증가
[경각심] : 포만감 효과를 얻어 1시간 동안 민첩성, 지능 또는 힘이 6만큼 증가하는 효과 추가
[흉포한 갈퀴 발톱],[분노의 할퀴기] : 삭제

■ 수호 특성

* 기술 및 특성
모든 피해량 및 치유량 12% 증가
[쇄도의 포효] : 2단계가 추가,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감소
[야성 친화] : 선택 시 추가되는 능력에 [흉포한 이빨]도 추가
[우르솔의 회오리] : 30레벨 특성에 추가 (기존 회복 드루이드 특성과 동일)
[야생의 돌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위협의 포효] : 삭제

* PvP 특성
[변신의 대가] : [조화 친화]의 효과가 변경. 달빛 야수로 변신 시 주문 가속이 30% 증가하고 [달의 일격],[태양의 격노]의 시전 시간 10초간 30% 감소 (기존에는 시전 시간 감소 효과 없음)
[우두머리의 도전] : 근접 공격 시 겁의 질림→집중 공격의 지속시간을 갱신하도록 변경
[무리의 자유로움] : 추가 (기존 야성 드루이드 PvP 특성)
[부족의 수호자],[포효의 속도]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포악성 폭발](신규) : 꿰뚫기 효과가 소진되면 5초 동안 특화가 499만큼 증가, 15%의 확률로 꿰뚫기가 활성화 (울퉁불퉁한 나무껍질 대체)
[변화의 대가](신규) :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음. 별빛쇄도: 466의 생기 흡수 / 흉포한 이빨: 466의 속도 / 광포한 재생력: 466의 광역회피 / 신속한 치유: 17,950의 피해 흡수
[피의 재생] : 짓이기기 시전 시 발동 중인 광포한 재생력의 지속시간이 최대 3초까지 연장
[참혹한 난도질] : 도려내기가 121의 주기적인 피해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
[경각심] : 포만감 효과를 얻어 1시간 동안 민첩성, 지능 또는 힘이 6만큼 증가하는 효과 추가
[울퉁불퉁한 나무껍질] : 삭제

■ 회복 특성

* 기술 및 특성
[평온] : 치유량이 주문력의 37%(기존 41%)로 감소, 추가로 회복시키는 생명력도 주문력의 4.8%(기존 8%)로 감소
[급속 성장] : 치유량이 주문력의 69.3%(기존 63%)로 증가
[야성 친화] : 선택 시 추가되는 능력에 [흉포한 이빨]도 추가
[야생의 돌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 PvP 특성
[육성] : 사용 기술로 변경. 아군 대상을 주문력의 250%만큼 회복, 자동으로 대상에게 없는 지속 치유 효과 1개 부여. 모든 지속 치유 효과가 적용돼 있다면, 육성이 극대화 효과 발휘
[야생의 징표](신규) : 아군을 보호해 지속 피해 효과 및 광역 주문으로 입는 자연, 화염, 냉기, 비전피해 15% 감소. 1시간 동안 지속
[변신의 대가] : 추가 (기존 수호 드루이드 PvP 특성)
[발톱의 드루이드]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이른 수확](신규) : 급속 성장이 만료 시 대상이 부상당한 상태라면 1,038의 생명력을 회복. 부상당한 상태가 아니면 정신 자극의 재사용 대기시간 1초만큼 감소 (포자의 정수 대체)
[변화의 대가](신규) :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음. 별빛쇄도: 466의 생기 흡수 / 흉포한 이빨: 466의 속도 / 광포한 재생력: 466의 광역회피 / 신속한 치유: 17,950의 피해 흡수
[고엽] : 기존 효과에 추가로 회복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
[생기 넘치는 영혼]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마나가 0.5%만큼 회복
[석양이 진다] : 기존 효과에 태양섬광이 214의 주기적인 피해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
[경각심] : 포만감 효과를 얻어 1시간 동안 민첩성, 지능 또는 힘이 6만큼 증가하는 효과 추가
[포자의 정수] : 삭제

사냥꾼 - 사격 특성 대거 변경 및 신규 크로그 야수 추가

■ 야수 특성

* 기술 및 특성
[살상 명령] : 원거리 전투력에 영향을 받지 않고 순수 전투력으로만 증가
이제 크로그를 길들일 수 있음. 크로그는 대상 이동속도 6초간 50% 감소시키는 [Blood Bolt] 사용

* 아제라이트 능력
[공포한 최후](신규) : 살상 명령이 1,208의 추가 피해, 일정 확률로 광포한 야수 소환 (무리 우두머리 대체)
[자연의 연고](신규) : 활기가 자신의 생명력 23,084 추가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무리 우두머리] : 삭제

* 신규 사냥꾼 야수
▲ 새로 길들일 수 있는 피탐식자 크로그 모습

■ 사격 특성

* 기술 및 특성
[조준 사격] : 피해량이 공격력의 248.4%(기존 207%)로 증가. 첫 대상에 피해량 증가 효과 삭제
[신비한 사격] : 피해량이 전투력의 60%(기존 48%)로 증가
[방출 사격] : 적중한 대상들의 이동 속도 감소 시간이 6초(기존 4초)로 증가
[일제 사격] : 피해량이 전투력의 37.5%(기존 30%)로 증가. 공격 범위가 대상의 10미터(기존 8미터) 내로 증가
[정밀 사격] : 조준 사격 후 사용하는 [신비한 사격],[일제 사격]의 공격력 증가량 75%(기존 100%)로 감소
[고정 사격] : 대상에게 걸린 충격포의 효과 3초 더 증가
[정조준] : 활성화 시 조준 사격과 속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 감소, 조준 사격의 시전 시간이 50%만큼 빨라집니다. 정조준의 재사용 대기 시간 2분(기존 3분)으로 감소
[교묘한 사격] : 입히는 피해가 일반 피해량의 50%(기존 40%)로 증가
[신중한 조준] : 조준 사격의 추가 발동 확률 100%(기존 50%)로 증가, 추가 피해량 50%(기존 100%)로 감소
[폭발 사격] : 전방이 아닌 선택한 대상에 발사, 3초 뒤 폭발해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화염 피해
[치명적인 사격] : 신비한 사격과 일제 사격 사용 시 20% 확률로 속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감소
[관통 사격] : 이제 대상의 방어구 무시
[독사 쐐기] : 즉시 입히는 피해가 공격력의 16.5%(기존 15%)로 증가, 추가로 입히는 자연 피해가 공격력의 66%(기존 60%)로 증가
[능률적인 속사] : 증가하는 [속사]의 지속시간이 20%(기존 30%)로 감소
[연발 공격] : 자동 공격시 화살 세례 확률 25%(기존 10%)로 증가, 피해량이 전투력의 35%(기존 75%)로 감소
이제 크로그를 길들일 수 있음. 크로그는 대상 이동속도 6초간 50% 감소시키는 [Blood Bolt] 사용

* PvP 특성
[저격] : 대상에게 입히는 물리 피해량이 전투력 기반에서 상대방의 최대 생명력 20%로 변경, 모든 사격의 사정거리 증가 시간이 6초(기존 15초)로 감소. 소모되는 집중도 40(기존 50)으로 감소

* 아제라이트 능력
[쇄도 사격](신규) : [속사]의 공격력이 발사한 사격 한 발당 최대 465만큼 증가. 이 공격력은 낮게 시작해 속사 한 발당 증가. [조준 사격] 사용 시 15% 확률로 속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신비한 질풍 대체)
[자연의 연고](신규) : [활기]가 자신의 생명력 23,084 추가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신비한 질풍] : 삭제

■ 생존 특성

* 기술 및 특성
[작살] : 글로벌 쿨타임 삭제
이제 크로그를 길들일 수 있음. 크로그는 대상 이동속도 6초간 50% 감소시키는 [Blood Bolt] 사용

* 아제라이트 능력
[원시의 직감](신규) : 최대 집중이 120으로 증가. 추가로 랩터의 일격이 12초간 치명타 및 극대화를 58만큼 증가. 최대 5번가지 중첩 (개인 면담 대체)
[자연의 연고](신규) : [활기]가 자신의 생명력 23,084 추가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개인면담] : 삭제

마법사 - 냉기 특성 이속 감소 효과 하향 등

■ 비전 특성

* 아제라이트 능력
[평형감](신규) : 남은 마나가 70% 이상이면 비전 작렬이 132의 추가 피해. 남은 마나가 70% 미만이면 비전 작렬의 마나 소모량 150% 감소 (변칙적 충돌 대체)
[빠른 순발력](신규) : 즉시 시전 공격 주문 사용 시 생명력 1,805 회복
[변칙적 충돌] : 삭제

■ 화염 특성

* 기술 및 특성
[유성] : 바닥 피해 지속 시간이 8.5초(기존 8초)로 증가
[화염 파열] : 최대 2번까지 충전 → 중첩

* 아제라이트 능력
[야생불](신규) : 불덩이 작렬이 1,318의 추가 피해. 발화 활성화 시 10초간 치명타 및 극대화가 576 증가, 주위 아군 최대 4명의 치명타 및 극대화 144 증가 (예열 대체)
[빠른 순발력](신규) : 즉시 시전 공격 주문 사용 시 생명력 1,805 회복
[예열] : 삭제

■ 냉기 특성

* 기술 및 특성
모든 기술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2% 증가
[눈보라] : 피해량이 틱당 주문력의 12.8%(기존 14.3%)로 감소. 이동속도 감소 지속 시간 3초(기존 15초)로 감소. 유효거리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얼어붙은 구슬] : 피해량이 주문력의 15.5%(기존 17.3%)로 감소, 피해 입은 적의 이동속도가 3초(기존 15초)간 30%(기존 50%) 감소
[얼음 화살] :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8초(기존 15초)간 65%(기존 50%)로 변경
[헤성 폭풍] : 피해량이 주문력의 40%(기존 45%)로 감소

* 아제라이트 능력
[순간 빙결](신규) : 각각의 고드름이 760의 추가 피해. 고드름으로 피해를 입히면 5%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 효과 얻음 (겨울의 손길 대체)
[빠른 순발력](신규) : 즉시 시전 공격 주문 사용 시 생명력 1,805 회복
[겨울의 손길] : 삭제

* 신규 모델링
▲ 물의 정령의 모습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주문각인 문양

수도사 - 풍운 신규 PvP 특성 및 아제라이트 능력 다수 추가

■ 양조 특성

* 기술 및 특성
[흑우 조각상 소환] : 효과 범위가 20미터(기존 30미터)로 감소

* PvP 특성
[힐난] : 근접 공격 시 겁의 질림 → 집중 공격의 지속시간 갱신
[명성],[빠른 발]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Straight, No Chaser](신규) : [무쇠가죽주]가 방어도를 175 증가, 10%의 확률로 충전 횟수 소모하지 않음 (니우짜오의 축복 대체)
[출구 전략](신규) : [구르기] 사용 시 2초 동안 광역회피 3490 증가. 도중에 주기적이지 않은 피해 받으면 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니우짜오의 축복] : 삭제

■ 운무 특성

* 기술 및 특성
[포용의 안개] : 치유량이 주문력의 216%(기존 248%)로 감소

* PvP 특성
[번데기] :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기존 30초)만큼 감소
[명성] : 해탈: 전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기존 5초)만큼 감소
[위론의 선물],[빠른 발]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비밀 혼합물](신규) : [집중의 천둥 차] 사용 후 다음 주문이 능력치를 10초간 623 증가. 포용의 안개: 치명타 및 극대화 / 소생의 안개: 가속 / 생기 충전: 특화 / 해오름차기: 유연성 (활력보충주 대체)
[출구 전략](신규) : 구르기 사용 시 2초 동안 광역회피 3490 증가. 도중에 주기적이지 않은 피해 받으면 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생명의 만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감소

■ 풍운 특성

* 기술 및 특성
모든 기술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6% 증가
[절명의 손길] :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35%(기존 50%)로 감소
[업보의 손아귀] : 효과 변경. 이제 10초간 최대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모든 피해 흡수, 흡수한 피해의 75%를 6초간 대상에게 반사

* PvP 특성
[범의 수장](신규) : [범의 장풍] 사용 시 8초간 가속 30% 증가. 대상 하나당 30초마다 한 번씩만 발동
[혈점 포착](신규) : [절명의 손길]이 생명력 10% 미만인 대상 즉시 처치. 대상이 절명의 손길로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해악 역전](신규) : 아군 대상의 생명력을 최대 생명력의 8%만큼 회복. 5미터 내 가장 가까운 적에게 치유량의 100%에 해당하는 자연 피해
[바람의 기상](신규) : [바람걸음]의 영향 받는 아군이 감속에 걸리면 감속 효과 즉시 제거. 4초간 이동 속도가 100% 아래로 내려가지 않음. 대상 하나당 30초마다 한 번씩만 발동
[쾌속의 주먹](신규) : [분노의 주먹]이 적중하는 모든 대상에게 온전한 피해. 이동속도 90% 감소시킴. 분노의 주먹을 사용하는 동안 모든 공격을 무기로 막음
[위론의 선물],[명성],[빠른 발],[무자비한 힘의 강타],[안개 조종],[맹호파]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츠지의 춤](신규) : 기를 소모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회전 학다리차기]가 기를 소모하지 않고 3,257의 추가 피해 (정점의 일격 대체)
[쉬엔의 분노](신규) : 연계 일격이 발동하면 3%의 확률로 다음 분노의 주먹 시전 시 8초간 가속이 623만큼 증가하고 백호 쉬엔의 원령을 불러냄 (철권 대체)
[영광의 여명](신규) : [해오름차기]가 25%의 확률로 한 번 더 발동해 8,785의 물리 피해 입히고 1의 기 회복 (날랜 돌려차기 대체)
[출구 전략](신규) : [구르기] 사용 시 2초 동안 광역회피 3490 증가. 도중에 주기적이지 않은 피해 받으면 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정점의 일격][철권],[날랜 돌려차기] : 삭제

성기사 - 주문 시전 모델링 변경 및 천상의 폭풍 관련 아제라이트 능력

■ 신성 특성

* 기술 및 특성
[신성화] : 피해량이 공격력의 5%(기존 4.2%)로 상승

* PvP 특성
[약자 정화]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을 [성스러운 빛]으로 치유 시 모든 질병과 독 제거
신의 은총]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기존 45초)로 감소
[천상의 시야] : [오라 숙련]을 사용하면 아군의 도트 피해가 15% 줄어드는 암흑 저항 오라 획득
[정화의 심장]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빛의 자락](신규) : [신성 충격]이 대상에 30초간 빛의 자락을 남김. [신성 충격] 사용 시 빛의 자락이 부여된 모든 대상에게 1,076의 피해를 입히거나 1,876의 생명력을 회복 (순교자의 숨결 대체)
[최고천의 수호물](신규) : [신의 축복]이 대상에게 1분간 658의 방어도 부여
[순교자의 숨결](신규) : 삭제

* 주문 이펙트 변경
▲ [자유의 축복] - 클립 제작: Anshlun

▲ [보호의 축복] - 클립 제작: Anshlun

▲ [빛의 봉화] - 클립 제작: Anshlun

▲ [신념의 봉화] - 클립 제작: Anshlun

▲ [고결의 봉화] - 클립 제작: Anshlun

▲ [성스러운 빛],[사면] - 클립 제작: Anshlun

■ 보호 특성

* 기술 및 특성
[신성화] : 피해량이 공격력의 5%(기존 4.2%)로 상승
[수호자의 손길] : 자신 → 대상이 잃어버린 체력을 기반

* PvP 특성
[심문] : 근접 공격 시 겁의 질림 → 집중 공격의 지속시간 갱신
[성스러운 의식]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정의로운 신념](신규) : [수호자의 빛]이 추가로 3,298의 생명력을 회복, [응징의 격노] 도중에는 회복량이 200% 증가
[최고천의 수호물](신규) : [신의 축복]이 대상에게 1분간 658의 방어도 부여
[불굴의 신앙] : 삭제

■ 징벌 특성

* 기술 및 특성
[신성화] : 피해량이 공격력의 5%(기존 4.2%)로 상승
[천상의 폭풍] : 피해량이 공격력의 111.4%(기존 92.8%)로 상승
[상급 지혜의 축복] : 이제 마나만 1%만큼 회복 (기존 생명력과 마나 모두 회복)
[신성한 목적] : 피해량과 치유량이 20%(기존 30%) 증가

* PvP 특성
[궁극의 응징](신규) : 40미터 내 아군 생명력이 25% 아래로 떨어지면 6초간 [응징의 격노] 효과 얻음. 40미터내 아군이 죽으면 다음 20초 내로 전투 중에 6초의 시전 시간을 지닌 구원 주문 시전 가능. 이 [천상의 보호막],[보호의 축복]으로 취소됨
[성스러운 의식],[고위 천사의 축복]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창공의 힘](신규)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천상의 폭풍]이 신성한 힘을 소모하지 않고 2,792의 추가 피해 (신권 대체)
[빛의 칙령](신규) :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신성한 힘을 소모 시 신성한 빛 폭발시켜 주위 적에게 소모한 신성한 힘 하나당 1,204의 피해.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 5초 증가 (열광 대체)
[최고천의 수호물](신규) : [신의 축복]이 대상에게 1분간 658의 방어도 부여
[신권],[열광] : 삭제

사제 - 암흑 특성 [공허의 형상]을 중심으로 기술이 재설계

■ 수양 특성

* 기술 및 특성
[속죄] : 주문 공격 시, 속죄에 영향 받는 대상의 생명력을 피해량의 55%(기존 60%)만큼 회복
[신의 권능: 보호막] : 7.5초(기존 6초)간 동일한 대상에게 부여할 수 없음
[성스러운 일격] : 피해량 7% 감소
[어둠의 권능: 고통] : 피해량 7% 감소
[신의 권능: 위안] : 피해량이 주문력의 92%(기존 100%)로 감소
[사악한 정화] : 피해량이 주문력의 28.5%(기존 30%)로 감소
[분파] : 피해량이 주문력의 129%(기존 140%)로 감소
[사도]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분(기존 1.3분)으로 증가

* PvP 특성
[삼위일체] : [속죄] 적용 인원 제한이 사라짐, 3명 이상의 아군에게 속죄가 부여됐을 때 [성스러운 일격], [회개] ,[어둠의 마귀] 의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25% 증가

* 아제라이트 능력
[경각의 계시](신규) : [신의 권능: 광휘] 시전 시 50%의 확률로 다음 [신성한 폭발]이 5,491의 추가 피해. [신의 권능: 광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 감소 (용서의 선물 대체)
[죽음 극복](신규) : [신의의 도약] 사용 시 대상이 10초 내에 받는 다음 27,454의 피해 흡수. 보호막 동안 [신의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빠르게 감소
[어둠의 깊이] : 기존 효과에 [어둠의 치유]로 부여된 [속죄]의 지속시간 3초 증가
[용서의 선물] : 삭제

■ 신성 특성

* 기술 및 특성
모든 기술의 피해량 및 치유량 4% 증가
[치유] : 치유량이 주문력의 175%(기존 160%)로 증가
[소생] : 치유량이 주문력의 23%(기존 20%)로 증가
[축도] : 발동률이 25%(기존 30%)로 감소
[결속의 치유] : 치유량이 주문력의 67%(기존 75%)로 감소
[빛의 권능: 구원] : 치유량이 주문력의 110%(기존 150%)로 감소
[빛의 흔적] : 이제 치유에도 적용되지만 효과가 35%(기존 40%)로 감소

* PvP 특성
[빛의 권능: 집중](신규) : 범위 내 모든 아군을 침묵 및 시전 방해 효과에 면역. 8초간 지속
[상급 치유] : 효과가 변경돼 아군을 최대 생명력의 65%만큼 치유

* 아제라이트 능력
[구원의 약속](신규) : 신의 권능: 평온 시전 후 10초간 치유와 순간 치유가 1,208의 생명력 추가 회복.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성스러운 불길 대체)
[죽음 극복](신규) : [신의의 도약] 사용 시 대상이 10초 내에 받는 다음 27,454의 피해 흡수. 보호막 동안 [신의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빠르게 감소
[성스러운 불길] : 삭제

■ 암흑 특성

* 기술 및 특성
모든 기술의 피해량 및 치유량이 3% 감소
[공혀의 형상] : 주문 공격력 증가 효과 20%(기존 10%) 증가, 돌입 시 초당 광기 소모량 15% 감소
[공허의 화살] : 생성되는 광기량 25% 증가
[공허의 유산] : [공허의 형상]이 되면 모든 주문 피해량을 5% 증가시키는 효과 추가
[어둠의 형상] : 물리 피해 10% 감소 효과 삭제
[신의 권능: 보호막] : 7.5초(기존 6초)간 동일한 대상에게 부여할 수 없음
[분산] : 모든 피해 감소 효과 75%(기존 60%)로 증가, 사용 시 이동 속도 50% 증가
[정신 폭탄],[영혼의 절규] : 피해를 입어도 풀리는 시간이 기존보다 40% 오래 걸림
[공허의 격류] 피해량이 20% 증가, 공허의 격류가 지속되는 동안 총 30의 광기 생성, 공허의 형상 상태가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게 변경
[머무는 광기] : 가속 효과 사라지는 시간의 빈도가 3초(기존 2초)로 증가
[광기에 굴복하라] 재사용 대기시간 33% 감소, 패널티 시간도 50% 감소
[무형성](신규) : 분산 재사용 대기 시간 25% 감소, 분산 지속되는 동안 최대 생명력 50%만큼 치유
[광증] : 삭제

* PvP 특성
[환영] : 지속 효과로 변경. [마법 무효화], [대규모 무효화], [신의의 도약], [신의 권능: 보호막] 시전에 성공하면 광기 6 생성
[광기의 경계] : 공허의 형상이 아닌 상태에서 광기 90에 도달 시 15초간 받는 피해 감소량과 입히는 피해량 10% 증가
[순수한 암흑]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죽음 극복](신규) : [신의의 도약] 사용 시 대상이 10초 내에 받는 다음 27,454의 피해 흡수. 보호막 동안 신의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빠르게 감소
[정신 수확자] :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 287 증가, 흡혈의 손길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20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정신 불태우기]의 공격력 300% 증가
[저주받은 자의 속삭임] : [정신 분열]이 1,318의 추가 피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10의 광기 추가 생성
[어둠의 깊이] : 기존 효과에 [어둠의 치유]로 부여된 [속죄]의 지속시간 3초 증가
[불타는 대화]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적중한 모든 적 이동 속도 30% 감소

도적 - 잠행의 아이덴티티 [표창 연계] 삭제

■ 암살 특성

* 기술 및 특성
[사각 지대] : 생명력이 35%(기존 30%)미만인 적에게도 사용 가능

* PvP 특성
[신경계 충격] : 피해량이 21.6%(기존 32.76%)로 감소
[날아가는 단검] : [칼날 부채] 반경이 50% 증가하던 것이 15미터로 변경
[독칼] : 기존 효과에 [맹독], [상처 감염 독], [신경 마취 독] 효과 적용. 대신 35의 기력 소모
[맹독 조합]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메아리치는 칼날](신규) : [칼날 부채]의 공격력 357 증가. 이후 5번의 치명타 효과는 발동할 때마다 대상 위치에 두 번째 칼날 포화를 날려 8미터 내에 있는 적들에게 849 피해 (칼날 뿌리기 대체)
[악감정은 없다](신규) : [원한] 시전 시 대상을 중독시켜 20초에 걸쳐 29,045의 자연 피해. 자신은 20초에 걸쳐 40의 기력을 얻음 (독 바른 철사 대체)
[복제의 그림자](신규) :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10%의 확률로 [암흑칼날]이 1,705의 암흑 피해. 주위 적에게도 같은 피해 (날카로운 날 대체)
[침착한 기다림](신규) : 12미터 내에 적이 없으면 생명력이 1초마다 1,590 회복. 12미터 내에 적이 있으면 속도가 207 증가
[칼날 뿌리기],[독 바른 철사],[날카로운 날] : 삭제

■ 무법 특성

* 기술 및 특성
[심기일전](신규) : 공격에 [폭풍의 칼날] 효과가 적용될 때마다 [사악한 일격]이 한 번 더 공격할 확률이 2% 증가. [사악한 일격]의 추가 공격은 659의 추가 피해
[침착한 기다림](신규) : 12미터 내에 적이 없으면 생명력이 1초마다 1,590 회복. 12미터 내에 적이 있으면 속도가 207 증가

* PvP 특성
[전세역전] : 공격력이 10%(기존 15%)만큼 증가
[독칼] : 기존 효과에 [맹독], [상처 감염 독], [신경 마취 독] 효과 적용. 대신 35의 기력 소모

* 아제라이트 능력
[뱀의 눈] : [뼈주사위]에 사용한 연계점수 1점당 다음 10번(기존 5번)의 [사악한 일격]이 208의 추가 피해

■ 잠행 특성

* 기술 및 특성
[표창 폭풍] : 피해량이 공격력의 20.7%(기존 18%)로 상승
[표창 연계] : 삭제

* PvP 특성
[독칼] : 기존 효과에 [맹독], [상처 감염 독], [신경 마취 독] 효과 적용. 대신 35의 기력 소모

* 아제라이트 능력
[복제의 그림자](신규) :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10%의 확률로 [암흑칼날]이 1,705의 암흑 피해. 주위 적에게도 같은 피해 (날카로운 날 대체)
[침착한 기다림](신규) : 12미터 내에 적이 없으면 생명력이 1초마다 1,590 회복. 12미터 내에 적이 있으면 속도가 207 증가
[그림자 속 칼날]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력 소모량 2 감소
[관통 급습]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어둠의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첫 번째 춤] : [어둠의 춤] 시전 시 연계 점수 2점을 얻고, 지속시간 동안 가속이 1,163 증가
[날카로운 날] : 삭제

주술사 - 고양 특성 전체 피해량 계수를 늘리고 각 기술의 피해량을 조정

■ 정기 특성

* 기술 및 특성
[대지충격] : 피해량이 주문력의 210%(기존 250%)로 감소
[지진] : 피해량이 주문력의 29%(기존 25%)로 증가. 유효거리 40미터(기존 30미터)로 증가
[화염 충격] : 피해량이 주문력의 210%(기존 157.5%)로 증가. 24초(기존 18초)간 지속
[번개 화살] : 피해량이 주문력의 70%(기존 50%)로 증가
[여진] : 대지 충격 및 지진 시전(기존 주문 시전)시 효과 적용
[천둥의 부름](신규) : 최대 소용돌이가 30 증가, 대지 충격 및 지진의 소용돌이 소모량이 10 감소
[마력의 쇄도](신규) : 대지충격이 다음 15초 안에 시전하는 주문 강화. 화염 충격: 다음 시전 시 대상의 8미터 내에 있는 대상 1명에게 효과 추가 적용/ 번개 화살: 다음 시전 시 정기 과부하 1-3회 추가 발동/ 용암 폭발: 불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감소 / 냉기 충격 : 적중 대상 6초간 이동 불가
[폭풍수호자] : 기존의 효과에 추가로 [번개 화살] 피해량 150% 증가
[얼음격노] : 피해량 상승치 200%(기존 100%) 증가, 소용돌이 생성 시간 25초(기존 15초)로 증가
[축전 토템] : 유효거리가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속박의 토템] : 유효거리가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노출된 원소],[고전압]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대지의 우레](신규) : [지진]이 즉시 1,373의 물리 피해, 25%의 확률로 다음 [연쇄 번개] 즉시 시전 (흔들리는 진동 대체)
[고대 십자가 부적](신규) : [윤회]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최대 생명력이 6,623 증가. 생명력이 최대일 때 [윤회]의 재사용 대기시간 50% 빠르게 감소
[고대의 공명] :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특화 571 증가. 자신에게 적용되는 [피의 욕망]/[영웅심] 동안 고대의 공명이 발동 확률 크게 증가
[흔들리는 진동] : 삭제

■ 고양 특성

* 기술 및 특성
모든 기술의 피해량 및 치유량 계수가 46% 증가
[낙뢰] : 자연 피해량이 공격력의 19.2%(기존 32%)로 감소. 용암 채찍 시 입히는 피해도 공격력의 24%(기존 40%)로 감소
[불꽃혓바닥] : 피해량이 공격력의 15%(기존 25%)로 감소
[냉기의 무기] : 피해량이 공격력의 9%(기존 15%)로 감소
[용암 채찍] : 피해량이 공격력의 108%(기존 180%)로 감소
[번개 화살] : 피해량이 공격력의 8%(기존 14%)로 감소
[대지 이빨] : 피해량이 공격력의 34%(기존 56%)로 감소
[폭풍의 일격] : 피해량이 공격력의 107%(기존 179%)로 감소
[질풍] : 피해량이 공격력의 11%(기존 18%)로 감소
[바위주먹] : 공격력이 35%(기존 20%) 증가
[몰아치는 폭풍] : 피해량이 공격력의 2.7%(기존 3.2%)로 감소
[대지의 쐐기] : 피해량이 공격력의 108%(기존 180%)로 감소
[야생의 약진] : 피해량이 공격력의 9%(기존 15%)로 감소
[거센 바람] : 피해량이 공격력의 80%(기존 100%)로 감소
[바람의 격노] : 피해량이 공격력의 5.2%(기존 6.2%)로 감소
[우박폭풍] : 피해량이 공격력의 3.1%(기존 3.5%)로 감소
[산사태] : 효과 발동 확률이 40%(기존 20%)로 증가
[과충전] : 재사용 대기시간 9초(기존 12초)로 감소
[이글거리는 맹공] : 피해량이 공격력의 54%(기존 90%)로 감소
[세계의 분리] : 피해량이 공격력의 187%(기존 312%)로 감소
[축전 토템] : 유효거리가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속박의 토템] : 유효거리가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 PvP 특성
[번개 기수] : 효과가 변경돼 8미터 내 적이 2명 이상 있으면 연쇄번개 시전. 그렇지 않으면 40미터 내 가장 멀리 있는 적 2명에게 번개 화살을 날려 자연 피해
[전하 응집], [갈래 번개]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대지의 우레](신규) : [지진]이 즉시 1,373의 물리 피해, 25%의 확률로 다음 [연쇄 번개] 즉시 시전 (흔들리는 진동 대체)
[썬더란의 분노](신규) : [폭풍의 일격]이 695의 추가 피해. 15%의 확률로 썬더란의 분노 토템을 소환해 12초 동안 질풍의 무기 발동 확률 두 배 증가 (번개 도관 대체)
[고대의 공명] :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특화 571 증가. 자신에게 적용되는 [피의 욕망]/[영웅심] 동안 고대의 공명이 발동 확률 크게 증가
[흔들리는 진동],[번개 도관] : 삭제

■ 복원 특성

* 기술 및 특성
[연쇄 치유] : 치유량이 주문력의 140%로 증가, 근처 아군 2명에 전달. 전달될 때 치유량 30% 감소
[만조] : 일정 마나를 소모하면 만조를 불러 다음 2번의 [연쇄치유]에 20%의 추가 치유 부여. 전달될 때 치유량 감소가 발생하지 않음
[생명 폭발] : 치유량이 주문력의 130%(기존 110%)로 증가, 다음 직접 치유의 효과를 35%(기존 45%)만큼 증가. 마나 소모량이 4%(기존 5%)로 감소
[축전 토템] : 유효거리가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속박의 토템] : 유효거리가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 PvP 특성
[부두 숙련] : 부두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던 효과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변화하는 물결](신규) : [굽이치는 물결]의 두 효과가 5% 증가, [굽이치는 물결]의 영향을 받는 주문이 2,196의 생명력 추가 회복 (밀물과 썰물 대체)
[고대의 공명] :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특화 571 증가. 자신에게 적용되는 [피의 욕망]/[영웅심] 동안 고대의 공명이 발동 확률 크게 증가
[용솟음치는 영혼] : [정신의 고리] 토템의 반경이 15% 증가, 토템을 배치하고 1초 뒤 주위 모든 아군의 생명력 6,086 회복
[밀물과 썰물] : 삭제

흑마법사 - 파괴 특성 [역류] 최대 2회까지 충전

■ 고통 특성

* 기술 및 특성
[불안정한 고통] : 피해량이 주문력의 58%(기존 64%)로 감소. 효과가 해제 시 피해량도 주문력의 14.5%(기존 16%)로 감소

* PvP 특성
[시전 마법진] : 시전 시간이 0.5초(기존 1.5초)로 감소
[무력화 저주] : 대상의 공격력(기존 물리 공격력만)을 30%(기존 25%)
[악마의 갑옷](신규) : 최대 생명력을 10%, 방어도를 125% 증가

* 아제라이트 능력
[역병의 기원](신규) : 지속시간이 5초 미만으로 남은 [부패], [고통], [생명력 착취]의 지속시간을 갱신시키면 1,592의 암흑 피해, 6.66% 확률로 영혼의 조각 1개 생성 (죽음의 꽃 대체)
[정신의 공포](신규) : 공포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영혼 갈취] 시전 시 1초마다 1,968의 보호막
[피할 수 없는 죽음] : 중첩이 최대 50번(기존 100번)으로 감소
[죽음의 꽃] : 삭제

■ 악마 특성

* 기술 및 특성
[담즙 스컬지 폭격] : 피해량이 주문력의 21%(기존 14%)로 증가
[황천의 차원문] : 지속시간이 20초(기존 15초)로 증가. 필요한 영혼의 조각 1개(기존 3개)로 감소
[희생된 영혼] : 증가하는 공격력이 4%(기존 5%)로 감소

* PvP 특성
[시전 마법진] : 시전 시간이 0.5초(기존 1.5초)로 감소
[무력화 저주] : 대상의 공격력(기존 물리 공격력만)을 30%(기존 25%)

* 아제라이트 능력
[불길한 기원](신규) : [악마 폭군]의 악마불이 866의 추가 피해, [악마 폭군] 소환 시 영혼의 조각 5개를 생성. (금단의 지식 대체)
[정신의 공포](신규) : 공포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영혼 갈취] 시전 시 1초마다 1,968의 보호막
[금단의 지식] : 삭제

■ 파괴 특성

* 기술 및 특성
[역류] : 최대 2회(기존 0회)까지 충전
[불의 비] : 유효 거리가 40미터(기존 35미터)로 증가
[지옥불정령 소환] : 피해량이 주문력의 42%(기존 50%)로 감소

* PvP 특성
[시전 마법진] : 시전 시간이 0.5초(기존 1.5초)로 감소
[무력화 저주] : 대상의 공격력(기존 물리 공격력만)을 30%(기존 25%)
[악마의 갑옷](신규) : 최대 생명력을 10%, 방어도를 125% 증가

* 아제라이트 능력
[혼돈의 조각](신규) : [소각]의 공격력 505 증가, 영혼의 조각을 모을 때 5% 확률로 2초에 걸쳐 완전한 영혼의 조각을 하나 생성 (인화 촉진 대체)
[정신의 공포](신규) : 공포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영혼 갈취] 시전 시 1초마다 1,968의 보호막
[인화 촉진] : 삭제

전사 - 방어 특성 [고통감내] 글쿨이 사라지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생겨

■ 무기 특성

* 기술 및 특성
[마무리 일격] : 돌려받는 분노량이 20%(기존 30%)로 감소
[돌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 PvP 특성
[무장 해제] : 지속 시간이 6초(기존 4초)로 증가
[결투] : 지속 시간이 8초(기존 6초)로 증가
[최고 사령관] : 효과가 변경돼 [재집결의 함성]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2분만큼 줄임. 재집결의 함성 사용 시 15%의 생명력 추가 증가
[무기 연마] : 치유량 감소의 지속 시간 6초(기존 4초)로 증가

* 아제라이트 능력
[모루를 때리는 망치](신규) : [전술가] 효과가 다음 [제압]을 강화해 2,225의 추가 피해. [필사의 일격]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집행자의 정밀함 대체)
[위협적인 존재감](신규) : [위협의 외침]이 영향을 받은 적의 이동 속도 50% 감소. [위협의 외침] 종료 후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 18,669 방지
[집행자의 정밀함] : 삭제

■ 분노 특성

* PvP 특성
[무장 해제] : 지속 시간이 6초(기존 4초)로 증가
[최고 사령관] : 효과가 변경돼 [재집결의 함성]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2분만큼 줄임. 재집결의 함성 사용 시 15%의 생명력 추가 증가
[돌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혈기 어린 칼날](신규) :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 시 4의 분노 추가 생성. 대상에 6초에 걸쳐 10,851의 생명력을 흡수하는 상처 출혈 효과 적용 (피열풍 대체)
[걷잡을 수 없는 야성](신규) : [광란]이 1,116의 추가 피해. 8%의 확률로 4초 동안 [무모한 희생] 효과 부여 (약자 짓밟기 대체)
[위협적인 존재감](신규) : [위협의 외침]이 영향을 받은 적의 이동 속도 50% 감소. [위협의 외침] 종료 후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 18,669 방지
[피열풍],[약자 짓밟기] : 삭제

■ 방어 특성

* 기술 및 특성
[선봉대] : 상승하는 체력이 45%(기존 40%)로 증가. 힘의 55%(기존 50%)만큼 방어가 증가
[방패 올리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기존 18초)로 감소
[봉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고통감내] : 글로벌 쿨타임 삭제, 대신 1초(기존 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김


* PvP 특성
[무장 해제] : 지속 시간이 6초(기존 4초)로 증가
[용의 돌진] : 글로벌 쿨타임 삭제
[낙오자는 없다], [전투 준비] : 삭제

* 아제라이트 능력
[요새의 강인함](신규) : [투신]이 20초간 특화를 597 증가, 즉시 [고통 감내] 부여 (강화 장갑 대체)
[강화 장갑] : 삭제

※ 자료 및 이미지 출처 - wowhead, mmo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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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216개 등록됨 (2019-04-19 ~ 2018-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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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의 사원 아래에는 오랫동안 물속에 잠들어 있던 악이 똬리를 틀고 있습니다. 심연에서는 군주 스톰송을 광기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었던 속삭임이 메아리칩니다. 그 메아리는 흡사 무시무시한 힘을 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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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인기 e스포츠 신화 쐐기돌 던전 인터내셔널(MDI, Mythic Dungeon International)의 본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타임 트라이얼이 3월 31일부터 시작된다. 타임 트라이얼은 일종의 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콘서트, 스태츄 증정 이벤트 진행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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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직(대표 진솔)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의 관객들을 위한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매 인증샷 스태츄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관객 개인의 SNS(소셜 네트워크.....
[정보] 최정예 위업을 위한 마지막 관문! 다자알로 전투 신화 7~9 네임드 공략 모음 [3]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9-03-27 12:03
신화 난이도 다자알로 전투에서 '금은보화'의 벽을 넘긴다면 생각보다 라스타칸까지의 공략은 수월한 편이다. 하지만 곧바로 만나는 '땜장이 왕 멕카토크'부터는 높은 벽을 만난 것처럼 어렵다고 느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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