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페트로글라피 ⊙장르: 실시간 전략 ⊙플랫폼: PC ⊙출시: 2019년 2분기


생존 게임 '코난 엑자일'로 코난 더 바바리안의 이야기를 이어나간 펀컴이 이번에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그 무대를 넓힌다. 미국의 개발사 페트로그래피 게임즈는 지난 9일 '코난 언컨커드(Conan Unconquered)'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스팀 상점 페이지에 등록했다.

미국식 판타지의 시초 중 하나로 불리는 코난 사가는 주인공 코난 더 바바리안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로 펀컴은 MMORPG '에이지 오브 코난', '코난 엑자일' 등의 관련 게임을 출시한 바 있다. 신작 '코난 언컨커드'는 코난 사가를 배경으로 거대한 요새와 성벽을 쌓고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특히 대규모 전쟁을 그린 이번 작품은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지만, 2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하나의 목표를 쟁취하는 CO-OP모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방어선을 공유하고 함께 적을 막아낼 수 있다. 또한, 성전을 지어 고대 신들을 전장에 불러내는 전투도 가능하다. 금일 공개된 영상에서도 신이 함께하는 전투를 그려냈다.

'코난 언컨커드'는 웨스트우드의 정식적 후계자 중 하나로 꼽히는 페트로그래피 게임즈가 제작한다. 페트로그래피 게임즈는 EA의 웨스트우드 합병 후 회사를 떠난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비디오 게임 회사이다. 그들은 이후 스타워즈 IP를 활용한 '엠파이어 앳 워'와 '그레이 구' 등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제작을 이어나갔다. 이번 작품 외에 페트로그래피 게임즈는 현재 EA와 함께 '커맨드 앤 컨커'와 '레드얼럿' 리마스터 작업을 함께하고 있다.

'코난 언컨커드'는 스팀을 통해 2019년 2분기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및 한국어화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