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가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출시 기념으로 12월 10일 월요일부터 16일 일요일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펼쳐질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의 대전 및 중계 일정을 공개했다.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은 '따효니' 백상현, '던' 장현재, '플러리' 조현수 등 유명 하스스톤 스트리머 7인으로 구성된 팀이 대전, 광주, 부산, 서울 순으로 전국 순회를 하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팀들과 대전을 벌이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를 테마로 한 행사다. 전국 각지의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 참여 신청을 했으며, 스트리머 팀 포함 총 9개 팀이 선발되어 이번 확장팩에서 새롭게 선보인 아제로스의 트롤 부족들이 숭배하는 고대 정령들인 로아(Loa)의 축복을 받아 난투에 참여한다.

특히, 선발된 각 지역팀들의 재미있는 사연들이 소개됐는데, 그중 수능이 끝나 곧 부산의 해운대고등학교에서 곧 해고되는 '해고 해고됨' 팀, 서울 소재의 병원 수술실에서 근무하며 평소에 하스스톤으로 스트레스를 함께 푼다는 남자 간호사들로 구성된 '하스피탈'팀 등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지난 하스스톤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출시 기념으로 진행된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에서 장학금 1등을 거머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오건규 학생과 그 친구들로 구성된 대전의 '하스연구소 우승팀'도 이번 대전에 참여한다.

또한, 현장 관람 신청과 더불어 12월 5일(수)까지 온라인으로 각 팀 응원하기 이벤트가 진행, 약 3만2천명의 플레이어들이 참여했다. 응원 메시지를 남긴 이들에게는 스트리머 팀의 승리 횟수에 따라 카드 팩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며, 스트리머 팀이 3승을 할 경우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카드 팩 1개가, 7승을 할 경우 '라스타칸의 대난투' 카드 팩 2개가 추가 증정된다.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의 현장 관람 신청은 이미 전지역 모두 마감됐지만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 현장의 열기를 원하는 장소에서 편하게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라스타칸의 대난투'는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나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라스타칸의 대난투'의 카드 팩을 퀘스트 보상이나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원하지 않는 카드들을 마력 추출해서 모은 신비한 가루로 이 확장팩의 카드들을 제작할 수도 있다.

확장팩 출시를 기념해 하스스톤에 로그인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라스타칸의 대난투' 카드 팩 6개를 비롯해 새로운 카드 덱 구상에 활용할 수 있는 무작위 전설 로아 하수인 카드 1장과 로아와 동일한 직업의 혼 카드 2장을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증정한다. ‘라스타칸의 대난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