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특별 방송이 한국 시간 12월 10일(월) 오후 11시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몬헌 월드의 츠지모토 PD가 등장하는 약 15분 가량의 영상이 재생됐다. 이번 영상에서 공개된 내용은 크게 다섯 가지다. 아이스본 확장팩과 역전왕 맘-타로트, 역전왕 네르기간테, 몬헌 월드 1주년 축제와 몬스터헌터 시리즈 15주년 축제다.



■ 역전왕 맘-타로트 추가

새로운 수렵, 장비 획득 방식을 도입한 맘-타로트의 역전왕 개체가 등장한다. 조사 레벨을 올리는 퀘스트 진행 방식은 지금까지와 동일하다. 역전왕 맘-타로트의 황금이 벗겨지기 전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날뛰는' 상태가 되며, 이때 처치하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가능성이 있다.

역전왕 맘-타로트 처치 시 기존 금색보다 더 높은 무지개색 테두리 보상에서 새로운 무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소재를 활용해 γ(감마) 장비 제작도 가능하다. 기존 맘-타로트는 더이상 출현하지 않으며, 기존 획득 가능한 장비는 역전왕에서도 모두 얻을 수 있다.

역전왕 맘-타로트 퀘스트는 12월 20일 오전 9시부터 2019년 1월 4일 오전 9시까지 수주 가능하다.

▲ 역전왕 맘-타로트 등장!


▲ 무지개 테두리에서는 새로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1주년 기념 아스테라 축제

몬스터헌터 월드 출시 1년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아스테라 축제가 진행된다. 집회구역 장식, 특수장비 퀘스트, 특수 퀘스트도 준비될 예정이다. 정확한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영상에서는 새로운 덧입기 장비로 보이는 의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새로운 덧입기로 보이는 의상



■ 위쳐3: 와일드 헌트 콜라보레이션 진행

게롤트가 신대륙으로 찾아온다. 위쳐3: 와일드헌트 콜라보레이션이 2019년 초 진행된다. 츠지모토 PD는 이번 콜라보를 두고 독특한 전용 퀘스트는 물론, 몬헌 월드에 위쳐3의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 단순히 위쳐3의 게롤트가 몬헌에 등장하는 것에 더해 위쳐 팬들도 즐길 수 있도록 CDPR과도 많은 논의가 진행되었다는 말도 덧붙였다.

▲ 원래부터 괴물 사냥꾼, 위쳐다.


▲ 몬헌 월드에 위쳐3의 시스템이란?





■ 역전왕 네르기간테 추가

강렬한 인상과 높은 난이도로 많은 헌터를 좌절하게 한 네르기간테의 역전왕 개체가 등장한다. 등장 시기는 2019년 봄 예정이다.




■ 초대형 확장팩,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ICENBORNE)

많은 헌터가 바라마지않던 '그' 산이 등장한다. 본편 엔딩 후에 이어지는 추가 스토리와 새로운 퀘스트 랭크, 무기, 방어구 액션이 추가되는 초대형 확장팩이다. 이전 작품의 G에 상당하는 분량의 확장 콘텐츠가 추가되며, 확장팩을 구매해 플레이할 수 있다.

아이스본은 2019년 가을 발매된다. 아이스본에 대한 추가 정보는 2019년 봄 새로운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 설산이 G급 확장팩으로 등장한다.


▲ 새로운 무기와 장비, 스토리로 무장했다.


▲ 붉게 빛나는 눈의 주인은 누구?



■ 몬스터헌터 시리즈 15주년 특별 이벤트

2019년 3월로 15주년을 맞는 몬스터헌터 시리즈. 15주년을 기념해 몬헌 월드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가 정보는 기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츠지모토 PD는 15주년 이벤트를 말하며 새로운 기획을 수시로 공개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