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가 오늘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을 주요 모티브로 하고 있는 확장팩이다. 이번 복수의 파도에서는 호드와 얼라이언스간 전쟁이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며 양 진영은 새로운 동맹과 함께 최전선에 뛰어들게 된다. 이번 복수의 파도와 함께 적용되는 콘텐츠는 아래와 같다:

■ 새롭게 추가되는 캐릭터 중심 연속 퀘스트를 통해 펼쳐지는 티란데, 사울팽, 볼진 등 주요 캐릭터들의 이야기

■ 호드와 얼라이언스 각각 다른 시점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다자알로 전투 공격대 (신규 공격대는 신화 던전 및 PvP 시즌2와 함께 한국시간 기준 1월 24일 시작 예정)

■ 텔드랏실의 잿빛 그림자 아래에서 나이트 엘프가 고대의 고향을 되찾기 위해 포세이큰에 반격을 개시하는 새로운 협동 격전지, 격전의 어둠해안

■ 쿨 티라스와 잔달라를 적 진영의 침공군으로부터 방어하는 새로운 야외 지역 콘텐츠, 호드와 얼라이언스 습격

■ 조룬달과 안식의 숲 등으로의 새로운 군도 탐험, 새롭게 바뀐 아제라이트 방어구 시스템, 드워프와 블러드 엘프의 유산 방어구 등 다양한 추가 콘텐츠

또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 전쟁의 전리품 에디션' 예약 구매 특전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체 수레’ 탈것도 복수의 파도 적용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기존 워크래프트3에 전폭적인 그래픽 업그레이드, 블리자드 배틀넷 연동, 개선된 월드 에디터 등 대대적인 리메이크가 이루어진 작품으로 현재 배틀넷 샵에서 4만 7천 원에 판매 중이다.

복수의 파도와 함께 적용되는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페이지와 복수의 파도 생존 지침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복수의 파도 출시 트레일러도 감상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