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은 기말고사 기간을 맞은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를 앞세운 ‘핑크빈 커피(PINKBEAN COFFEE)’ 이벤트를 진행했다.

‘핑크빈’으로 랩핑한 커피 트럭과 ‘핑크빈’, ‘주황버섯’ 탈인형이 서울, 부산, 광주, 대구, 강원, 대전 등 전국 20개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프로젝트로, 지난 12월 3일부터 14일까지 지역별 학생들의 뜨거울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투어를 마쳤다.

넥슨은 학교에 방문한 커피 트럭에서 ‘핑크빈’ 머랭 쿠키를 얹은 커피와 함께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붕어빵 라이딩(영구)’ 아이템 쿠폰을 무료로 지급했다.

또, 각 학교명을 활용한 재치만점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설치하고 커피 컵홀더 내 QR코드를 통해 기존 ‘메이플스토리’ BGM 중 잔잔한 선율로 학업 집중력을 높여주는 곡을 선별해 제공했다.

학생들은 커피를 수령하기 위해 긴 대기줄을 기다리는가 하면, 학교에 등장한 ‘핑크빈’, ‘주황버섯’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본인의 SNS에 인증샷을 올렸다.

한편, 올해 여름 ‘검은마법사’ 업데이트를 통해 폭발적인 관심을 얻은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2월 27일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카밀라의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