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는 ‘2018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8 MAMA,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를 통해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를 선보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한류 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한 ‘2018 MAMA’ 행사에 ‘비트세이버 아케이드’가 함께 참여했다.

스코넥은 '2018 MAMA' 를 통해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의 최초 K-pop 수록곡인 ‘아이콘-죽겠다'와 함께 '워너원-부메랑', '아이즈원-라비앙로즈' 의 곡을 처음으로 공개하였다.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의 아케이드 버전으로,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기기가 한대 밖에 없어서 대기 시간이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K-pop곡을 플레이 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졌다.

스코넥 관계자는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앞으로도 K-pop 곡을 꾸준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를 통해 K-pop 홍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