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엠텍


국내 PC 그래픽카드 점유율 1위이자, 대한민국 토종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주)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 이하 이엠텍)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12월 11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된 「2018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 받았다.

199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창업진흥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이다. 전체 포상규모는 총 183점으로 훈장3점, 포장 1점, 대통령 표창 18점, 국무총리 표창 17점, 장관 표창 144점 등이다. 이날 행사는 벤처기업, 창업기업 및 투자사 등 300여명의 벤처창업생태계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인 국내 최대 시상식으로서 ㈜이엠텍아이엔씨의 이덕수 대표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었다.

대한민국 1등 그래픽카드, 고객만족도 1위의 벤처천억기업 이엠텍은 시스템융합기술을 활용, 패키지형태로 제품을 공급하며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였고 R&D 사업에 참여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 공헌 하였다. 뿐만 아니라 청년 내일채움공채, 강소기업지정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장기 근속을 독려 하는 등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엠텍아이엔씨의 이덕수 대표는 컴퓨터 관련 산업에 26년 5개월 동안 재직하면서 최근 3년간 매출액 연평균 증가율 66.1%의 고속성장을 통해 벤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대한민국 미래 혁신성장의 중심은 벤처 창업기업”이라며 창업 이후 수많은 역경을 견뎌내면서 한국경제와 중소벤처기업 발전을 뒷받침해 온 벤처·창업 기업인을 격려했다.

㈜이엠텍아이엔씨는 2017년과 2018년에도 매출 1000억을 돌파하였고, 벤처천억기업 수상에 이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며 내년 출시될 신제품과 다양한 컴퓨터 부품 및 관련 사업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과 벤처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엠텍 제품에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고객 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