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길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으세요.'

이번 검은 무기고의 전설 등급 무기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 '불붙은 난초'. 일명 '불난'으로 불리는 전설 등급 핸드 캐논이다.

심플하지만 멋스러운 외관과 효율성 좋은 각종 퍽들, 그리고 전투에 매우 효과적이기까지. 현재 많은 유저들이 고파논 대장간으로 향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불붙은 난초' 획득은 어떻게?
핸드 캐논 프레임을 구입하자!

불붙은 난초를 획득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에이다-1이 판매하는 '핸드 캐논 프레임'을 구매하는 것이다. 핸드 캐논 프레임은 표준 보고서 6개로 구입할 수 있다.

핸드 캐논 프레임을 구매하면, 첫째로 핸드 캐논으로 정밀 처치 30번을 달성하는 미션을 받는다. 핸드 캐논으로 어떤 적이든 30마리만 정밀 조준으로 잡으면 '핸드 캐논 보정된 프레임' 으로 아이템이 변경된다. 그리고 둘째로는 강력한 적을 잡아 획득할 수 있는 '광채 씨앗' 20개를 회수해야 한다.

여기까지 퀘스트 단계를 완료하면 에이다-1에게 돌아가서 '광채 핸드 캐논 프레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러고 마지막으로 고파논 대장간 점화(클리어)를 완료하면 나오는 엔그램에서 '불붙은 난초'를 획득할 수 있다.


※ 불붙은 난초 획득 과정 간단 정리

Step1. 에이다-1에게서 핸드 캐논 프레임 구입
Step2. 핸드 캐논으로 30마리 정밀 처치
Step3. 강력한 몬스터를 잡아 광채 씨앗 20개 회수
Step4. 다시 에이다-1에게 가서 '광채 핸드 캐논 프레임'으로 교환
Step5. 고파논 대장간 점화(클리어) 완료


▲ 에이다-1에게 핸드 캐논 프레임을 받은 후

▲ 30마리 정밀 처치 퀘스트를 수행해야한다.

▲ 30마리 정밀 처치를 클리어하면 보정된 프레임을 받을 수 있다

▲ 그리고 다음 단계인 광채 씨앗 20개를 회수하자

▲ 20개를 모두 모으면 광채 매트릭스와 핸드 캐논 보정된 프레임을 획득하게 되며

▲ 이를 다시 에이다-1에게 가져가면 광채 핸드 캐논 프레임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마지막으로 고파논 대장간 점화(클리어)를 완료하면 검은 빛의 엔그램을 발견할 수 있는데

▲ 이를 먹으면 불붙은 난초를 획득할 수 있다




'불붙은 난초' 스펙은 어떨까?
뛰어난 에임어시!

■ 우수한 조준 보정 판정

불붙은 난초가 각광을 받는 이유에는 높은 조준 보정 수치가 큰 몫을 했다.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듀크 mk.44'의 조준 보정 수치는 64이고, '야수들의 나라'의 조준 보정 수치는 71이지만 불붙은 난초의 조준 보정은 76으로 이들보다도 더 높은 편이다.

즉, 정밀 조준 공격에 매우 능하다. 이런 특징은 정밀 처치 후 재장전 속도가 급격히 증가하는 '무법자' 특성과 함께 사용할 때 그 시너지 효과가 더 증폭될 수 있다.


▲ 어림잡아 조준해도 정밀 사격 판정을 받을 수 있다



■ 다양한 특성 조합, PvE와 PvP에서 모두 활용 가능

또한 붙을 수 있는 퍽(특성)이 다양하고 그 조합도 좋은 편이다. '살상 탄창+광란' 조합이나 '무법자+광란' 조합도 가능하며, 신속 발사나 포위, 위협 감지기같은 준수한 퍽들도 획득 가능하다.

공격력(충격)이나 사거리도 준수하여 PvE나 PvP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고파논, 볼룬더 대장간의 지형이 적들이 밀집하여 나타나는 지형이기 때문에 비조준, 조준 사격에 모두 능한 핸드 캐논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조준 보정이 좋아 PvP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 급박하게 진행되는 고파논/볼룬더 대장간에선 핸드 캐논이 힘을 더 발휘할 수 있다


또한 괜찮은 공허 에너지의 핸드 캐논이 그동안 없었고, 2번 무기 자리에 신뢰나 야수들의 나라만큼 좋은 핸드 캐논을 기다려온 유저라면 이 불붙은 난초의 등장이 더 반가울 수도 있을 것 같다.

더군다나 획득법도 비교적 쉬운 편이니 꾸준히 퀘스트를 클리어한다면 마음에 드는 퍽의 불붙은 난초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