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룬더 대장간, 고파논 대장간에 이어 3번째 대장간인 '이자나미 대장간'이 등장했다.

이번 이자나미 대장간은 볼룬더 대장간과 고파논 대장간에 비해 여는 과정이 비교적 더 복잡하고 어려워졌다. 하지만 그만큼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자나미 대장간에선 검은 무기고 경이 활인 '르 모나르크'와 파동 소총인 '폭발 용광로'를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자나미 대장간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데가 인벤 유저라면 누구보다 빠르게 르 모나르크를 얻으러 가야하지 않겠습니까


이자나미 대장간, 이 과정만 거치면 된다!
슬리퍼 얻는 것보다 쉬우니 걱정마세요(?)

※ Step.1 벡스에게서 벡스 응답기 획득하기

고파논 대장간까지 진행되어있는 수호자라면 곧바로 이자나미 대장간 퀘스트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퀘스트는 벡스를 처치하다 보면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 '벡스 응답기'를 얻는 것부터 시작된다. 개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드랍율은 매우 높은 편이다. 기자는 5마리째에서 획득했다.




※ Step.2 벡스 100마리 처치

다음은 벡스 100마리 처치를 달성해야 한다. 다행히 강력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영웅 모험이 이번 주는 네소스이다. 해당 영웅 모험에서 벡스들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같이 수행하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 Step.3 네소스 공개 이벤트 '첨탑 통합'(영웅 모드) 완료

다음은 네소스 공개 이벤트인 '첨탑 통합'을 완료해야 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성한 땅에서 수행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영웅 모드로 전환해야 된다는 것. 첨탑 통합의 영웅 모드 전환 조건은 첨탑 주위에 있는 원형 구조물 3개를 점령해야 한다.




▲ 원형 구조물 3개를 꼭 점령하도록 하자


※ Step.4 미노타우르(벡스) 20마리 처치

미노타우르는 생각보다 발견하기 까다로운 편. 하지만 네소스에 있는 '해방' 모험을 진행하면 미노타우르가 많이 등장한다. 해당 퀘스트의 미노타우르가 등장하는 부활 제한 구간에서 미노타우르만 잡은 뒤 다시 죽고 부활하면 다시 미노타우르가 등장한다. 이를 반복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Step.5 신호의 출처 찾기 퀘스트 완료

네소스 행성으로 가면 퀘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퀘스트로 입장하여 3개의 벡스 융합체를 해킹하고 미노타우르 유형의 마지막 보스를 잡으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전투력 610~630이면 혼자서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 융합체 해킹 작업을 3회 완료하고

▲ 마지막 보스를 클리어하면 완료, 혼자서도 쉽게 깰 수 있는 난이도이다


※ Step.6 3가지의 공개 이벤트 완료

그다음 단계로는 3가지의 영웅 모드 공개 이벤트를 완료해야 한다. 첨탑 통합은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네소스 신성한 땅에서 진행하면 된다. '마녀들의 의식'은 타이탄 행성 산등성이에서 발생하며, '미광체 추출'은 EDZ 진창 등의 지역에서 나타난다.






※ Step.7 에테르, 어둠그림자, 방산충 증기 수집

보기만 해도 지칠 것을 알지만 조금만 더 힘내자. 이번 단계가 조금 까다로울 수 있지만 여기까지만 하면 6부능선은 넘을 수 있다.

1) 몰락자를 정밀 공격으로 다중 처치하여 혼합 에테르 획득하기
우선 몰락자는 EDZ 트로스트랜드 근방이나 '과부의 처소'에 입장, 퇴장을 반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정밀 공격 다중 처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조준 보정 수치가 높고 연속 공격이 좋은 파동 소총 등의 무기로 교체하도록 하자. 다중 처치 판정을 받으려면 첫 정밀 공격을 한 후 빠르게 그다음 적을 연속으로 처치해야 한다.

2) 이오의 잊혀진 구역에서 압축된 어둠그림자 획득
이오의 잊혀진 구역에 입장하면 우리가 그동안 자주 봐온 어둠그림자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자는 파열 지점 바로 옆에 있는 '뼈의 성소'를 추천한다. 굳이 적을 처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참새를 타고 어둠그림자를 파괴한 후 다시 파열 지점으로 워프한 후 참새를 타고 어둠그림자를 파괴하는 것을 반복하면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어둠그림자를 총 5번 파괴하면 100%를 채울 수 있다.

3) 방산충 증기 수집
방산충 증기는 네소스에 활성화된 퀘스트를 진행하면 수집할 수 있다. 앞서 진행했던 신호의 출처찾기 퀘스트와 비슷하게 진행되지만 수정을 파괴해야 발판이 소환된다는 점을 주의해야한다.



▲ 혼합 에테르를 얻기 위해서는 정밀 다중 처치를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

▲ '뼈의 성소'는 파열 지점 바로 옆에 있다

▲ 이것만 파괴하고 다시 파열지점으로 워프하고 참새를 타고 다시 와서 또 파괴하는 것을 반복

▲ 그리고 마지막 3번째 단계

▲ 수정을 파괴하면 발판이 소환된다



※ Step.8 볼룬더 대장간 점화 1회 완료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그동안 우리가 밥 먹듯이 해왔던 볼룬더 대장간을 점화하면 된다.



※ Step.9 '통찰의 종착지' 고급 버전 완료

황혼전만큼은 아니지만 솔로로 클리어하기에는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다. 더군다나 죽으면 모든 퀘스트가 중단되고 궤도로 돌아온다. 2명정도의 화력팀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퀘스트를 시작하면 황혼전처럼 장비가 잠기기 때문에 미리 장비를 잘 설정해두자.

진행하다 보면 중간에 떨어지는 구간이 있는데 이 구간에서 끝까지 떨어지면 사망하게 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마지막 보스는 첨탑 통합과 같이 원형 구조물을 점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리 파워 탄약과 특수 화기 탄약을 잘 채워두어야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 장비가 잠기니 미리 무기를 구성해두자


▲ 떨어지는 구간에서 그림처럼 표시되어 있는 동그라미에 잘 안착하도록 하자

▲ 마지막 보스는 원형 구조물을 점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원형 구조물 점령을 마치면 보스에게 딜을 할 수 있다

▲ 사망하면

▲ 이렇게 다시 궤도로 돌아오게 되니 꼭 주의하자


※ Step.10 '통찰의 종착지' 고급 버전 완료

마지막 불꽃 재점화 퀘스트가 남아있지만 이번 퀘스트는 혼자서도 쉽게 클리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천둥의 왕을 갖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까지 클리어하면 에이다-1에게 기본 활 프레임을 받게 되고 이자나미 대장간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