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는 RTS의 신작 ‘커맨드 앤 컨커’의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게임 ‘Command and Conquer : Rivals’ (이하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의 신규 유닛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GDI 진영에서는 ‘MG Squad’를, Nod 진영에서는 ‘Avatar’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GDI 진영의 ‘MG Squad’는 이동 속도가 매우 느리고 이동 중에 공격할 수 없는 반면, 화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장점을 이용하여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하베스터를 방어하는데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형 기관총 유닛이다.

Nod 진영의 ‘Avatar’는 오벨리스크급 레이저 캐논과 강력한 화염방사기를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GDI의 방어력 높은 유닛들을 상대하기에 유리하고, 파괴될 시에 주위에 폭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파괴되기 직전 적 유닛들이 가장 많이 몰려 있는 곳으로 보내는 방식으로 활용 가능한 전투차량이다.

플레이어는 ‘MG Squad’의 뛰어난 방어력과 ‘Avatar’가 지닌 이동 속도와 발사 능력의 막강한 공격력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안정적인 전력을 구축하면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더욱 치열해진 전투는 물론 이를 통한 짜릿한 긴장감을 즐길 수 있다.

전략성이 강한 두 유닛 ‘MG Squad’와 ‘Avatar’의 추가로 플레이어는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에서 기존 유닛과 함께 더욱 다양한 조합을 갖출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상대 플레이어를 이기기 위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게 됐다. 플레이어는 공식 카페를 통해 업데이트 된 신규 유닛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의 선임 전투 디자이너 Greg Black(그렉 블랙)은 “플레이어들로부터 꾸준하게 추가 요청이 있었던 ‘Avatar’의 추가로 Nod 진영 플레이어는 GDI 진영의 ‘Mammoth Tank’에 맞설 수 있는 유닛을 갖게 되었으며, GDI 진영 플레이어는 Nod 진영의 보병과 경장갑 유닛의 초반 공격으로부터 하베스터를 효율적으로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유닛 ‘MG Squad’를 갖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은 ‘커맨드 앤 컨커’와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서 게임 개발 경력을 가진 선임 전투 디자이너 ‘Greg Black(그렉 블랙)’이 참여하면서 화제가 된 모바일 RTS이다. GDI와 Nod의 대결 구도를 그려 전 세계 RTS 장르의 전성기를 이끈 ‘커맨드 앤 컨커’의 가장 최신 시리즈이며 글로벌 사전예약 400만 돌파 소식 역시 화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