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텔리아에는 최고 레벨 유저들만 진입할 수 있는 특수한 필드가 존재한다. 이 필드에서 일일, 주간 퀘스트를 수행하면 영웅 아트라 결정, 영웅급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최고 레벨 전용 필드는 홈바울 요새의 '사냥터 텔레포트 관리인 델리'를 통해 진입할 수 있다. '그레리프', '라그락', '아스타라'까지, 총 세개의 필드 위에 해당한다. 난이도는 '그레리프'가 가장 쉽고, '라그락', '아스타라' 순으로 어려워진다. 특히, '아스타라'에서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도 많이 배치되어 있어 혼자서는 버거울 수 있으니, 가급적 파티플레이를 추천한다.

▲ 훔바울 요새에 위치한 텔레포트 관리인

▲ 이동비가 비쌀수록 어려운 필드다

▲ 최고 난도 필드인 아스타라는 원거리 몬스터가 많아 매우 까다롭다


텔레포트 관리인에게 아스퍼를 지불하고 이동하면, 퀘스트를 주는 NPC를 만날 수 있다. 각각 필드 보스 토벌 퀘스트, 일일 퀘스트, 주간 퀘스트를 주는 NPC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들을 모두 받고 필드로 나가면 된다. 필드에서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NPC와 먼 곳에 떨어진 몬스터일수록 강해진다는 점이다. 맵 끝쪽에 위치한 몬스터의 체력과 화력은 보통 스펙으로는 도전하기 힘들 정도다.

일일 퀘스트는 특정 몬스터 사냥 및 채집을 통해 완료할 수 있으며, 주간 퀘스트는 해당 맵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다. 일일 사냥 퀘스트는 일반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몬스터 출현 지역이 미니맵에 표시된다. 주간 퀘스트인 퀘스트 아이템 수집은 필드 내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로부터 얻을 수 있다.

일일 채집 퀘스트는 대부분 맵 깊숙한 곳에서 진행된다. 앞서 말했듯, NPC와 멀어질수록 몬스터들이 강해지니, 충분한 장비를 갖추지 못했다면 전투보다는 몬스터가 없는 틈을 타 채집 퀘스트를 진행하자. 몬스터의 경비가 삼엄해 도저히 몰래 채집할 수 없다면, 나이트 아스텔을 뽑아 스페셜 스킬로 어그로를 끈 후 빠르게 채집하면 된다.

▲ 일일 퀘스트는 사냥/채집, 주간 퀘스트는 사냥으로 얻는 퀘스트 아이템이 필요하다.

▲ 채집 퀘스트는 맵 깊숙한 곳이라 매우 위험하다. 몬스터의 주의를 끌지말고, 신속하게 해치우자


일일 퀘스트 및 주간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신성한 교단의 문양'을 얻을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10개, 주간 퀘스트는 30개가 지급된다.

이 문양 2,100개로 메이빌 마을에서 영웅급 아트라 결정을 얻을 수 있다. 고등급 아트라 결정은 매우 희귀한만큼, 퀘스트를 통해 꾸준히 얻으면 좋다. 이외에도 50레벨 영웅, 전설 제작에 필요한 '엘레먼트'로도 교환할 수 있으니, 아이템 제작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반드시 챙기도록하자.

▲ 고등급 아트라 결정은 매우 희귀하니, 꾸준히 퀘스트를 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