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사이퍼즈 2018 액션 토너먼트 리그 가을/겨울 시즌 파이널이 진행됐다. 벨로시티와 어벤저의 풀세트 접전은 어벤저의 '패패승승승'의 대역전극으로 마무리됐다. 3세트부터 딜러를 기용한 김재근은 라이샌더와 벨져로 맹활약을 펼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다음은 어벤저 김재근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먼저 승리 소감이 궁금하다.

두 세트를 내주고 많이 불안했는데, 역전승을 거둬 기분이 좋다.


Q. 지난 경기서 벨로시티에게 항상 패배했었는데, 결승전을 앞두고 부담은 없었나.

일단 나는 전혀 없었다. 다른 선수들도 모두 이길 수 있다며, 잘 해보자고 서로 다독였다.


Q. 결승에 앞서 특별히 준비한 전략이 있다면?

스프링필드에서 상대를 가두며 공격하는 전략이 잘 먹힌 것 같다. 다른 부분은 항상 하던 대로 했다.


Q. 3세트부터 포지션을 바꾸고 맹활약을 펼쳤다.

유로헬 선수와 포지션을 바꿨는데, 둘 다 올라운더라서 자신이 있었다. 기대 이상으로 잘 통한 것 같다.


Q. 이어진 4세트선 김민하를 저격 밴하고 벨져를 꺼냈는데, 준비된 전략이었나.

딱히 김민하 선수를 저격할 생각으로 한 밴픽은 아니었는데, 하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다. 벨져도 준비된 픽은 아니었다. 가장 자신 있는 캐릭터라 기용했다.


Q. 어떤 전략으로 5세트 블라인드 픽에 임했나.

적 팀 조합을 예측하고 우리 조합을 완성했다. 그런데 상대 조합이 우리 예측과 거의 일치해서 생각보다 쉽게 이긴 것 같다. 또 나도 5세트에서 라이샌더를 뽑았는데, 상대는 우리 조합을 예측 못했을 거다.


Q. 함께 해 준 팀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연습 때나 지난 대회에서는 결과가 안 좋았지만, 마지막을 다같이 잘 마무리한 것 같다. 고맙고 수고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응원해 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