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듀얼레이스 시즌3와 X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카트리그가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으로 돌아온다.

5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하는 '2019 카트라이더 시즌1'은 총상금 9천만 원 규모로 연 2회 개최되는 정규 리그 중 첫 번째 대회다. 총 12주 동안 진행되며 대망의 결승전은 3월 23일 치러진다. 또한, 팀전의 경우 기존 순위별로 지급하는 방식이 아닌 매 경기마다 승리 팀에게 파이트 머니가 지급되어 더욱 박진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선수들의 변화다. 가장 먼저 플레임은 카트 라이더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흥행수표인 문호준과 유영혁이 한 팀을 이뤘다. 그야말로 카트라이더의 슈퍼팀이 결성된 것이다. 게다가 아이템전 황제인 이은택과 강석인까지 보유하고 있고, 믿음직스러운 최영훈까지 보유하고 있어 누군가 컨디션 난조를 보일 때 언제든 투입될 수 있다.

플레임은 화제의 팀답게 개막전 경기에 나선다. 상대는 엑스퀘어인데, 서정현, 안혁진, 이현진, 오성현으로 신예들이다. 플레임은 12월 말, 친선 매치에서 엑스퀘어를 상대로 스피드전 승리를 경험한 바 있어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다.

플레임과 엑스퀘어에 이어 2경기는 같은 A조인 세이비어스와 KKR의 대결이 펼쳐진다. 세이비어스에는 지난 프리시즌 돌풍의 핵인 박인수와 김승태, 그리고 유창현, 한승철로 이뤄진 팀으로 최강이로 손꼽히는 플레임에게 가장 위협적인 팀이다. 반면, KKR은 상대적으로 신예들이라 A조는 플레임과 세이비어스라는 걸출한 두 팀이 치고 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팀전 경기가 종료된 후에는 개인전 32강이 이어지며 박인수, 이준성, 이준용, 심우혁, 최성수, 김준호, 김응태, 김진석이 출전한다. 출중한 기량을 보여주며 물이 올라 있는 박인수의 독주가 예상되는 바다.

■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개막전 경기 일정

팀전 A조
1경기 플레임 VS 엑스퀘어
2경기 세이비어스 VS KKR

개인전 32강
박인수, 이준성, 이준용, 심우혁, 최성수, 김준호, 김응태, 김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