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서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3 8강 2일차에서는 GC 부산 WAVE(이하 GC 부산)와 WGS ARMAMENT(이하 WGS)의 8강 3경기가 진행되었다.

경기 전까지는 '3강'으로 꼽히는 GC 부산의 우세가 점쳐졌지만, 승부는 타이 브레이커까지 가는 혈전으로 진행되었다. 결국 5세트 부산을 잡아낸 WGS가 GC 부산을 꺾는 파란을 일으키면서 3:2로 4강 진출에 성공한다.




첫 세트 전장은 리장 타워였다. 같은 3탱 3힐 조합을 꺼낸 가운데 상가 지역에서 진행된 첫 라운드, GC 부산은 먼저 거점 점령에 성공하지만 이후 WGS의 진격에 바로 거점을 빼앗긴다. 이후 궁극기 교환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시작한 WGS가 결국 거점을 굳건히 지키며 첫 라운드를 가져가는 데 성공한다.

관제 센터 지역에서 진행된 2라운드도 앞선 라운드와 유사하게 진행되었다. 먼저 거점을 선취한 쪽은 GC 부산이었지만, WGS가 채 10%를 주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거점을 탈환, 이후 상대 리스폰 지역 앞까지 진격해 입구 막기에 나서게 된다. 결국 궁극기 교환을 통해 계속해서 거점을 지킨 WGS가 1세트를 가져가는 데 성공한다.

왕의 길에서 진행된 2세트, 먼저 공격에 나선 WGS는 3탱 3힐의 힘싸움에서 생대 라인하르트를 먼저 끊어내면서 우의를 잡고 첫 진격에 화물 지역 점령에 성공한다. 경유지 직전에서 정비에 성공한 GC 부산은 'ION'의 라인하르트와 'EDISON' 자리야의 궁극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WGS의 진격을 저지, 결국 2점을 허용하지 않고 수비를 마친다.

공격에 나선 GC 부산은 분전을 보여주던 상대 'KARAYAN'의 라인하르트가 돌진을 실수한 것을 놓치지 않고 끊는 데 성공하며 화물 지역을 점령해낸다. 이후 궁극기 활용과 포커싱에서 앞선 GC 부산이 결국 상대 화물 진출 지역까지 도달, 2세트를 따내면서 스코어 1:1의 균형을 맞춘다.




1:1의 상황에서 맞이한 3세트 전장은 아누비스 신전이었다. 선공에 나선 WGS는 'KARAYAN'의 라인하르트가 상대 브리기테는 먼저 끊어내면서 쉽게 A거점을 점령해낸다. B거점에서 진열을 정비한 GC 부산은 이후 라인하르트와 자리야의 궁극기를 차례로 사용하면서 공격을 저지하지만, 이후 WGS 팀은 'GARGOYLE'의 중력자탄과 'DPI'의 자폭을 연계하면서 상대 3명을 처치, 4분 6초를 남기고 B거점 점령까지 성공한다.

이어진 GC 부산의 공격, WGS는 'DPI'의 디바가 계속해서 자리를 바꾸며 상대 진형을 붕괴시키는 한편, 'PELICAN'의 브리기테가 상대를 하나씩 끊으면서 상대의 공격을 막아 낸다. 결국 상대 마지막 공세마저 5인 중력자탄과 자폭으로 막으며 완막에 성공한 WGS가 2:1로 앞서가기 시작한다.

도라도에서 진행된 4세트, 공격에 나선 WGS는 'DPI'의 디바가 상대 'RITZ'의 메카를 먼저 터트리면서 힘을 균형을 무너뜨렸고, 수월하게 경유지 진출에 성공한다. GC 부산은 2차 경유지를 앞두고 공세적인 방어로 상대 진격을 늦췄으며, 상대 힐러 라인의 궁극기 실수까지 유발해내면서 결국 2차 경유지를 허락하지 않고 수비를 마친다. 기세가 오른 GC 부산의 공격은 거침이 없었다. 포커싱 싸움에서부터 앞서나간 GC 부산은 상대에게 궁극기 타이밍을 주지 않고 파상적으로 몰아붙인 끝에 공격에 성공, 승부를 타이 브레이커로 몰고 간다.

마지막 세트의 전장은 부산이었다. 시내에서 펼쳐진 1라운드의 승기는 첫 궁극기 연계에서 갈렸다. WGS의 중력자탄과 자폭 연계가 상대방 대다수를 제압하면서 우세를 잡았고, 결국 점령지를 탈환한 이후 한 번도 빼앗기지 않으면서 1라운드를 잡는다.

사찰에서 진행된 2라운드, GC 부산은 첫 교전에서 포커싱을 통해 숫자 우위를 점하며 승기를 잡는 듯 했지만, WGS 'KARAYAN'의 대지분쇄가 꽂히고 'PELICAN'의 브리기테가 분전하면서 결국 점령지 사수에 성공한다. 결국 끝까지 점령지를 방어한 WGS가 5세트를 잡으면서 4강 3번째 진출팀으로 확정된다.


▲ 이날 예술적인 중력자탄-자폭 연계를 여러차례 보여준 WGS의 GARGOYLE과 DPI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플레이오프 8강 3경기 결과

3경기 GC 부산 WAVE 2 vs 3 WGS ARMAMENT
1세트 GC 부산 WAVE 패 vs 승 WGS ARMAMENT - 리장 타워
2세트 GC 부산 WAVE 승 vs 패 WGS ARMAMENT - 왕의 길
3세트 GC 부산 WAVE 패 vs 승 WGS ARMAMENT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GC 부산 WAVE 승 vs 패 WGS ARMAMENT - 도라도
5세트 GC 부산 WAVE 패 vs 승 WGS ARMAMENT - 부산


이미지 출처 - 오버워치 이스포츠 트위치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