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업데이트로 적용된 여섯 번째 월드 보스 '격노한 베그' 레이드는 출현 지역에 입장해도 권장 전투력 표기가 등장하지 않는다. 하지만 난이도는 높지 않아 45레벨, 전투력 2056 이상인 유저라면 누구나 격노한 베그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전투력 4400 다크니스로 레이드에 참여했을 때, 체감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다. 다만, 격노한 베그를 토벌하는데 약 4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다. 격노한 베그는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생성되는 수호탑을 파괴해야만 공략을 진행할 수 있어 다른 격노한 우두머리보다 공략 시간이 긴 편이다.

격노한 베그는 군중 제어 효과가 발동되는 사슬을 이용한 휘두르기, 던지기 공격과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을 때 광폭화 패턴만 주의하면 공략에 큰 어려움은 없었다.


■ 격노한 베그 등장 시간은? 목요일 저녁에만 만날 수 있다!

다른 월드 보스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격노한 베그' 역시 최대 25명의 인원이 무작위로 매칭되어 토벌 필드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격노한 베그 레이드는 목요일 저녁 8시~10시 사이에만 입장할 수 있다.

이때 다른 월드 보스도 출현하므로 화면 상단에 월드 보스 등장 메시지가 뜨면 미니맵 옆의 '우두머리 현황판' 아이콘을 눌러 필드 어디서든 토벌 지역으로 자동 이동할 수 있다.

▲ 월드 레이드 현황판에 추가된 격노한 베그

▲ 베그 주둔지는 권장 전투력 알림이 뜨지 않지만, 다른 격노한 우두머리와 비슷하다


■ 생명력 바 확인을 위한 지식 - 히든 지식/레이드 입장 시 자동 획득

격노한 베그 레이드에서 보스 생명력을 확인하려면 우두머리 지식이 필요하다. 획득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레이드 입장이 가능한 시간에 베그 주둔지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우두머리 지식 과제를 위해 레이드 시간은 멀었지만 미리 습득하는 방법도 있다. 하이델의 무역 상인 NPC '그레이스 로렌'의 뒤편에 모여있는 사람들에게서도 격노한 베그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 격노한 베그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위치

▲ 세렌디아 북부 평원에서 베그 주둔지로 입장할 수 있다


■ 군중 제어를 일으키는 사슬을 이용한 공격, 광폭화 시 원거리 공격에 주의!

격노한 베그의 초반 공격 패턴은 3개로 다리를 들어 올려 공격하는 지면 밟기와 긴 사슬로 연결된 휘두르기, 내려찍기가 있다. 이 중 사슬을 이용한 공격은 강력한 공격력과 함께 바운드, 넉다운 등 군중 제어 효과가 발동하므로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다만, 격노한 베그는 다른 우두머리에 비해 움직임이 빠르지 않고 공격 동작이 크다. 그러므로 공격 패턴을 쉽게 보고 피할 수 있어 초반 공격 패턴은 어렵지 않다. 다만, 사슬을 이용한 공격에는 바닥에 화상 도트 대미지가 추가된다. 화상 대미지는 누적되는 피해가 크므로 해당 구역을 빠르게 벗어나야 한다.

▲ 격노한 베그의 기본적인 공격 지면 밟기

▲ 사슬을 이용한 X자 휘두르기와 내려찍기는 군중 제어 효과가 발동하므로 주의


격노한 베그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을 때, 광폭화가 진행된다. 이때부터 수동 조작을 통해 주변에 생성된 '베그 수호탑' 3개를 파괴해야 광폭화를 해제할 수 있다. 수호탑은 생명력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혼자서 파괴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다른 유저와 함께 파괴해야 한다.

수호탑은 격노한 베그와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렇다고 안심할 수 없다. 광폭화가 진행된 격노한 베그는 사슬을 머리위로 빙빙 돌리며 수호탑을 부수는 유저에게 사슬을 던지는 원거리 공격을 한다.

원거리에서 던진 사슬에 피격 당할 경우 넉다운 효과가 발동하고 피격 지역에 화상 대미지를 입히는 지형이 약 3초 정도 생성된다. 넘어진 상태에서 화상 대미지를 모두 받으면 누적 피해는 상당하므로 수호탑을 파괴하는 도중에도 공격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광폭화를 위해 수호탑 3개가 소환된다

▲ 수호탑은 생명력이 높으므로 다른 유저들과 함께 파괴해야 한다

▲ 광폭화된 베그는 수호탑의 중앙에서 사슬을 휘두르며 원거리 공격하므로 주의

▲ 먼 거리에서 사슬을 던져 공격하므로 안심할 수 없다!

▲ 다른 시점에서 본 사슬 던지기 패턴, 화면 밖에서도 공격이 들어온다

▲ 수호탑을 모두 파괴하면 일시적으로 공격을 멈추고 무력화 상태가 된다


■ 격노한 베그 토벌 보상 - 흑결정 등 각종 아이템과 베그의 장갑, 그리고 제작 재료

격노한 베그 토벌에 성공하면 흑결정, 최상급 수정 상자, 상급 기술 교본, 유일~신화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심연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이 등장한다. 운이 좋다면 완제 베그의 장갑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로 획득한 재료로 장비 공방에서 베그의 갑옷을 제작하기 위한 재료는 베그의 쇠사슬 1개와 베그 장비 파편 40개가 필요하다.

▲ 베그 장비 파편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베그의 장갑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 재료 아이템을 모으면 장비 공방에서 베그의 장갑을 제작할 수 있다

▲ 운이 정말 좋다면 베그의 장갑을 완제로 얻을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