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부터 2019년까지 겨울을 보내고 있는 포트나이트 시즌 7도 어느새 중반에 접어들면서 5주 차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겨울에 걸맞은 빙산 생태계와 새로운 개념의 탈것인 비행기가 등장하면서 많은 변화를 보였는데, 이에 맞춰 게임 내에서는 매주 다양한 도전 과제를 선보이는 중이다.

5주 동안 개방된 35개의 과제, 꾸준히 과제를 완료하지 못했다면 슬슬 밀린 과제의 압박을 느낄 터. 이쯤에서 한 번 밀린 과제를 정리할 필요가 있다. 포트나이트의 도전 과제는 전투부터 탐색, 특별한 미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특히 시즌 7에서는 유독 다양한 전투 과제가 많이 제시되어 완료가 쉽지 않은 편이다.


▲ 더 밀리기 전에 도전 과제 중간 점검이 필요하다.





■ 밀린 도전 과제, 눈덩이 처럼 불어나기 전에 정리하자!

◎ 전투 과제 : 포린이는 힘들 수 있는 어려움 난이도가 다수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헤드샷 피해 주기 0/500 [1주차]
다양한 종류의 무기로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피해 주기 0/5 [2주차]
곡괭이로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피해 주기 0/100 [4주차]
다른 플레이어 구조물을 공격해 피해 주기 0/5,000 [5주차]

▼ 어려움 난이도의 도전 과제

- 매치에서 최소 1명 처치 0/5 [1주차]
- 여러 명명된 장소에서 다른 플레이어 처치 0/5 [1주차]
- 스노비 쇼어 또는 페이탈 필드에서 다른 플레이어 처치 0/3 [2주차]
- 최소 50m 떨어진 곳에서 다른 플레이어 처치 0/1 [2주차]
- 전설 무기로 처치 0/2 [3주차]
- 산탄총, 권총, 저격소총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피해 주기_갱신형 [3주차]
- 원정 전초 기지에서 다른 플레이어 처치 0/3 [4주차]
- 해피 햄릿 또는 플레전트 파크에서 다른 플레이어 처치 0/3 [4주차]
- 소음기 장착 무기로 처치 0/3 [5주차]
- 5m 이내의 거리에서 다른 플레이어 처치 0/3 [5주차]



1주 차에는 헤드샷으로 500 피해, 매치마다 1명 이상의 적 처치 5회, 지도에 이름이 표시되는 지역에서 적을 5회 처치하는 전투 과제가 주어졌다. 이를 보면 알 수 있듯 전투 과제는 가장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이다. 특정 무기 또는 장소에서 전투를 수행하면 완료할 수 있는데, 덕분에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라면 어렵지 않게 수행할 수 있는 게 전투 과제지만, 포린이에게는 가장 힘든 과제이기도 하다.

다양한 종류의 무기로 적을 처치하는 2주 차 과제는 꽤 어려움이 있다. 해당 과제는 말 그대로 돌격소총, 저격소총, 산탄총, 권총, 폭발 무기 등 여러 종류의 무기별로 한 번씩 적을 처치해야 한다. 그리고 50m 떨어진 곳에서 처치는 저격소총으로 완만히 수행할 수 있지만, 거리가 멀지 않아서 돌격소총으로도 충분히 완료된다.

반면, 3주 차의 어려움 과제는 꾸준히 도전하면 전투 내용은 완수하기 쉽지만, 오히려 필요 아이템을 찾는 게 더 어렵다. 전설 등급 무기와 저격소총은 등장 확률이 낮기 때문. 아이템 확률이 높은 기간 한정 모드에 참여하여 수행하는 게 좋다.

4주 차의 곡괭이 피해는 죽음을 각오하고 적에게 달려들어야 하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바라는 경기에서는 진행이 어려운 편. 원정 전초기지 또한 지정된 곳에 위치한 적을 처치해야 하므로 여러 차례 도전이 요구된다. 하지만, 5주 차의 5m 이내에서 적 처치는 게임 내 많이 사용되는 산탄총으로 쉽게 완료되기에 경기 중 자연스럽게 수행이 가능하다.



▲ 과제 수행을 의식하면 전투가 쉽지 않다.




◎ 탐색 과제 : 신규 지역을 파악하면 무난히 수행할 수 있다

모든 희귀도 등급의 아이템 줍기 0/5 [1주차]
여러 통제 구역에서 춤추기 0/7 [1주차]
RV 차량 왕관, 금속 거북이, 잠수함 위에서 춤추기_갱신형 [1주차]
여러 명명된 장소에서 상자 살펴보기 0/7 [2주차]
단일 매치에서 명명된 두 곳 방문하기_갱신형 [2주차]
폴라 피크 또는 토마토 템플에서 상자 살펴보기 0/7 [3주차]
론리 랏지, 플레전트 파크, 럭키 랜딩, 레이지 링크스, 틸티드 타워에 착륙_갱신형 [3주차]
웨일링 우드 또는 파라다이스 팜스에서 상자 살펴보기 0/7 [5주차]
폴라 피크, 페이탈 필드, 토마토 템플, 루트 레이크, 스노비 쇼어에서 착륙_갱신형 [5주차]
급수탑, 레인저 탑, 항공 관제탑 위에서 춤추기_갱신형 [5주차]

▼ 어려움 난이도의 도전 과제

- 단일 매치 탄약 상자, 상자, 보급품 살펴보기_갱신형 [1주차]
- 3개의 스키 오두막 사이를 조사 0/1 [3주차]
- 바위 거인, 왕관 쓴 토마토, 둘러싸인 나무 사이를 조사 0/1 [5주차]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거나 아이템을 찾는 것으로 이뤄진 탐색 과제는 대체로 여러 차례 경기에 참여해야 완수할 수 있다. 특히 춤추기 과제와 상자 살펴보기 등 갱신형 과제들은 한 경기에서 모두 수행이 거의 불가능하므로 많은 경기는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탐색 과제는 갱신형이 가장 많기에 어렵진 않았지만, 유독 많은 경기 참여가 요구된다.

모든 희귀도 아이템은 종류에 상관없이 일반, 고급, 희귀, 에픽, 전설 등급 아이템을 한 번씩만 획득하면 되고, 착륙 과제는 매경기마다 지정된 장소에 낙하하면 완료된다. 전투 과제 못지않게 단순 명확한 과제가 많아서 진행에 큰 어려움은 없지만, 일부 지역은 정확한 위치를 단숨에 파악하기 어려워서 공략이 필요하다.

'여러 통제 구역에', 'RV 차량 왕관, 금속 거북이, 잠수함 위', '급수탑, 레인저 탑, 항공관제탑 위' 춤추기 과제와 '3개의 스키 오두막 사이', '바위 거인, 왕관 쓴 토마토, 둘러싸인 나무 사이'를 조사하는 과제가 바로 그것! 이 춤추기 과제와 조사 과제는 공략을 모르면 힌트만 가지고 맵 전체를 샅샅이 뒤지며 장소를 찾아야 해서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하지만, 위치만 파악한다면 다른 탐색 과제와 크게 다를 바 없기에 수행이 어렵지 않으며, 미리 공략을 살펴보고 지도에 위치를 표시해 두는 것이 좋다.



▲ 춤추지 말라고 하니깐 더 추고 싶다.




◎ 특별 과제 : 수행 방법을 모르면 완료가 어려운 과제들

플레전트 파크 및 론리 랏지 부근의 피아노에서 악보 연주 0/2 [2주차]
여러 매치에서 집라인 타기 0/5 [3주차]
단일 매치에서 여러 명명된 장소에 있는 초인종 누르기 0/2 [3주차]
여러 매치에서 X-4 스톰윙 항공기 사용 0/5 [4주차]
폭죽 발사 0/3 [4주차]
의자, 목재 전신주, 나무 팔레트 파괴_갱신형 [4주차]

▼ 어려움 난이도의 도전 과제

- 버려진 저택에서 춤 대결 완료 0/1 [2주차]
- O, S, M, N 글자 살펴보고 NOMS 간판 방문_갱신형 [4주차]



전투와 탐색 외에 과제를 특별로 구분한 것은 해당 과제의 수행 방법이 조금 유별나기 때문이다. 단순하게는 경기 중 설치되어 있는 구조물 이용부터 전용 오브젝트를 사용하는 것까지 방법도 천차만별! 따라서 특별 과제는 반드시 공략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그만큼 재밌는 과제 내용을 가지고 있을 때도 자주 있어서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벗어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피아노 악보 연주는 지정한 위치에 설치된 거대한 건반을 악보에 맞게 발로 밟아서 연주하는 방식으로 건반을 밟는 순서가 중요하며, 게임 내 악보를 보기 어렵다면 미리 순서를 파악하여 진행해야 한다.

버려진 저택에서 춤 대결은 수행을 위해 2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필요하고, 지정된 장소에 가면 2개의 댄스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빛나는 스테이지에 올라간 후 춤을 추는데, 대결이 끝날 때까지 춤을 출수록 점수판의 숫자가 오르는 게 확인된다.

초인종은 보통 마을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집의 현관문 앞에 설치되어 있고, 폭죽은 배치된 장소를 찾아가서 발사할 수 있다. 폭죽이나 글자 찾기 등 일부는 탐색 과제와 유사하지만, 전용 오브젝트가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 악보를 연주하고 글자를 수집하는 등 재밌는 과제가 많다.

▲ 혼자서는 춤 대결을 진행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