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의 대천사 '임페리우스'가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했다. 디아블로 세계관에서 천상의 최고 통치기구인 앙기리스 의회의 지도자인 임페리우스는 드높은 천상의 군대를 용맹스럽게 이끌며 불타는 지옥의 악마들과의 전쟁에서 수많은 승리를 거뒀다.

히어로즈에서 임페리우스는 황금빛 갑주와 함께 솔라리온이라는 전용 창을 활용한 기술 연계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근접 전사이다. 특히, 고유 능력인 '용기의 낙인'으로 적에게 낙인을 남겨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기술 연계와 함께 지속적으로 적을 타격할 수 있는 포지션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궁극기로는 대량의 보호막을 획득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공격기로 활용할 수 있는 '천사의 무구'와 적을 움켜쥐어 날아오른 다음 지면에 내리꽂아 피해를 주면서 기절시키는 '앙기리스의 분노'가 있다.




▣ 기본 정보



앙기리스 의회의 지도자인 용기의 대천사 임페리우스는 드높은 천상의 군대를 용맹스럽게 이끌며 불타는 지옥의 악마들과의 전쟁에서 수많은 승리를 거뒀습니다. 두려울 정도로 빈틈없고 엄격한 성격이지만, 그보다 위대한 정의의 수호자는 이 세상에 없을 것입니다.

이름 : 임페리우스
직업 : 용기의 대천사
공식 난이도 : 중간
역할 : 근접 전사
특징 : 이동기, 기절, 둔화, 제압, 회복기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용기의 낙인 ]
- 각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에게 10초 동안 낙인을 찍습니다.
- 낙인이 찍힌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낙인을 불태울 수 있으며 불태운 낙인 하나당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기술


[ 천공의 돌진 ] - Q
- 대상 방향으로 달려들며 솔라리온을 찔러 36(+4%)의 피해를 줍니다.
-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정신을 집중하며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정신 집중을 마칠 때 73(+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솔라리온의 불길 ] - W
- 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104(+4%)의 피해를 줍니다.
- 중심부의 적에게는 52(+4%)의 추가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마나 : 60
-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 타오르는 갑옷 ] - E
- 자신을 3초 동안 불길로 감싸 주위 적에게 0.25초마다 20(+4%)의 피해를 줍니다.
- 적에게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궁극기


[ 천사의 무구 ] - R
- 불타는 검들로 이루어진 고리를 소환해 3초 동안 1040(+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지속 시간이 만료될 때 보호막이 남아있으면 천사의 무구를 5초 내에 다시 사용해 대상 위치로 6자루의 검을 날릴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검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46(+4%)의 피해를 줍니다.
- 마나 : 60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앙기리스의 분노 ] - R
- 0.75초 후, 대상 방향으로 돌진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움켜쥐고 천상으로 날아오릅니다.
- 공중에 있는 동안 이동 명령으로 착지 지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2초 후, 대상을 지면에 내리꽂아 390(+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마나 : 80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특성 정보


■ 1 레벨

[ 꿰뚫는 빛줄기 (Q) ]
- 천공의 돌진의 공격력이 125% 증가합니다.
- 퀘스트: 천공의 돌진으로 다수의 적 영웅을 동시에 기절시커야 합니다.
- 보상: 동시에 2명의 영웅을 기절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2초 감소합니다.
- 보상: 동시에 3명의 영웅을 기절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초 감소합니다.

[ 사로잡는 불길 (W) ]
- 퀘스트: 솔라리온의 불길이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할 때마다 중심부의 공격력이 10 증가하여 최대 150 증가합니다.
- 보상: 솔라리온의 불길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15회 적중하면 솔라리온의 불길의 감속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 부정한 자를 불태워라 (W) ]
- 솔라리온의 불길의 낙인을 불태우면 대상 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4 레벨

[ 불길의 보루 (W) ]
- 적 영웅에게 솔라라온의 불길이 적중하면 물리 방어력이 60 증가하여 다음 2회의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최대 4회 충전됩니다.

[ 흔들리지 않는 신념 (E) ]
- 타오르는 갑옷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과 효과를 제거합니다.
- 무력화 효과가 제거되면 2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전투의 갈망 (고유 능력) ]
- 불태운 용기의 낙인 하나당 85(+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7 레벨

[ 분노의 섬광 (Q) ]
- 솔라리온의 불길의 낙인이 찍힌 적 영웅에게 천공의 돌진이 적중하면 대상 주위에 166(+4%)의 피해를 줍니다.

[ 영광의 불꽃 (Q) ]
- 솔라리온의 불길이 중심부를 따라 이글거리는 대지를 남깁니다.
- 이글거리는 대지는 2초 후에 폭발하며 130(+4%)의 피해를 줍니다.

[ 신성한 백열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다음 4회의 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게 164(+4%)의 피해를 줍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8초


■ 13 레벨

[ 필멸자의 한계 (Q) ]
- 천상의 돌진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키면 대상의 공격력이 4초 동안 35% 감소합니다.

[ 신성한 분노 (E) ]
- 타오르는 갑옷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타오르는 갑옷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 전투의 열기 (E) ]
- 생명력이 50% 미만이면 타오르는 갑옷의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 16 레벨

[ 천공의 신속함 (Q) ]
- 천공의 돌진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키면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녹아내리는 손길 (E) ]
- 타오르는 갑옷의 낙인을 불태우면 대상의 방어력이 4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지존의 방어구 (E) ]
- 타오르는 갑옷을 사용하면 방어력이 2.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 20 레벨

[ 천상의 군단장 (R) ]
- 주위의 아군 영웅에게 3초 동안 624(+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지속 시간이 만료될 때 보호막이 남아있으면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검을 날려 146(+4%)의 피해를 줍니다.

[ 무자비한 강림 (R) ]
- 용기의 낙인을 불태우면 앙기리스의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불굴의 용기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합니다.
- 솔라리온의 불길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75초

[ 용기의 추적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용기의 낙인이 찍힌 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 스킨 정보


■ 용기의 대천사 (기본 스킨)



■ 악마 임페리우스



▣ 활용법 및 역할


임페리우스는 디아블로 세계관의 대천사로 히어로즈에서는 강력한 단일 공격 능력을 지닌 돌격형 전사로 합류했다. 이렐이나 소냐, 아르타니스처럼 전투 지속 능력이 뛰어나고, 고유 능력인 '용기의 낙인'으로 각 일반 기술을 적에게 적중시킬 때마다 낙인을 찍어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 일대일 전투에서도 강력한 면모를 보인다. 이외에도 전사 영웅 계열에서 최상위급 DPS와 함께 이동기를 보유한 영웅이다.


▲ 이동이나 전투 개시 기술로 활용할 수 있는 '천동의 돌진'


'천공의 돌진 (Q)'은 임페리우스의 기본 공격 기술로 지정한 방향으로 달려들어 솔라리온으로 적을 찔러 피해를 주는데, 대상이 영웅이면 정신을 집중하여 1초간 기절시킨다. 지정한 방향으로 도약하기 때문에 이동기나 전투 개시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집중 소개 영상처럼 W-Q-E 콤보로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W는 커서가 위치한 방향으로 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피해를 주는 '솔라리온의 불길'로 파도의 중심부의 적중한 적에게는 3초간 40% 느려지게 만드는 둔화 효과가 추가된다. 원거리 견제 기술이자 군중 제어기로 특성 투자에 따라 물리 방어력을 추가하거나 한 번 더 폭발하는 등의 부가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타오르는 갑옷 (E)'은 임페리우스를 3초간 불길로 감싸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적에게 준 피해만큼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기술로, 영웅에게 준 피해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된다. 다만, 주위의 모든 적에게 동시에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라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번갈아 적중하므로 공격로를 정리하는 용도보다 고립된 적을 상대로 효율이 좋다.

궁극기 '천사의 무구'는 불타는 검들로 만들어진 고리를 소환해 3초간 유지되는 보호막을 얻고 지속 시간까지 보호막이 남아있으면, 6자루의 검을 날려 피해를 준다. 다음으로 '앙기리스의 분노'는 대상 방향으로 돌진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움켜쥐고 천상으로 날아오르는데, 2초 후에 대상을 지면으로 내리꽂아 피해를 주고 1초간 기절시키는 기술로 적의 주요 영웅을 데려오거나 탱커 라인을 격리할 수 있다.


▲ 원작에서 티리엘의 멱살을 잡았던 그 장면이 궁극기로? '앙기리스의 분노'


임페리우스는 전투 유지력이 뛰어나고 일대일 전투에 능한 전사로 전통적인 서브 탱커 역할에 충실한 기술 구성을 지녔으며, 돌진기를 활용한 콤보는 고유 능력과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순식간에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그 때문에 한 공격로에 머무는 것보다 기습 위주의 로밍 플레이에 더욱 특화된 영웅이라고도 볼 수 있다.

다만, 공격 기술의 애매한 거리나 판정으로 일정 이상의 숙련도가 필요한 영웅이다. 또한, 본격적인 특성 투자 이전까지 공격로 정리 능력이 다소 아쉽다. 이외에도 천공의 돌진이 여러 영웅을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군중 제어기지만, 아군의 연계 없이는 그 위력이 다소 반감된다는 점에서 팀워크가 중요한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