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01-12 16:17
댓글 :
9

[오버워치 컨텐더스] 첫 결승 엘리멘트 미스틱, "더 다양한 영웅, 조합 싸움도 자신있다"

장민영, 남기백 기자 (Irro@inven.co.kr)
12일 서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3 4강 첫 경기에서 엘리멘트 미스틱이 스톰퀘이크를 3:0으로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SP9RK1E' 김영한은 컨텐더스 플레이오프에서 둠피스트로 엘리멘트 미스틱 전략의 핵심 역할을 해냈다. 다른 팀원들 역시 위기 상황마다 놀라운 킬을 올리면서 모든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마지막 경기에서는 상대의 딜러 중심 조합을 완벽히 받아쳤다. 엘리멘트 미스틱 역시 과감한 딜러 기용으로 흔들리지 않았다. 결승전을 앞두고 더 다양한 조합 싸움을 자신하기도 했다.


다음은 가장 먼저 결승에 진출한 엘리멘트 미스틱의 인터뷰다.


Q. 결승 진출을 축하한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타코야끼' 이영현 : 결승올라가서 좋다. 아직 내 라인하르트 플레이가 부족한 면도 있지만, 결승전을 더 철저하게 준비하겠다.

'한빈' 최한빈 : 부산에 올라가게 돼 좋다. 오늘 좀 아쉬운 플레이를 했는데. 다음에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도하' 김동하 : 오늘 우리가 예상했던 결과가 나왔다. 결승도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를 내겠다.

'SP9RK1E' 김영한 : 첫 결승인데, 아직 실감이 나지 않을 정도다. 정말 기쁜 마음으로 결승을 준비할 것 같다.

'Xzi' 정기효 : 결승에 올라가서 정말 기쁘다. 결승 무대를 위해 더 열심히 해보겠다.

'유니크' 유동현 : 결승에서도 압도적인 결과 보여주도록 하겠다.


Q. 첫 결승이라고 들었다. 이번 시즌은 무언가 이전과 다른 느낌을 받았는가?

'SP9RK1E' 김영한 : 기존 컨텐더스 선수들이 리그로 가게 됐다. 전반적인 컨덴더스 팀 기량이 조금 떨어졌고, 그런면에서 컨텐더스에 남은 우리가 유리했던 것 같다. 준비하는 것도 1기-2기 때와 크게 다르지 않다. 서로 멘탈이 안나가게 많이 돕고 팀적으로 의지하고 있다.


Q. 첫 세트부터 둠피스트를 꺼냈는데, 첫 공격이 막혔다. 그래도 교체없이 영웅을 유지했는데, 본인들만의 전략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나?

'SP9RK1E' 김영한 : 솔직히, 둠피스트가 상대가 먼저 들어오면 대처하기 쉽지 않다. 유지력도 좋지 않다. 하지만 첫 공격 이후 상대가 어떤 방법으로 파고드는지 잘 파악해서 대처할 수 있었다.


Q. 엘리멘트 미스틱의 둠피스트는 확실히 다른 편인가?

'SP9RK1E' 김영한 : 이전 메타에서는 둠피스트를 쓰기 쉽지 않다. 하지만 현 메타에서 나를 맡는 영웅이 디바-브리기테-자리야 밖에 없다. 그리고 우리팀 자리야의 방벽 덕분에 내가 많은 걸 할 수 있는 것 같다.


Q. 팀의 핵심 전략 역할이면서 본인의 손에 많은 게 달렸다. 둠피스트를 하면서 부담스럽진 않았나?

'SP9RK1E' 김영한 : 부담스럽긴 하다. 하지만 그만큼 잘 해내면서 더 자신감을 얻는 것 같다.


Q. 평소 단단한 자리야로 유명한데 오늘 실수하는 장면도 나왔다. 실수로 흔들리진 않았나.

'SP9RK1E' 김영한 : 맞다. 지금은 내가 팀을 이끈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 상황에서 멘탈이 나갔는데, 팀원에게 '괜찮다'고 말은 했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았다. 하지만 위기 상황에서 팀원들이 잘해줘서 이길 수 있었던 거 같다.


Q. 마지막 세트에서 'Xzi'의 위도우메이커 활약이 돋보였다. 이런 상황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나?

'Xzi' 정기효 : 예상은 하고 있었다. 상대가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딜러 조합을 많이 쓰는 걸 이미 알고 있었다. 위도우메이커가 주력 영웅이어서 잘 해낼 자신도 있었다. 우리팀은 이런 상황이 오는 걸 반긴다. 결승전에서 더 더양한 영웅과 조합을 선보일 수 있다.


Q. 주요 딜러 외에도 엘리멘트 미스틱 팀원을 보면 킬을 잘 내더라

'SP9RK1E' 김영한 : 딜러가 아니더라도 킬을 내는 역할이 있다. 브리기테가 매복해있다가 암살하는 각을 보곤 한다. 그리고 우리 팀이 포커싱이 좋은데, 팀 플레이를 하면서 킬 로그에 이름을 올리는 선수들이 있다.


Q. 결승 상대가 아직 정해지진 않았다. 어떤 팀이 올라오길 바라나?

'타코야끼' 이영현 : 러너웨이가 올라왔으며 좋겠다. 러너웨이가 '매그' 선수를 만나서 꼭 한번 이겨보고 싶다. 만약 러너웨이가 4강전에서 승리한다면, 결승전은 자리야 싸움이 핵심이 될 거 같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빈' 최한빈 :여기까지 정말 힘들게 올라왔다. 여기서 조금만 더 노력하면 우승할 수 있을 거 같다.

'타코야끼' 이영현 : 이전보다 더 열심히 연습해서 결승에서 이기도록 하겠다.

'도하' 김동하 : 2등은 싫다. 1등으로 마무리하겠다.

'SP9RK1E' 김영한 : 선수 생활하면서 이렇게 큰 무대에 첫 결승이다. 지금까지 이룬 결과는 없었다. 이번에 기회가 다가온 만큼 더 노력해 우승까지 가보겠다.

'Xzi' 정기효 : 첫 결승 진출이다. 지금까지 연습했던 것보다 더 열심히 해서 우승하도록 하겠다.

'유니크' 유동현 : 어느 팀이 올라오든 꼭 꺾고 우승하겠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뉴스] 유비소프트,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무료 전에 구매? .. [2] 강승진 (Looa@inven.co.kr) 04-21
[뉴스] '멋이 없어' 보기 힘든, 한국사 게임이 가진 가능성들 [28] 김규만 (Frann@inven.co.kr) 04-20
[뉴스] '무료화' 택한 리니지, 엔씨소프트의 묘수가 될까? [48] 정재훈,장요한 (desk@inven.co.kr) 04-19
[동영상] 일본도를 든 핫라인 마이애미? '카타나 제로' 초반 플.. [6] 김규만 (Frann@inven.co.kr) 04-19
[뉴스] 너무 잔인해서? '모탈컴뱃11', 정식 발매 또다시 무산 [51] 윤홍만 (Nowl@inven.co.kr) 04-19
[인터뷰] DMM 게임즈 코리아, "한국-일본 개발사들의 교두보가 .. [8] 윤서호 (Ruudi@inven.co.kr) 04-19
[동영상] 엘더스크롤 25주년, 탐리엘 요리를 만들어봤습니다 [12] 김규만 (Frann@inven.co.kr) 04-19
[인터뷰] 세계가 인정한 명작, '리턴 오브 디 오브라 딘'의 제작.. [4] 원동현 (Wony@inven.co.kr) 04-19
[뉴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트랜지스터' 무료 배포 시작 [10] 인벤팀 (desk@inven.co.kr) 04-19
[동영상] '컵헤드', 스위치 출시와 함께 PC도 한글로! [5] 강승진 (Looa@inven.co.kr) 04-19
[동영상] 핵앤슬래시가 WASD 컨트롤? '페이건 온라인' 얼리 엑세.. [13] 정필권 (Pekke@inven.co.kr) 04-19
[뉴스] 텐센트 등에 업은 '닌텐도', "닫힌 中 대륙" 문 여나 [3] 강승진 (Looa@inven.co.kr) 04-19
[뉴스] 이용권 전면 폐지, 엔씨소프트 '리니지' 5월 2일 무료.. [102] 정필권 (Pekke@inven.co.kr) 04-18
[동영상] 글.자.하.나.하.나.입.력.하는 '핵 앤 슬래시' [14] 강승진 (Looa@inven.co.kr) 04-18
[뉴스] 5G 시대 알리는 컴퓨텍스, "한국과 대만 시너지 기대" [5] 이형민,이두현 (Corky@inven.co.kr) 04-18
인벤 방송국 편성표

인벤 게임 순위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