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01-12 17:07
댓글 :
26

[오버워치 컨텐더스] 2연속 결승 진출 러너웨이, "큰 무대와 세트 패배? 긴장은 없을 것"

장민영, 남기백 기자 (Irro@inven.co.kr)
12일 서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3의 결승 주자들이 결정났다. 4강 2경기에서는 러너웨이가 WGS 아마먼트를 꺾고 다시 한번 결승으로 향했다. 러너웨이는 빈 틈 없는 경기력으로 3:0 승리, 블리자드 월드에서 완막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깔끔한 승리를 일궈냈다. '희수' 정희수가 기존 3탱-3힐 조합이 아닌 둠피스트-솜브라 등을 기용해도 흔들리지 않고 승리로 향하는 법을 알았다. 2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기록이 어울리는 팀임을 입증했다.


다음은 다시 한번 결승 진출에 성공한 러너웨이의 인터뷰다.


Q. 결승 진출을 축하한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이재곤' 이재곤 : 오늘 경기를 이렇게 3:0으로 이길 줄 몰랐다. 부산에는 어릴 적에 갔는데, 다시 가보게 돼 기분이 좋다.

'강남진' 강남진 : 처음으로 프로로 데뷔했는데, 좋은 성적을 거두고 결승에 가서 더 좋다. 이렇게 좋은 팀과 팀원을 만나서 복받았다고 생각한다.

'슈이' 이동재 : 이번 시즌을 준비하면서 결승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의문이 들던 시기도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올라가게 돼 기분이 정말 좋다. 상대도 강한 팀이지만, 우리가 더 열심히 해서 우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oQ' 유성준 : WGS 아마먼트가 잘한다고 생각해서 조금 위축되기도 했다. 하지만 3:0으로 승리하면서 결승에 올라가게 돼 분위기를 탔다. 이 기세 그대로 가서 우승할 수 있도록 하겠다.

'매그' 김태성 : 처음 팀에 들어왔을 때 결승 진출은 예상하지 못했다. 그런데, 정말 결승까지 올라오니 떨리고 기대가 된다.

'희수' 정희수 : 오늘 승리가 우리에게 정말 의미있다. 소문으로 WGS 아마먼트가 많이 발전해서 강팀이 됐다고 들었다. 그런 팀을 넘어 섰다는 게 기쁘고, 디펜딩 챔피언이라는 타이틀로 결승에 가게 돼서 더 기분 좋다.

'꽃빈' 이현아 게임단주 : 이번 시즌 개인적인 목표는 8강이었다. 이렇게 인터뷰하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다. 새로 뽑은 러너웨이의 하는 행동이 예쁘다. 팀원들이 말을 정말 잘 들어주고 같이 잘 해줘서 결승까지 오게 된 것 같다. 부산은 그냥 놀러가도 되는 곳이다. 하지만 8강-4강을 이기니까 더 간절히 승리해서 가보고 싶더라. 많은 팬들이 와준다고 하던데, 다행히 우리 선수들이 잘해줬다. 부산행 티켓을 얻게 돼 정말 기쁘다.


Q. 팀은 2연속 결승 진출이다. 팀원이 바뀌었음에도 어떻게 2연속 결승 진출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나?

'희수' 정희수 : 선수만 바뀐 것이지, 게임단 코칭 스태프와 관계자는 바뀌지 않았다. 우리도 하는 것만 잘하면 그렇게 될 거 같았다. 말을 정말 잘 들었다.

'꽃빈' 이현아 게임단주 : 팀원들이 우리를 전적으로 믿어줬다. 우리 팀원들이 믿어주지 않으면 신뢰가 안 생길텐데, 믿음이 잘 뭉쳐서 좋은 결과가 나온 거 같다. 개인 방송에서도 "팀원들이 말을 잘 들어서 예뻐 죽겠어요"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이번 대회가 우리 게임단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그래서 더 뿌듯하고 행복하다. 좋아서 시작한 일이 이런 좋은 결과까지 있어서 더 행복한 거 같다.


Q. 개개인으로 보면 첫 결승일텐데, 긴장감은 없을까.

'매그' 김태성 : 절대 긴장하지 않을 것이다. 팀원들은 처음이지만, 우리 팀은 첫 결승이 아니라 긴장하지 않을 것 같다.


Q. 앞선 4강 엘리멘트 미스틱의 경기를 보았는가.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궁금하다.

'강남진' 강남진 : 잘하는 팀이지만, 충분히 해볼만 하다고 생각했다. 'SP9RK1E' 선수를 중심으로 잘 하더라. 하지만 우리가 더 좋은 팀 합으로 이길 수 있다.


Q. 오늘 경기에서 둠피스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결승 상대인 'SP9RK1E' 김영한과 둠피스트 대결에 자신 있는가?

'희수' 정희수 : 팀이 잘해준다면 이길 수 있다. 자리야 대결도 마찬가지다. 오버워치는 팀 게임이다. 상대가 둠피스트로 올라온 팀이지만, 결승전에서 둠피스트 써도 상관이없다. 영웅을 안 바꾸고 플레이 스타일만 바꾸면, 충분히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굳이 조합까지 바꿀 필요는 없다고 본다.


Q. 엘리멘트 미스틱의 '타코야끼'가 '매그'와 라인하르트 대결을 기대하고 있던데, 어떤 대결을 예상하나?

'매그' 김태성 : 그 선수도 잘하더라. 하지만 내가 이길 것 같다. 나를 이길려면 연습 많이 해와야 할 것이다.

'QoQ' 유성준 : 우리 팀은 결승전에 많이 가봤다. 반대로, 엘리멘트 미스틱은 결승전 경험이 없다. 그런 큰 무대에서는 우리가 확실히 유리할 거라고 생각한다.


Q. 이번 시즌 한 번도 큰 위기가 없었다. 결승전에서도 위기가 찾아와도 흔들리지 않을 것 같은가.

'이재곤' 이재곤 : 만약에 우리가 흔들리더라도 '꽃빈' 이현아 게임단주님이 잘 멘탈 캐어해주실 것 같다.


Q. 그동안 무패 우승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하더라. 이제 컨텐더스 최초 무패 우승을 앞두고 있는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

'슈이' 이동재 : 전승 우승이라는 기록이 남은 만큼 더 열심히 할 것이다. 아무도 해본 적 없는 기록이다보니 다른 사람들보다 더 노력해서 전승 우승까지 해보도록 하겠다.

'꽃빈' 이현아 게임단주 : 무패 우승이라는 말이 솔직히 불안한 말이기도 하다. 선수들이 패배해본 경험이 없으니까. 하지만 우리가 우승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세트 별 패배하는 것까지 최대한 훈련을 통해 극복해보겠다.


Q. 그렇다면 결승전 세트 스코어를 예상해본다면?

'희수' 정희수 : 상대도 준비를 많이 해올 것이다. 그래서 2점 정도는 내줄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QoQ' 유성준 : 이번에 무패로 결승에 올라오게 됐는데, 팬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전승으로 우승해보겠다.

'꽃빈' 이현아 게임단주 : 내가 게임단주가 되고 나서 다시 한번 결승 무대에 올라가니 더 기쁘다. 시즌 전에 팀 합을 맞출 시간이 부족해서 팀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그런데 이렇게 결승까지 가게 돼 기쁘다. 이번에도 우승하면 우리 선수들이 또 헹가레를 해주지 않을까! 최선을 다해보겠다. 팬분들 부산에서 만나요!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뉴스] 유비소프트,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무료 전에 구매? .. [2] 강승진 (Looa@inven.co.kr) 04-21
[뉴스] '멋이 없어' 보기 힘든, 한국사 게임이 가진 가능성들 [28] 김규만 (Frann@inven.co.kr) 04-20
[뉴스] '무료화' 택한 리니지, 엔씨소프트의 묘수가 될까? [48] 정재훈,장요한 (desk@inven.co.kr) 04-19
[동영상] 일본도를 든 핫라인 마이애미? '카타나 제로' 초반 플.. [6] 김규만 (Frann@inven.co.kr) 04-19
[뉴스] 너무 잔인해서? '모탈컴뱃11', 정식 발매 또다시 무산 [51] 윤홍만 (Nowl@inven.co.kr) 04-19
[인터뷰] DMM 게임즈 코리아, "한국-일본 개발사들의 교두보가 .. [8] 윤서호 (Ruudi@inven.co.kr) 04-19
[동영상] 엘더스크롤 25주년, 탐리엘 요리를 만들어봤습니다 [12] 김규만 (Frann@inven.co.kr) 04-19
[인터뷰] 세계가 인정한 명작, '리턴 오브 디 오브라 딘'의 제작.. [4] 원동현 (Wony@inven.co.kr) 04-19
[뉴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트랜지스터' 무료 배포 시작 [10] 인벤팀 (desk@inven.co.kr) 04-19
[동영상] '컵헤드', 스위치 출시와 함께 PC도 한글로! [5] 강승진 (Looa@inven.co.kr) 04-19
[동영상] 핵앤슬래시가 WASD 컨트롤? '페이건 온라인' 얼리 엑세.. [13] 정필권 (Pekke@inven.co.kr) 04-19
[뉴스] 텐센트 등에 업은 '닌텐도', "닫힌 中 대륙" 문 여나 [3] 강승진 (Looa@inven.co.kr) 04-19
[뉴스] 이용권 전면 폐지, 엔씨소프트 '리니지' 5월 2일 무료.. [102] 정필권 (Pekke@inven.co.kr) 04-18
[동영상] 글.자.하.나.하.나.입.력.하는 '핵 앤 슬래시' [14] 강승진 (Looa@inven.co.kr) 04-18
[뉴스] 5G 시대 알리는 컴퓨텍스, "한국과 대만 시너지 기대" [5] 이형민,이두현 (Corky@inven.co.kr) 04-18
인벤 방송국 편성표

인벤 게임 순위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