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의 모험가들에게 '에우레카 중독' 증상을 일으켰던 금단의 땅 에우레카: 아네모스편(이하 아네모스)에 이어, 1월 22일 V4.36 업데이트를 통해 금단의 땅 에우레카: 파고스편이 등장한다.

기존에 20까지 올릴 수 있었던 엘리멘탈레벨이 최대 35로 상승하며, 에우레카 방어구와 에우레카 웨폰을 모두 강화할 수 있었던 아네모스편과는 달리 에우레카 웨폰의 강화만 가능하다.


▲ 이번에는 쿠루루가 어떤 퀘스트를 줄까?


■ 파고스 즐기기, Happy Bunnies와 함께 숨겨진 상자를 찾아라!

파고스편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네모스편의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는데, 아네모스편의 마지막 퀘스트는 엘리멘탈레벨 17을 달성해야 수락할 수 있다.

또한 아네모스편에서 최종 강화한 에우레카 웨폰을 보유한 상태로 파고스편의 퀘스트를 진행하면, 에우레카 파고스 지역의 NPC 게롤트(4 ,25)에게서 에우레카 웨폰을 강화할 수 있다. 무기 강화에는 아네모스편에서의 '파주주의 깃털'처럼 특정 아이템이 필요하다.

돌발 임무 중 Down the rabbit hole, Curiouser and curioser를 완료할 경우 Happy Bunnies가 등장하며, 퀘스트 아이템인 'Lucky carrots'을 사용하면 숨겨진 보물상자의 위치를 알려준다.

해당 보물상자에서는 '잠긴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을 비롯하여 꼬마 친구와 카드, 하우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Happy Bunnies를 따라가는 동안에 플레이어 또는 Happy Bunnies가 전투 불능에 빠지거나,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보물상자를 찾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Happy Bunnies를 따라가면 보물 상자가!


각 몬스터가 가진 고유 속성이 특정 조건에서 변화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속성이 변화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 Cold-warped Lockbox에서는 감정 표현과 하우징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네모스편에서는 발견할 수 없었던 새로운 악명 높은 마물 이외에도, 패치 노트에서 공개되지 않는 마물과 현상 등이 나타나므로 직접 파고스편을 모험하며 찾는 재미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아네모스편에서 전 직업 무기와 방어구를 완성한 모험가가 있는데, 이번 파고스편에서 전직업 무기 강화에 성공하는 모험가가 얼마나 빨리 등장할지도 기대되는 점이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에우레카 파고스 무기룩

※금단의 땅 에우레카: 파고스편

입장 레벨: 투사 또는 마법사 레벨 70
입장 퀘스트 NPC: 쿠가네 > 로드니(8, 14)
입장 조건: 금단의 땅 에우레카: 아네모스편 퀘스트 완료



▲ 아네모스와 상반되는 얼음과 눈의 땅 파고스의 풍경


▲ 귀여운 Happy Bunnies는 행운을 가져다준다


▲ 에우레카에서만 효과를 발휘하는 특수 장비가 있다?


▲ 동료들과 힘을 합쳐 악명 높은 마물을 물리치자!


※ 글로벌 서버 기준의 영문명은 패치 이후 한국 서버 이름으로 교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