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SQUARE ENIX CO., LTD. 의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시리즈 최신작인 PlayStation®4(이하 PS4™)용 소프트웨어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2 파괴신 시도와 텅 빈 섬’의 무료 체험판을 2019년 1월 17일(목)에 배포한다.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시리즈는 세계를 구하는 대모험과 모래 장난과 같은 ‘만들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블록 메이크 RPG’ 장르의 작품이다. 1월 24일(목)에 발매되는 시리즈의 최신작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2 파괴신 시도와 텅 빈 섬’은 ‘드래곤 퀘스트 Ⅱ 악령의 신들’ 그 후 세계를 무대로 한다. 플레이어는 ‘빌더’로서 제 몫을 할 수 있게 될 때까지 ‘만들기’의 힘으로 이야기를 이어나가게 된다.

본 작에서는 전작에 비해 크게 파워업 된 ‘만들기’를 경험할 수 있으며 최대 4명까지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본편 발매 후 추가 DLC도 유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발매에 앞서 1월 17일(목)부터 배포되는 체험판에서는 본 작품의 모험의 거점인 ‘텅 빈 섬’에서 손에 넣을 수 있는 소재들을 사용하여 ‘블록 메이크 RPG’의 일부를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