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종로 LoL 파크에서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4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2경기에 나선 그리핀은 진에어 그린윙스를 2:0으로 찍어누르며 본인들의 압도적인 기량을 또다시 증명했다. 1세트에서 블라디미르를, 2세트에서 루시안을 기용한 '바이퍼' 박도현은 챔피언을 가리지 않는 수준급의 플레이로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다음은 그리핀의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승리 소감이 궁금하다.

완벽하게 이긴 것 같아 좋다. 연습 경기에선 치고받고 싸우는 경우가 많아서 킬데스가 많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대회 경기답게 상대방에게 기회를 주지 않고 잘 플레이한 것 같아 만족스럽다.


Q. 1세트에서 블라디미르로 맹활약을 했다.

이즈리얼 선픽을 본 후 내가 블라디미르를 고르자고 했는데, 밴픽부터 이겼다고 생각했다.


Q. 1세트 MVP를 놓친 건 아쉽지 않나.

작년에 블라디미르로 MVP를 많이 받았으니 괜찮다. 개인적으로 '소드' 선수가 MVP 받는 걸 보고 싶은데, 조만간 볼 수 있을 것 같다.


Q. 오른 서포터는 연습 당시 효율이 좋았나?

솔직히 나는 잘 모르겠다. 오른이 원래 서포터로 설계된 게 아니라서, 나에게 도움을 주는 게 얼마 없다. 라인전에서 항상 1:2을 하는 느낌이다. 6레벨 전까진 내가 정말 잘 해야 한다(웃음). 조합 맞추기엔 좋은 챔피언이긴 한데, 조금 더 익숙해지면 좋을 것 같다.


Q. 2세트 마지막 밴 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원래 밴을 하려고 했는데, 사정이 있어 차마 누르지 못했다. 구체적인 이유는 밝힐 수 없다(웃음).


Q. 그리핀의 경기력에 팬들의 기대가 크다. 이번 시즌의 목표가 남다를 것 같은데.

우선 이번 스프링에서 우승해야 다음 것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남은 경기만 생각하며 열심히 연습할 예정이다.


Q. 다음 주엔 담원 게이밍을 만난다. 승부를 어떻게 예측하나.

일단 재밌을 것 같다. 우리도, 담원 게이밍도 처음 챌린저스에 만났을 때보다 많은 걸 배웠고 많이 성장했기 때문이다. 어떤 경기를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재밌는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아직 두 경기밖에 치르지 않았는데,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준비해서 우승까지 도전할 수 있는 시즌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