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스카라베의 부름은 2019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스카라베의 부름은 오래전 이날 스카라베 징을 쳐 안퀴라즈의 관문을 열고 대대적인 전쟁을 시작했던 과거의 모험가들을 기리기 위해 매년 행해지는 작은 축제다. 이 기간에 획득할 수 있는 업적이나 위업은 없지만 상대 진영보다 퀴라즈 증표를 더 많이 모으면 올해의 남은 기간 스카라베 징 옆에 깃발을 세울 수 있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퀴라즈 증표는 전역 퀘스트, 반복 퀘스트, 적 병력 처치 등의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퀴라즈 증표로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이나 수집품은 없기 때문에 반드시 모아야 할 필요는 없다. 앞서 언급했듯이 작은 축제이기 때문에 업적이나 위업도 없다.

스카라베의 부름에서 유용하게 얻어갈 수 있는 것은 [퀴라지 전차] 기간 제한 탈것이다. 호드는 붉은 퀴라지 전차를, 얼라이언스는 푸른 퀴라즈 전차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하는 법도 쉬워 만렙 유저라면 30분 내로 금방 얻을 수 있다. 안퀴라즈 사원 내부에서만 탑승할 수 있는 다른 퀴라지 전차 탈것과 다르게 고고학으로 얻을 수 있는 퀴라지 탈것처럼 모든 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사용 기간이 7일로 제한된 기간 한정 탈것이라는 점이 아쉽다.

▲ 퀴라즈 증표가 우세한 진영의 깃발이 스카라베 징 옆에 걸린다

▲ 7일간만 탑승할 수 있는 호드의 붉은 퀴라지 전차

▲ 기간이 제한된 대신 안퀴라즈 사원 밖 어느 곳에서든 탑승할 수 있다


퀴라지 전차를 얻으려면 먼저 칼림도어의 실리더스로 이동해야 한다. 실리더스는 아제로스의 용사들과 관련된 사절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자주 방문했던 곳으로 다자알로의 거대한 봉인이나 보랄러스에 있는 포탈을 사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재 실리더스는 살게라스의 검이 꽃혀있는 상태로, 스카라베의 부름 관련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용사의 안식처 근처에 위치한 지도르미와 대화해 예전 모습의 실리더스로 돌아가야 한다.

이후 황혼의 초소, 황혼의 주둔지, 황혼의 전초기지에 있는 황혼의 망치단 몹들을 잡고, 머리와 어깨, 가슴 방어구에 해당하는 [황혼의 신도 수도 두건] [황혼의 신도 어깨덧옷] [황혼의 신도 로브]를 루팅해 착용한다. 황혼의 의복 3세트를 착용하고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하급 바람의 돌]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정령 형태의 몹인 청명 기사단을 소환할 수 있다. 소환된 적을 처치하면 [심연의 문장]을 얻을 수 있다.

이때 3개의 황혼의 의복을 모두 착용하지 않고 하급 바람의 돌을 클릭하면 즉사에 이르는 피해를 받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하급 바람의 돌에서 한번 청명 기사단을 소환하고 나면 3개의 의복 중 하나가 무작위로 파괴되므로 반복해서 몹을 소환하려면 해당 부위를 다시 구해 착용해야 한다. 퀴라지 전차 탈것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심연의 문장]은 단 하나이므로 탈것만 얻으려고 한다면 반복할 필요가 없다.

▲ 용사의 안식처 근처에 있는 지도르미

▲ 녹색 지역에서 황혼의 망치단을 잡고 의복을 획득, 바람의 돌도 이곳에 있다

▲ 여러 종족의 황혼의 망치단을 처치하다 보면 무작위로 의복을 얻을 수 있다

▲ 머리, 어깨, 가슴 3부위의 세트를 모두 장착한 모습

▲ 반드시 의복을 모두 입고 하급 바람의 돌을 클릭해야 한다

▲ 하나라도 착용하지 않았다면 즉사에 이르는 강력한 피해를 입게되니 주의

▲ 제대로 클릭했다면 정령 형태의 몹이 출현하고 심연의 문장을 얻을 수 있다


[심연의 문장]을 구했다면 안퀴라즈 폐허 근처에 있는 스카라베 징이 있는 위치로 이동해야 한다. 이곳에서 호드는 장군 고르척으로부터 [공명의 루비 퀴라지 수정]을, 얼라이언스는 얼라이언스는 야전사령관 스노우폴로부터 [공명의 사파이어 퀴라지 수정]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심연의 문장] 1개이다.

퀴라즈 증표를 모으고 깃발을 세우는 영광을 누리고 싶다면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고 반복 퀘스트도 수행해야 한다. 반복 퀘스트는 정예수호병 카이진(호드)과 정예근위병 피즐볼트(얼라이언스) NPC에게 미늘벌레 고기, 단단한 거미 다리, 얼어붙은 고기 악어꼬리, 호랑이 날고기 스테이크, 갈래발굽 날고기, 정강이 살코기를 20개씩 갖다주는 것이다. 완료한 퀘스트 하나당 진영별 퀴라즈 증표 20점을 획득할 수 있다.

심연의 문장을 모아 [황혼의 신도 계급장]이나 [황혼의 신도 지휘관 반지]를 구입해 바람의 돌과 상급 바람의 돌에서 더 강력한 적을 소환해 퀴라즈 증표를 얻을 수 있다. 황혼의 신도 계급장과 황혼의 신도 지휘관 반지는 각각 심연의 문장 250개와 1,000개로 살 수 있다. 소환된 적은 꽤 강력하므로 개인보다는 파티 단위로 함께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실리더스의 표시된 위치에서 스카라베 징과 호드, 얼라 NPC를 찾을 수 있다

▲ 스카라베 징 아래에 있는 호드 NPC(좌)와 얼라이언스 NPC(우)

▲ NPC 판매 물품 내역, 얼라는 푸른 퀴라지 전차를 판매한다

▲ 퀴라즈 증표를 주는 더욱 강력한 적을 소환할 수 있는 계급장과 반지

▲ 일주일 동안만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아쉽다

▲ 반복 퀘스트를 통해 진영별 퀴라즈 증표를 모을 수 있다

▲ 실리더스에서 각종 전역 퀘스트를 통해 퀴라즈 증표 획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