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올해 봄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Nintendo Switch™'사이쿄 컬렉션'시리즈 대망의 마지막 타이틀 '사이쿄 컬렉션 Vol.3'의 게임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또한 '사이쿄 컬렉션 Vol.3 텐가이 마우스패드 에디션'의 제작을 알리며 마우스패드의 일러스트와 상품의 샘플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이쿄 컬렉션'은 일본의 사이쿄(彩京) 사에서 제작한 고전 명작 게임의 네 작품을 Nintendo Switch™로 이식시켜 하나의 패키지로 플레이할 수 있는 컬렉션 시리즈다. 작년 9월 21일(금) 시리즈 첫 번째 타이틀로 '사이쿄 컬렉션 Vol.1'(수록 작품: 스트라이커즈 1945, 솔 디바이드, 사무라이 에이스, 건버드)이 출시되었고, 이후 11월 22일(목)에는 두 번째 타이틀 '사이쿄 컬렉션 Vol.2'(수록 작품: 스트라이커즈 1945 Ⅱ, 텐가이, 건버드 2, 드래곤 블레이즈)가 출시되었다.

그동안의 '사이쿄 컬렉션' 시리즈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사이쿄 컬렉션 Vol.3'는 Nintendo Switch™의 휴대 모드, 테이블 모드, TV 모드의 세 가지 플레이 모드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2인 플레이를 대응하는 ‘스트라이커즈 1945 Ⅲ’와 ‘제로 거너 2-‘의 경우 Joy-Con 2개로 로컬 2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스토리가 들어가 있는 작품은 모두 한국어 로컬라이즈에 대응할 예정이다. 수록되는 작품은 다음과 같다.

‘스트라이커즈 1945 Ⅲ’는 정통파 슈팅 체계를 가진 ‘스트라이커즈 1945’ 슈팅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자 1999년에 발매된 종 스크롤 슈팅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스트라이커즈 1999’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으며, 1999년 우주에서 온 ‘나노 머신’이라는 적으로부터 세계를 구하기 위해 적 기체를 격추한다는 시나리오를 갖고 있다. ‘스트라이커즈 1945 Ⅲ’의 경우 오랜 시간 사랑받은 아케이드 버전의 발매 이후 최초로 콘솔 버전으로 이식되며, 전세계에서 최초로 '사이쿄 컬렉션 Vol.3'을 통해 한국・아시아에서 선행 발매된다.

‘전국 캐논’은 2005년 PSP용 소프트로 제작된 횡 스크롤 슈팅 게임이며, '사이쿄 컬렉션 Vol.1'에 수록된 ‘사무라이 에이스’와 '사이쿄 컬렉션 Vol.2'에 수록된 ‘텐가이’를 잇는 전국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다. 갑자기 사라진 공주의 행방을 찾기 위해 닌자, 무녀, 사무라이 등 일본 문화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개성 있는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플레이할 수 있고, 2D 도트의 조작 캐릭터와 3D 배경이 어우러져 더욱 박진감 넘치는 슈팅을 즐길 수 있다.


‘건바리치’는 2001년 제작된 게임이자 '사이쿄 컬렉션'시리즈에서 코믹 슈팅 게임으로 수록된 ‘건버드’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이다. 벽돌 깨기와 슈팅의 두 장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게임성을 갖고 있으며 건버드에 등장하는 캐릭터 ‘마리온’과 오리지널 캐릭터 ‘그루탄’ 중 한 명을 선택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한다.

‘제로 거너 2-’는 1997년 드림캐스트(Dreamcast)용 소프트로 제작된 종 스크롤 슈팅 게임이다. 조종사의 뇌를 전투 헬기에 이식하는 ‘제로 거너 시스템’으로 세계 정복을 시도하는 기업에 맞서 싸운다는 시나리오를 갖고 있다. 화면 곳곳에 전후좌우로 나타나는 적들을 전방위로 공격하는 독보적인 슈팅 시스템을 갖고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그동안 발매한 '사이쿄 컬렉션'시리즈의 판매를 통한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아시아 지역 오리지널 상품으로 '사이쿄 컬렉션 Vol.3 텐가이 마우스패드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우스패드는 ‘텐가이’, ‘전국 캐논’, 그리고 사이쿄의 마작 게임 ‘핫기믹’ 시리즈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츠카사 준(司 淳)이 이번 마우스패드 에디션 제작을 위해 직접 그린 말괄량이 무녀 ‘코요리’의 신규 일러스트로 제작된다.


일러스트는 '사이쿄 컬렉션' 시리즈 수록 작품 중 한국에서 특히 사랑받은 작품인 ‘텐가이’의 오프닝을 오마주하여 디자인되었다 ‘코요리’가 등장하는 ‘텐가이’는 현재 절찬 판매 중인 '사이쿄 컬렉션 Vol.2'에 스토리를 포함하여 한글화되어 수록되어 있다.

마우스패드 외에도 '사이쿄 컬렉션' 시리즈 3종 패키지를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는 콜렉터즈 박스 또한 '사이쿄 컬렉션 Vol.3 텐가이 마우스패드 에디션'에 포함될 예정이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작년 여름부터 '사이쿄 컬렉션'시리즈의 발매를 준비하면서 많은 유저들의 기대와 응원을 받아온 만큼, 이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될 '사이쿄 컬렉션 Vol.3'의 경우 유저분들께 드리는 선물의 의미로 텐가이 마우스패드 에디션을 준비하게 되었다. 특히 츠카사 준씨의 사인까지 들어간 일러스트로 오리지널 마우스패드를 만들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추후 텐가이 마우스패드 에디션을 비롯하여 '사이쿄 컬렉션 Vol.3'에 대해 공개될 정보를 계속해서 기대해 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이쿄 컬렉션 Vol.3'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포스트&블로그,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