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신규 의상이 입고되고, 테스트 서버(사크라이)에 공성 전용 길드 스킬이 추가 및 개편되었다.

이번 패치로 추가된 의상은 총 네 종류로, 하단에 착용하는 '의상 양 마릿수 세기', '의상 루나틱 모도리'와 상단의 '의상 눈토끼 니트모자', '의상 스노우 베어 후드'다. 추가된 의상 모두 방한 장비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그 중 '의상 양 마릿수 세기'는 한정 상품으로, 2월 7일까지만 획득 가능하다. 모든 의상 아이템은 '의상 인챈트 스톤 상자 17'로 교환 가능할 수 있다.

▲ 새롭게 추가된 신규 의상 4종


테스트 서버에는 공성 전용 신규 길드 스킬 3종과 기존 스킬들이 개선되었다.

이번 추가된 길드 스킬들은 기동성 향상과 관계가 깊다. '돌격 함성의 깃발'과 '돌격 함성의 울림'은 길드원들을 특정한 포인트로 순간이동시키는 스킬이다. '긴급 이동'은 마스터 주변 길드원들의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스킬로, 두 스킬 모두 부대의 기동성을 크게 올려주기에 전략적인 사용이 기대된다.

기존 길드 스킬들도 개선되었다. 길드 스킬들을 스킬 단축창에 올릴 수 있게 되었고, 대부분의 스킬들의 글로벌 쿨타임이 자체 쿨타임으로 변경되었다. '리스토어', '리제네레이션', '전투명령 하달'은 스킬 자체 쿨타임이 3분으로 설정되었고, '긴급 호출' 역시 글로벌 쿨타임 삭제 후 스킬 고유 쿨타임 5분이 적용되었다.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길드 스킬 추가 및 개편에 대한 내용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추후 패치를 통해 변경될 수 있다.

▲ 길드원의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긴급 이동

▲ 특정 포인트에 길드원을 소환하는 돌격 함성의 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