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온라인 게임 '천애명월도'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유저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이벤트가 금일(25일) 넥슨아레나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천애명월도' 최초의 오프라인 1:1 논검 대회부터, 2019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최강의 무림고수를 가리는 '천하제일 논검대회'의 4강전과 결승전이었는데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1:1 논검 대회였기 때문에 유저들의 주목도도 높았고, 온라인을 통해 대회 영상이 생중계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현장의 열기도 온라인 못지않게 뜨거웠습니다.

일기당천의 기세로 우승까지 차지한 '천애명월도' 논검 최강자의 정체와 2019년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던 '천애명월도 1st Anniversary Party' 행사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소협, 연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안으로 드시지요"

이날 넥슨아레나에는 사전 예매를 통해 참가한 약 300명가량의 천애명월도 유저들이 '천애또또', 'GM을 이겨라' 등 다양한 유저 이벤트에 참여하며 사교를 할 수 있는 떠들썩한 분위기가 형성됐습니다. '천하제일 논검대회'에 참여하는 은거고수들의 뛰어난 무공을 직접 확인하고자 먼 곳에서부터 찾아온 유저들도 적지 않았죠.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은 모두 '천애명월도' 서비스 1주년 기념 굿즈와 간단한 다과, 넥슨 캐시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흥을 돋우기 위해 준비된 여러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 획득의 기회가 제공됐습니다.

▲ 천애명월도 오프라인 이벤트가 개최된 넥슨아레나

▲ 오늘은 천애명월도 논검 최강자를 가리는 첫 번째 오프라인 대회날입니다.

▲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일단 맛있는 간식을 챙기고~

▲ 대회 준비가 한창인 행사장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 본격적인 대회가 진행될 부스를 구경하고 있으니,

▲ 행사장은 금세 유저들로 가득 찼습니다

▲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진행된 'GM을 이겨라!' 이벤트

▲ GM을 이기면 넥슨 캐시와 천애명월도 굿즈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논검 대회의 우승자를 점쳐볼 수 있는 '천애또또' 이벤트도 성황입니다

▲ 그 옆에는 천애명월도 유저들의 의견이 가득 걸린 소원나무가 있습니다

▲ 야망보소;


"호오, 저들이 바로 '무림 최강'이란 말씀이시오?"

천하제일 논검대회는 유저 본인의 캐릭터 능력과 장비를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저마다 공력에 차등이 생겼고, 이에 대한 불균등을 줄이고자 '마스터즈'와 '챌린지'의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공력 24,000 미만의 캐릭터들만 참가할 수 있는 '챌린지'와 달리 '마스터즈'는 공력 24,000 이상의 모든 캐릭터가 참가할 수 있으므로, '진정한 최강을 가린다'는 의미에 부합하는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챌린지의 3배에 달하는 우승 상금도 마련됐죠.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첫 번째 논검 대회인 만큼,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지난 대회와는 다른 모습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스터즈 4강 경기에는 논검에서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 '개방' 문파의 유저가 두 선수나 진출했죠. 비록 4강전 경기에서 개방 문파의 선수가 승리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경기를 응원하는 모두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경기가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 "본격적인 천하제일 논검대회를 시작하겠습니다!"

▲ 대회의 해설은 유명 당문 유저 '랑이등살'이 맡았습니다

▲ 마스터즈 4강, 개방으로 플레이한 '불주먹' 선수

▲ 진무 문파의 '신수호랑이' 선수와 대결을 펼쳤습니다.

▲ 마찬가지로 마스터즈 4강, 개방의 '팡팡' 선수는

▲ 당문의 '판쿠' 선수와 경기를 치렀습니다.

일방적인 경기 없이 매 경기 접전이 벌어진 끝에 천하제일 논검대회의 최종 우승자가 결정됐습니다. 마스터즈 부문의 우승자는 진무의 '신수호랑이' 선수로, 총 3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천살-조화독존' 등장식이 우승 상품으로 지급됐습니다. 역대 논검 대회를 모두 통틀어 '진무' 문파에서 우승자가 탄생한 것은 이번 오프라인 대회가 최초입니다. 챌린지 부문에서는 신도의 '유어즈'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뉴스] 이름값 증명한 '유어즈', 천하제일 논검대회 챌린지 우승
[뉴스] 천상계 유저들의 천하제일 논검대회 마스터즈, 우승자는 '신수호랑이'

▲ 마스터즈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천살-조화독존' 등장식

▲ 결과를 알 수 없는 접전 끝에 모든 경기가 마무리됐습니다

▲ 챌린지 부문 우승자 '유어즈' 선수

▲ 마스터즈 부문에서는 '신수호랑이'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신규 문파 '이화' 추가, 전 서버 '천하통일'로 통합한다


천하제일 논검대회의 모든 순서가 끝나고, '천애명월도'의 지난 1주년을 돌아보는 히스토리 인포그래픽과 2019년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담은 로드맵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공개된 업데이트 계획은 총 여섯 가지로, 신규 문파 '이화' 추가, 신규 장비와 최고레벨 확장, 두 번째 잠재 속성 교환 기능 추가 등 유저들이 정말로 기다려왔던 내용들이 가득 담겼습니다. 현장에서는 업데이트 정보가 하나씩 공개될 때마다 유저들의 함성이 연이어 터져나왔습니다.

로드맵을 통해 공개된 내용은 2019년 한해동안 하나씩 추가될 콘텐츠들로, 각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올해 추가 예정인 주요 업데이트 로드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천하통일’ 전 서버 통합

[3월] 시스템 개편
- 두 번째 잠재 속성 교환 기능 추가
- 심법 정진 초기화
- 신규 전투력 및 업적 보상 추가
- 옷장 시스템 개편

[3월] 신규 장비 T6 & 최고 레벨 확장, 신규 던전 ‘결정조천궁’ 추가

[4월] 배틀로얄: 일대종사 업데이트, 40대40 해상 전투 콘텐츠 추가

[상반기] 신규 문파 ‘이화’ 추가, 신규 장비 T7 & 최고 레벨 확장

[하반기] 10대10 PVP경기장, 나만의 전투 용병: 소사매, 신규 장비 T8, 스토리, 던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