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가 금일(25일), '킹덤하츠' 시리즈의 세 번째 메인 넘버링 작품인 '킹덤하츠3'의 일본 출시를 기념하는 스페셜 무비를 공개했다.

1분 13초 길이의 해당 영상은 킹덤하츠 시리즈 전통의 주인공 '소라'가 디즈니 캐슬의 구피, 도날드와 함께 떠나는 여정을 파스텔 풍의 아기자기한 그림체로 연출했다. 토이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캐리비안의 해적, 겨울왕국, 라푼젤, 빅 히어로 등 킹덤하츠3에 등장하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이 등장하고, 각각의 세계관 속에서 만화 주인공들과 힘을 합쳐 싸우는 소라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킹덤하츠3’는 전 세계적으로 2,500만 장을 출하 및 판매한 ‘킹덤하츠’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첫 작품부터 이어져 온 이야기가 다양한 모험을 통해 성장한 주인공 ‘소라’를 중심으로 완결된다. 25일 일본 출시에 이어 29일에는 글로벌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지난 11일, '킹덤하츠3'의 한국어 자막 버전 발매 소식을 발표했다. 모든 킹덤하츠 시리즈를 통틀어 첫 번째로 진행되는 한국어화에 팬들의 기대가 고조됐으나, 아직 정확한 발매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현재 대만에서 개최 중인 타이베이 게임쇼 2018(TGS) 행사를 통해 '킹덤하츠3'의 중국어판 출시일이 오는 5월 23일로 확정됐다. 중국어판 출시 일자를 미루어 보았을 때, 한국어판의 출시일도 비슷한 시점이 되지 않겠느냐는 유저들의 기대 섞인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