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대만게임쇼 2019에서 3,085만 달러의 수출계약 추진액을 달성했다. 경기도 게임기업의 대만 및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한 B2B 공동관에는 도내 게임기업 10개사가 참가하였다.

올해 경기도 게임기업이 올린 성과는 작년 28,270천 달러에 비해 약 10%가 신장된 것으로, 최근 변화조짐을 보이는 중국 판호와 관련하여 경기도 게임업계의 중화권 진출이 기대된다.

이번 대만게임쇼에는 ▲맘모식스(Galaxity) ▲페블킥(Hero Maker) ▲엔유소프트(Three Kingdoms infinite challenge) ▲캐럿게임즈(리버스M) ▲씨터스랩(地下城市 with LINE WEBTOON) ▲리얼리티매직(인피티니 파이어:아레나) ▲브로틴(VRoadcast) ▲아이펀팩토리(iFun Engine) ▲매트릭스나인(KETTA.P.C) ▲트라이팟스튜디오(M.A.D 8 : Heroes Battle) 등 10개사가 참가했다.

이들 게임사는 모바일과 VR 등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지 시장 관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대만게임쇼는 콘솔부터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들은 물론 e스포츠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하는 대만의 대표적인 국제 게임전시회다.

중화권 게임 시장을 공략하려는 많은 글로벌 게임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 게임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행사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올해 두 번째로 참가한 이번 대만게임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서 기쁘다.”며, “참가 기업 10개사와 해외 바이어의 미팅이 활발하게 이뤄진 만큼 앞으로 추가 성과가 더욱 기대되며, 국내 기업들의 우수한 콘텐츠를 더 많은 국가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