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대회로 치뤄지는 한중전!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KR vs CN 인비' 2월 19일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와 인벤이 주최 및 주관하는 'Hearthstone Team Championship KR vs CN invitational'이 오는 2월 19일 개막한다.

'HTC KR vs CN 인비'는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와 중국의 프리미어 리그의 격돌로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는 시즌1 우승팀이자 전통의 팀 리그 강호 ORD와 시즌2에서 철저한 분석 능력으로 깜짝 우승을 차지한 신예 Darkhorse를 비롯하여 'Surrender' 김정수와 Xixo, Hoej의 SKT T1, 화려한 선수 이력과 함께 왕성한 스트리밍 활동을 보이는 'DDaHyoNi' 백상현을 중심으로 Flurry, LookSam, DawN이 뭉친 Cloud 9이 출격한다.

이에 중국은 지역 포인트 랭킹 1위인 'LFXiaoT'의 Lucky Future를 시작으로 HGG 2018에서 우승을 차지한 중국 대표팀 'WEYouLove'가 속한 Team WE, 중국 지역 하계 플레이오프 우승자 출신이자 같은 HGG 중국 대표팀 출신 'RNGLeaoh'의 RNG를 비롯하여 대회 유일의 여성 유저가 속한 Titanar Gaming가 맞선다.

나흘간 진행되는 대회는 8팀 2개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조의 상위 2팀이 4강에 진출해 결선 진출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방식은 팀마다 9개 직업의 덱을 준비한 뒤 서로 4개의 직업을 서로 금지하고, 남아있는 5개 직업에서 먼저 3승을 거둔 팀이 승리한다.

이번 대회는 총 3,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는 2,000만원, 준우승 1,000만원, 3/4위 250만원으로 차등 지급된다. 또한, 19일 개막전을 비롯하여 20, 21일 경기는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되고, 22일 4강전 및 결승전은 서울 강남의 넥슨 아레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참가 선수와 오프라인 관람객 전원에게는 하스스톤 e스포츠 행사 참여자에게 특별한 카드 뒷면인 '승리의 전율'이 지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C KR vs CN 인비 대회 페이지(링크) 및 세부 규정 페이지(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월 19일(화) 개막전 이후 모든 경기는 트위치, 아프리카 TV, 카카오 TV, 유튜브, 네이버 TV 등의 인벤 방송국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 이번 HTC KR vs CN 인비 관람객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특별한 카드 뒷면 '승리의 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