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 있었던 주요 소식을 만나보는 리니지2 주간 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클래식 서버는 다음 주로 다가온 서버 통합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미리 예고된 것처럼 2월 13일(수)에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서버가 통합되는데요. 캐릭터 이전 등과 관련하여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 서버는 '수상한 금고' 프로모션 이야기를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반짝이는 금괴 상자와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시선이 모이고 있는데요. 낮은 확률을 뚫고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했다는 인증샷을 올리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칼리에의 팔찌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클래식은 서버 통합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미리 예고된 것처럼,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서버가 다가오는 2월 13일(수) 하나로 합쳐지게 되는데요. 일정이 다가오며,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서버 곳곳에서는 통합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서버 통합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전해오고 있습니다. 서버 내 인원이 많아지는 만큼, 파티 플레이나 레이드 등이 조금 더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란 기대감과 함께 혈맹간의 주도권 싸움에 대한 관심도 상당합니다.

서버 개편과 관련하여 몇 가지 유의 사항도 있습니다. 먼저,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에 캐릭터 이름이 중복되는 경우에는 개편 이후 이름 변경이 필요합니다. 또, 개편 서버에는 보유 캐릭터 중 경험치가 높은 7개의 캐릭터만 이동되기에 현재 보유한 저레벨 캐릭터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저레벨 창고 캐릭터가 있다면 아이템을 옮겨두거나, 사용하지 않는 다른 캐릭터를 미리 삭제해 두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만약, 혈맹 이름이 중복된다면 개편 후 혈맹주 캐릭터가 혈맹 이름 변경 예약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서버의 성과 아지트는 개편과 함께 초기화되는데요. 이때 성 금고에 있는 세금도 초기화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미리 수령해두는 편이 좋겠네요.


▲ 캐릭터 이름 중복 시 개편 이후 이름 변경이 필요합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수상한 금고' 프로모션에 많은 이들의 시선이 모였습니다. 수상한 금고는 개봉 시 벌꿀 흑맥주, 반짝이는 금괴 상자와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벌꿀 흑맥주는 30분 동안 모든 기본 능력이 3 증가하고 활력 상태에서 획득 경험치 30%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고 반짝이는 금괴 상자는 사용 시 반짝이는 금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수상한 금고를 사용하면 36종의 아이템 중 1종을 무작위로 획득하게 됩니다. 보상 목록에는 드래곤 클로 상자, 축복받은 발라카스의 귀걸이, 축복받은 안타라스의 귀걸이, 권위의 지배자 반지, 진리의 구도자 반지, 봉인된 금목의 탈리스만, +10 타천사의 반지 상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진 않다고 하니 신중한 구매가 필요해 보이네요.

칼리에의 팔찌와 관련된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드탈리스만 관리자 NPC에게 구매 가능한 칼리에의 팔찌는 인챈트 및 승급을 통해 등급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급은 일반, 고급, 최고급으로 나뉘는데요.

최고급 10단계 완료 시, CON, MEN, DEX, WIT, STR, INT, LUC, CHA 능력치 1 증가, 최대 HP 1,000 증가, 방어력/마법 저항, 공격력/ 마법력 10% 증가 효과를 얻고 15초간 75,000 대미지를 흡수하는 칼리에의 보호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옵션 자체는 괜찮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아직은 시세가 상당하다고 하니 조금 더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상한 금고에서는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칼리에의 팔찌는 등급, 인챈트에 따라 능력이 강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