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아프리카TV GSL 중계 화면

'왜냐맨' 장민철의 도전이 테란전에 막히며 아쉽게 마무리했다.

8일 강남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9 마운틴듀 GSL 코드S 시즌1 32강 C조 경기에서 테란 고병재와 김도욱이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프로토스 장민철과 김대엽은 아쉽게 16강 진출에 좌절했다.

첫 경기에서 대이변이 일어났다. 오랜만에 코드S로 복귀한 장민철이 지난 블리즈컨 준우승자인 김대엽을 2:0으로 완파했다. 김대엽이 견제와 수비 위주의 경기를 풀어가려고 하자, 장민철이 강력한 한 방 힘으로 김대엽을 쓰러뜨렸다. 1세트에서는 불멸자로, 2세트에서는 집정관의 힘을 바탕으로 김대엽을 몰아넣고 앞마당 멀티에서 승부를 마무리지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고병재가 김도욱을 꺾고 장민철과 대결하게 됐다. 1세트는 초반부터 다수의 바이킹과 매카닉 체제를 완성한 김도욱이 엘리전 끝에 고병재를 꺾었다. 바로 다음 세트에서 김도욱이 해병과 공성 전차를 활용한 힘 싸움 대결에서 승리하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승부를 가릴 3세트, 초반부터 고병재가 사신 견제로 유리하게 출발했다. 다수의 밤까마귀를 보유한 고병재가 상대의 공성 전차를 무력화하며 힘 싸움에서 상대를 압도하며 승자전으로 향했다.

승자전 1세트부터 고병재는 장민철을 상대로 과감한 빌드를 선택했다. 전진 병영 불곰 찌르기가 막혔지만 끊임없는 견제로 이득을 챙겼다. 화염차 드랍과 벤시로 자원 채취에 타격을 줬고, 전진하는 장민철의 추적자마저 손쉽게 잡아내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에서는 장민철이 추적자에 힘을 줬다. 하지만 의료선이 나온 고병재가 장민철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아냈다. 병력을 충분히 보유한 고병재는 전진한 추적자부터 확실히 제압해주면서 2:0으로 승리했다.


패자전에서는 김대엽이 김도욱을 꺾고 최종전으로 향했다. 견제에 피해를 입었음에도 흔들리지 않고 병력을 모은 김대엽이 힘 싸움을 압도하며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김도욱이 불리한 흐름을 딛고 유령의 EMP로 집정관을 제압해주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기세를 탄 김도욱은 3세트에서 불곰 컨트롤로 폭풍을 돌파해 최종전으로 향했다.

최종전에서도 김도욱의 흐름이 이어졌다. 1세트부터 의료선 견제 이후 힘으로 압도하더니 2세트마저 비슷한 그림이 나왔다. 땅거미 지뢰 견제로 어마어마한 탐사정 피해를 입히면서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 결국, 유령까지 대동한 공격으로 김도욱이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9 마운틴듀 GSL 코드S 시즌1 32강 C조

1경기 장민철(P) 2 vs 0 김대엽(P)
1세트 장민철(P) 승 vs 패 김대엽(P) - 오토메이틴
2세트 장민철(P) 승 vs 패 김대엽(P) - 포트 알렉산더

2경기 김도욱(T) 1 vs 2 고병재(T)
1세트 김도욱(T) 패 vs 승 고병재(T) - 사이버 포레스트
2세트 김도욱(T) 승 vs 패 고병재(T) - 킹스코브
3세트 김도욱(T) 패 vs 승 고병재(T) - 뉴 리퍼그넌시

승자전 고병재(T) 2 vs 0 장민철(P)
1세트 고병재(T) 승 vs 패 장민철(P) - 포트 알렉산더
2세트 고병재(T) 승 vs 패 장민철(P) - 카이로스 정션

패자전 김도욱(T) 2 vs 1 김대엽(P)
1세트 김도욱(T) 패 vs 승 김대엽(P) - 사이버 포레스트
2세트 김도욱(T) 승 vs 패 김대엽(P) - 포트 알렉산더
3세트 김도욱(T) 승 vs 패 김대엽(P) - 카이로스 정션

최종전 장민철(P) 0 vs 2 김도욱(T)
1세트 장민철(P) 패 vs 승 김도욱(T) - 포트 알렉산더
2세트 장민철(P) 패 vs 승 김도욱(T) - 킹스 코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