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1일(월) 월드 오브 탱크 전선 대격돌 모드의 첫 번째 에피소드가 시작됐다. 이번 에피소드는 2월 18일(월) 오전 5시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매일 오전 5시부터 8시까지는 휴전 시간으로 전선 대격돌 모드를 이용할 수 없다.

가장 큰 관심사였던 영예 점수는 최대 27개까지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전차 교환에 필요한 영예 점수가 STA-2 기준 6개, WZ-111이 10개, Emil 1951이 12개, 9단계 특별 전차가 15개라는 것을 감안하면 최대 2개까지만 교환이 가능한 수치다. 현재 영예 점수 교환 기능은 비활성화 상태로, 후반 에피소드가 진행될 때 이용이 가능하다.

단계별 보상은 전시 물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보급 점수와 소량의 크레딧이다. 이외에 낮은 단계라면 각종 소모품을, 높은 단계에서는 지휘명령과 개인 물자들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영예 레벨 10 기준 얻을 수 있는 영예 점수는 27점이다


전선 대격돌의 기본적인 규칙은 18년 여름에 진행되었던 때와 동일하다. 다만 방어가 비교적 유리했던 지난번과는 달리, 전장 곳곳이 변경되어 라인 및 전황에 변경이 생겼다.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빠르게 전장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전투 전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8티어 전차를 최소 2대, 가급적 3대 이상을 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승무원이나 장비, 소모품 등이 준비되어 있는지 미리미리 체크해두어야만 한다. 만약 8티어가 부족하다면 골드 및 크레딧을 사용하여 전선 대격돌 전용 전차를 대여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좋은 성적을 원한다면 전시 물자를 잊어서는 안 된다. 초반에는 보급 점수가 부족하여 1단계 전시 물자 하나만을 사용할 수 있으나, 전투를 진행할수록 강력한 전시 물자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중형전차와 중전차는 1개, 구축전차는 2개, 경전차와 자주포는 최대 3개까지 사용 가능하므로 본인이 잘 사용할만한 전시 물자를 정한 후 집중 투자해주는 것이 좋다.


▲ 경전차와 자주포는 전시 물자를 3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전선 대격돌 모드는 11월까지 매월 일주일씩만 진행된다. 진행되는 주는 고정이 아니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현재는 두 번째 에피소드의 날짜까지만 공개된 상태이며, 두 번째 에피소드는 3월 10일 23시부터 17일 20시까지 진행된다.

중요한 것은 영예 레벨은 현재 에피소드+2까지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즉 첫 번째 에피소드인 현재 최대 영예 레벨은 3이며, 획득할 수 있는 영예 점수는 5점에 불과하여 추가적인 전차를 획득할 수 없다.

획득한 영예 점수로는 본인이 정말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STA-2와 WZ-111을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전차들은 다른 방식으로 구할 수 있는 반면 Emil 1951과 미공개 9티어 전차는 전선 대격돌로만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선 대격돌의 모든 에피소드가 끝난 후에도 영예 점수가 부족하다면 그때 남는 점수로 구매해도 무방하다.


▲ 에피소드 진행 날짜는 전선 대격돌 정보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