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VR로 즐기는 VR 게임에서 기존보다 더 빠르고 민첩한 움직임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밸브는 지난 9일,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윈도우 MR 등 여러 VR HMD에서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인 '스팀 VR'에 신규 업데이트를 추가했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개발자 설정을 통한 비활성 전원 관리 범위의 향상, 어플리케이션의 해상도가 급변할 때 발생하는 메모리 누수의 수정, 그리고 라이트하우스의 인식 범위 증가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내용은 '인식 범위 증가'에 대한 부분이다. 밸브는 해당 업데이트를 추가하며 VR 리듬 액션 게임인 '비트 세이버' 고수 유저들의 트래킹 데이터가 기반이 됐다고 소개했다. 비트 세이버에서 어려운 난이도의 곡을 연주하다 보면 VR 컨트롤러를 격하게 움직여야 하는데, 고수 유저들의 경우 그 움직임이 너무 빨라 스팀 VR 트래킹 시스템의 한계치를 끌어 올려야했다는 것이다.

밸브의 개발자 벤 잭슨(Ben Jackson)은 해당 포스트의 코멘트를 통해 "충분히 가벼운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유저의 손목 움직임은 밸브가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