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온누리에 사랑을' 축제는 특별히 추가된 요소가 없어 작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달의 축제가 끝나고 곧바로 연간 이벤트 '온누리에 사랑을' 기간이 찾아왔다. 해당 기간에는 전용 화폐 '사랑의 징표'로 장난감이나 애완동물, 탈것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업적 [길고도 낯선 길]의 항목 중 하나인 [사랑에 빠진 바보]를 달성할 수도 있다.

업적명과 같은 이름의 '사랑에 빠진 바보'라는 칭호도 얻을 수 있어 게임 내 아이템이나 칭호, 업적 등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해당 축제 기간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축제 기간은 2019년 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2019년 2월 26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온누리에 사랑을' 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
각종 향수부터 신규 장난감 [덜렁발의 사랑스러운 귀환석]까지

'온누리에 사랑을' 이벤트 기간에는 오그리마나 스톰윈드 등 아제로스 주요 대도시에서 왕관화학회사 소속 고블린 NPC들이 등장한다. 덜렁발 큐이피나 홍보 담당자에게 일일 퀘스트를 받아 수행할 수 있고, '사랑의 징표'를 모아 사랑의 상인에게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향수나 애완동물, 탈것, 장난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온누리에 사랑을' 기간에는 다른 축제들과 마찬가지로 신규 장난감 [덜렁발의 사랑스러운 귀환석]이 추가됐다. 축제의 분위기에 맞게 귀환 모션은 마치 사랑의 신 큐피트처럼 하트 모양의 화살을 쏘는 독특한 자세를 취하는 귀환석이다.

이외에도 처음 이벤트를 진행하는 유저라면 애완동물 덜렁발을 소환할 수 있는 [진은 화살]이나 [새끼 사랑새], 장난감 [낭만적인 소풍 바구니], [사랑에 빠졌던 튼튼한 바보], [사랑의 배], 탈것 [날쌘 사랑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 사랑의 징표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 귀환석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 덜렁발의 사랑스러운 귀환석 사용 모션 - 이미지 출처 : Wowhead


왕관화학회사의 연금술사를 처치하면 특별한 아이템이!
심장모양 상자에서는 희귀 탈것 [커다란 사랑의 로켓]이 나온다

사랑의 징표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외에도 얻을 수 있는 특별 아이템들이 있다. 캐릭터마다 하루 한 번 이벤트 던전 왕관화학회사를 완료하면 '심장모양 상자'를 획득한다. 상자에서는 일정 확률로 형상 변환용 머리 장식인 [영원히 아름다운 장미], 특수한 사용 효과가 있는 [비열한 살포자의 복면], 애완동물 [맹독 말랑이]와 장난감 [실연 제조기] 그리고 극악의 확률로 알려진 탈것 [커다란 사랑의 로켓]을 얻을 수 있다.

왕관화학회사 던전은 키보드 i를 누르면 나오는 던전 찾기 탭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로켓을 얻기 위해 많은 유저들이 던전을 찾는데, 로켓을 얻기 위한 조건이 최소 50레벨이다. 로켓을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보조 캐릭터 레벨을 50까지 올려둬야 한다.

▲ i를 눌러 던전 찾기 탭에서 왕관화학회사를 선택하면 된다

▲ 로켓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캐릭터 레벨이 50 이상이어야 한다


사랑에 빠진 바보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기간 업적들
연간 업적 [길고도 낯선 길]의 과정 중 하나이기도...

온누리에 사랑을 축제는 2주간 진행되는 큰 이벤트답게 달성할 수 있는 업적도 무려 17개나 존재한다. 그중에서 연간 업적 [길고도 낯선 길]의 항목 중 하나이며, '사랑에 빠진 바보' 칭호를 얻는 업적은 [매력 만점]부터 [사랑에 빠진 바보 동정하기]까지 12개가 있다.

▲ 해당 업적들을 달성하면 사랑에 빠진 바보라는 칭호를 얻는다

■ 사랑에 빠진 바보가 되기 위한 필요 업적들

- [매력 만점]


팔찌를 만들기 위해선 먼저 '아름다운 장식'을 모아야 한다. 아름다운 장식은 덜렁발 큐이피에게 '아름다운 장식 수집가 도구'라는 아이템을 받고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10개를 모으면 팔찌 하나를 만들 수 있어 전역 퀘스트나 군도 탐험 등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가방에 모인 장식을 볼 수 있다. 다른 업적인 [사랑의 도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


- [명중!]


사랑의 상인이 사랑의 징표 5개에 판매하는 '은 화살'을 구매하고 아무 플레이어 10명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달성할 수 있다. 사랑의 징표 10개만 있으면 은화살 10개를 구매할 수 있고, 오그리마나 스톰윈드처럼 유저가 몰려있는 대도시에서 쉽게 수행할 수 있다.


- [정신차리고 보니...]


이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선 일단 여관 등에서 파는 술과 사랑의 상인이 판매하는 '매혹적인' 향수, 그리고 '붉은 꽃잎 한 줌'이 있어야 한다. 붉은 꽃잎 한 줌과 향수는 전부 합쳐 사랑의 징표 3개가 필요하다. 모든 아이템이 준비됐으면 목표 NPC에게 찾아가 만취할때까지 술을 마시고, 향수를 사용한 다음 해당 NPC에게 붉은 꽃잎 한 줌을 사용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키스'를 채팅으로 입력하면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진영별로 업적 달성을 위한 NPC가 다르다. 호드는 언더시티의 중앙에 있는 바퀴벌레 상인 '제레미어 페이슨'에게, 얼라이언스는 아이언포지 대용광로쪽에서 돌아다니는 파이 상인 '스라즈'에게 수행하면 된다.

▲ 스라즈는 아이언포지 대용광로에서 돌아다닌다

▲ 페이슨은 언더시티 중앙에 있는 은행 아래쪽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외로우신가요?]


[외로우신가요?]를 수행하기 위해선 장난감 '낭만적인 소풍 바구니'와 '천사의 유혹'이란 초콜릿이 필요하다. 소풍 바구니는 사랑의 징표 10개로 사랑의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고, 천사의 유혹도 마찬가지로 사랑의 징표 10개로 구매할 수 있는 '초콜릿 상자'에서 얻을 수 있다.

모두 준비했다면 이제 달라란에서 다른 누군가와 함께 소풍 바구니를 사용해 '낭만 소풍' 버프를 띄운다. 그 상태에서 천사의 유혹을 사용하면 업적이 달성된다. 초콜릿 상자는 이벤트 던전에서 연금술사를 처치하고 보상으로 획득할 수도 있어 먼저 던전을 돌아보고 징표를 아끼는 것이 좋다.

▲ 혼자라면.. 조금 쓸쓸할지도...


- [사랑이라는 위험한 병]


오그리마나 스톰윈드를 제외한 다른 도시에서 사랑의 상인 근처에 있는 NPC 초보탐정(호드) or 말단 수사요원(얼라이언스)을 찾아야 한다. 그들에게서 '수상한 냄새'라는 퀘스트를 시작으로 연계되는 퀘스트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왕관사 무너뜨리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해당 업적이 완료된다.


- [로켓에 분홍빛 사랑을 싣고]


[로켓에 분홍빛 사랑을 싣고]은 사랑의 상인이 판매하는 '사랑의 로켓'을 구매해 연속으로 사용해주면 된다. 사랑의 징표 5개에 로켓 한 묶음 5개로 판매하고 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뿐이라 매우 쉽게 달성할 수 있다.


- [사랑의 도시]


각 대도시에 있는 '덜렁발 큐이피'는 해당 도시를 다스리는 수장들에게 아름다운 장식 팔찌를 선물하라는 일일 퀘스트를 준다. 호드는 오그리마, 실버문, 썬더블러프, 언더시티를 얼라이언스는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아이언포지, 스톰윈드 각 4개 도시에서 수행하면 되는 업적이다.

팔찌 4개만 있으면 전부 완료할 수 있고, 완료할 때마다 사랑의 징표 5개를 얻을 수 있어 축제 아이템을 빠르게 구매하고 싶은 유저라면 매일 수행하는 것이 좋다. 해당 일일 퀘스트를 하다 보면 다른 업적 [매력 만점]도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다.


- [한 줌의 사랑]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나열된 종족과 직업이 일치한 캐릭터를 찾아 해당 캐릭터에게 '붉은 꽃잎 한 줌'을 사용하면 된다. 진영이 다른 캐릭터는 달라란이나 전장 등에서 찾아 사용하면 된다. 같이 업적을 수행하는 지인이 있다면 캐릭터를 생성해달라고 요청하는 것도 방법이다.


- [사탕 좋아하세요?]


[사탕 좋아하세요?]는 이름과 다르게 천사의 유혹, 광란의 욕망, 달콤한 속삭임, 진한 산딸기 크림 총 4가지의 초콜릿을 사용하면 완료되는 업적이다. 해당하는 초콜릿들은 사랑의 상인이 징표 10개에 판매하고 있는 초콜릿 상자에서 얻을 수 있다. 상자 하나에서 4종류 모두 나오지 않을 때도 있으므로 운이 나쁘다면 초콜릿 상자 여러개를 구매해야 한다.


- [저의 사랑을 받아주세요!]


[저의 사랑을 받아주세요!] 역시 이미지에 나열되어있는 8개의 문구가 적힌 사탕을 1개씩 먹어보면 완료되는 업적이다. 사탕 주머니도 사랑의 상인에게서 징표 2개로 구매할 수 있고, 한 번에 10개의 사탕을 얻을 수 있다. 중복되는 사탕도 나오기 때문에 주머니 1개로는 완료하지 못할 수도 있다.


- [장미처럼 붉은 내 사랑]


축제 기간에 특정 던전의 네임드를 처치하면 '붉은 장미 꽃다발'이나 '검은 장미 꽃다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하는 몬스터들은 모두 이전 확장팩인 대격변 시절 새롭게 추가됐거나, 변경된 던전의 우두머리들이며 자세한 드랍처는 아래 표와 같다.



- [사랑에 빠진 바보 동정하기]


[사랑에 빠진 바보 동정하기]는 특정 지역에서 '사랑에 빠진 바보'를 설치하고 '/동정'을 채팅으로 입력하면 달성되는 업적이다. 해당하는 지역은 노스렌드의 PvP 지역 '겨울손아귀' 호수와 가시덤불 곶의 PvP 지역 '구루바시 투기장'의 전투장, 전장 '아라시 분지' 중앙의 대장간, 던전 '옛 스트라솔름'과 '낙스라마스'에서 진행하면 된다.

사랑에 빠진 바보를 구매하기 위해선 징표 10개가 필요하며, 1회용 아이템이므로 최소 50개의 사랑의 징표가 필요하다.

■ 필수 업적이 아닌 이벤트 기간 업적 5가지

- [영원한 사랑의 덜렁발]


애완동물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생각지도 않게 달성할 만큼 쉬운 업적이다. 사랑의 상인이 징표 40개에 판매하는 '진은 화살'을 사용하면, 큐이피와 똑같은 '덜렁발'이라는 인간형 애완동물을 얻고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사용 아이템인 '은화살'과 아이콘이 똑같고 이름이 비슷해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아름다운 당신에게 행운을]


[아름다운 당신에게 행운을]은 '아름다운 검은색 드레스'를 획득하면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이다. 검은색 드레스는 사랑의 상인이 징표 20개에 판매하는 '아름다운 드레스 상자'에서 나오는데, 드레스 상자에는 4종류의 드레스가 있어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뽑기운이 필요하다. 필수 업적도 아닌 데다 자칫 잘못하면 징표 소모가 많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장난감이나 아이템을 모두 구매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지독한 사랑]


이벤트 던전 '왕관화학회사'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 연금술사 삼인방을 처치하면 완료되는 업적이다. 우두머리들이 약한 편이고, 로켓 탈것을 얻기 위한 필수 코스인 만큼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이다.


- [내게 남은 사랑을 다 줄게]


[내게 남은 사랑을 다 줄게][지독한 사랑]처럼 이벤트 던전 왕관화학회사에서 진행할 수 있는 업적이다. 연금술사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자신의 레벨에 맞는 목걸이 장비를 주는데, 목걸이에는 사랑의 힘을 뿜어낸다는 사용 효과가 있다. 해당 목걸이를 착용하고 사용해주기만 하면 달성할 수 있다.

▲ 연금술사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사랑의 힘을 뿜어낼 수 있는 목걸이를 얻는다


- [이기적인 매력] (10개) > [사랑과 정열을 그대에게] (25개) > [이 구역의 인기인은 나야] (50개)


[이 구역의 인기인은 나야]는 매우 간단하지만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한 업적이다. 업적 내용은 동시에 받기라고 되어있지만, 편의성을 위해 지금은 단 2명끼리도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이다.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랑의 상인에게 징표 40개로 '대량생산된 사랑의 프리즘'을 구매해야 한다.

프리즘 한 개로 50번까지 사용할 수 있어 딱 업적 횟수와 같고 사용된 대상은 5분간 사랑의 광선 버프를 얻는다. 프리즘은 한 번 사용하면 30초 후에 재사용 할 수 있고, 버프가 유지되는 5분 내에만 다시 대상에게 사용해주면 업적 횟수가 채워진다. 게임을 같이 하는 지인이나, 다른 유저를 찾아 함께 수행하면 약 15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 장난감 '진정한 사랑의 프리즘'을 얻을 수 있다.

▲ 진정한 사랑의 프리즘은 5분마다 한 번씩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