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등장한 던전 중, 마지막에 해당하는 '밤의 바람평야'는 기존 던전 처럼 최대 4인 입장이 아닌 최대 16인까지 입장가능한 '레이드 던전'이다.

'밤의 바람평야' 레이드 파티원을 모집할 때는 기본 4인 파티가 아니라 우측 상단에 있는 16인 파티 생성 누른 후, 모집을 진행해야 한다. 꼭 16명을 채우지 않아도 홍문 레벨이 어느 정도 되면 10명 정도의 인원으로도 클리어에 큰 무리가 없다.

만약 파티원의 스펙이 좋다면 4인이나 6인 레이드를 도전할 수도 있다. 4인의 경우 특별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지만 공략 과정에서의 안정성이 떨어지고, 6인의 경우 2명은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없는 대신 구무악에게 다운과 기절을 넣을 수 있어 안정적인 공략이 가능하다.

▲ 꼭 16명을 모두 채울 필요는 없다



■ 밤의 바람평야 기본 공략

밤의 바람평야는 다른 던전과 다르게 '아귀초', '구무악' 2개의 보스만 등장한다. 밤의 바람평야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번째 보스인 '아귀초'를 잡은 직후, 4곳에서 소환되는 월광 버섯을 빠르게 제거해야 한다는 점이다. 아귀초를 잡고 난 이후에는 월광 버섯이 소환되면서 3분 동안 몬스터의 방어력이 감소하는 버프가 적용된다.

이 버프는 최종 보스 구무악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구무악을 소환할수록 수월한 클리어가 가능하다.

구무악까지 클리어하면 16명의 파티원 중 네 명은 특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수 보상에서는 영웅 등급 장비 도안, 빛나는 희귀 장비, 대형 은화 상자 중 1개가 나온다. 모두가 받는 일반 보상에서는 공격력 세트 효과가 있는 '밤의 바람평야 보패'와 일반 장비를 획득하게된다.

▲ 아귀초를 잡으면 3분동안 몬스터 방어력 감소 버프가 주어진다



▷ 아귀초 (HP 약 3220만, 광폭화 시간 5분)

아귀초의 공격 패턴은 보스 중심으로 원형 지역에 3연타 꼬리 휘두르기 패턴과 일직선상에 피해를 주는 2가지가 존재한다.

이 중 주의해야 하는 것은 3연타 꼬리 휘두르기 패턴이다. 3연타 모두 피격당하면 방어력이 낮은 플레이어는 사망할 위험이 있으며, 마지막 공격에 적중 당하면 다운 판정을 당하므로 범위 밖으로 나가거나 타이밍에 맞게 횡 이동이나 후방 이동을 사용해야 한다.

▲ 아귀초의 꼬리 휘두르기 3번째 공격에 피격시 다운된다



▷ 월광 버섯 제거

아귀초를 제거하면 아귀초 주변 4곳에 월광버섯이 등장하면서 플레이어에게 버프가 주어진다. 버프는 던전 몬스터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며, 3분 동안 지속된다.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최대한 빠르게 버섯 주위에 있는 몬스터와 버섯을 제거하면 된다.

레이드 참여 인원이 많다면 자동 진행으로 하나씩 몰려가서 제거를 해도 되지만, 만약 레이드에 참여하는 인원이 4~6인인 소수 정예라면 아귀초를 잡은 직후, 월광 버섯이 등장하는 4곳에 각자 흩어져서 빠르게 몬스터와 버섯을 정리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구무악의 HP가 매우 많기 때문에 버프 시간 동안 최대한 체력을 빼서 빠르게 잡기 위함이다.

▲ 아귀초 주위에 있는 월광버섯 4개를 모두 제거해야 구무악이 등장한다



▷ 구무악 (HP 약 9,000만, 광폭화 시간 10분)

월광 버섯 4개를 다 제거하면 구무악이 등장한다. 구무악의 HP는 약 9천만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만약 방어력 감소 버프가 남아있다면, 남은 시간 동안 딜을 집중해 구무악의 HP를 빠르게 깎는 것이 좋다.

구무악이 사용하는 패턴 중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독버섯 소환과 초대형 지진, 포효 패턴이다. 구무악은 주기적으로 독버섯을 소환하는데, 독버섯은 제거될 때까지 플레이어에게 지속 피해를 입힌다.

만약 방어력 감소 버프가 남아있다면 독버섯을 무시한 상태로 구무악의 딜에 집중하고, 방어력 감소 버프가 끝난 이후부터는 독버섯이 등장할 때마다 빠르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 방어력 감소 상태일 때, 구무악의 HP를 최대한 깍아야 한다

▲ 버프가 있을 때는 독버섯이 나타나도 구무악 딜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 버프가 끝났다면 이제 독버섯이 나타날때마다 제거해주면 된다


초대형 지진은 넓은 범위에 큰 피해를 주는 스킬로 맞게 되면 한방에 탈진 상태에 걸릴 수 있다. 횡 이동이나 후방 이동으로 대미지를 무시하는 것이 좋다.

포효 패턴은 구무악 주위에 띠 같은 모양이 생기며,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킨다. 연속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한다. 연속으로 피격되었다간 기절 상태에 걸린채로 탈진할 수 있으니 빠르게 탈출 버튼을 누른 후, 대처해야한다.

▲ 기절 상태에서 탈출하지 않으면 순식간에 탈진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