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7의 끝자락에 선 포트나이트는 v7.40 패치를 통해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의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많은 변화를 선보였다. 무엇보다 시즌 8이 시작하기 전 오버타임 도전을 통해 시즌 8의 배틀패스를 무료 지급하며, 전용 외관과 기존 의상의 잠금 해제 스타일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서 환영받는 중이다.

게다가 투척 무기로 진행되는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캐치’와 클래식한 감성을 살린 신규 아이템 ‘보병소총’까지 등장! 더불어 발렌타인 기간 한정으로 ‘큐피드의 석궁’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아이템의 성능이 변경되는 등 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각종 영역에서 개선이 진행됐다.


[보병소총 추가와 발렌타인 주간 본격적인 시작! v7.40 패치노트] ◀ 바로가기






■ 발렌타인 오버타임 도전과 기간 한정 모드 ‘캐치’

미리 예고했던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적용되면서 이제 13개의 무료 오버타임 도전을 수행할 수 있다. 미국 시간 기준으로 2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오버타임 도전은 6개를 시작으로 기간마다 추가 개방되며, 발렌타인 외관, 스카이다이빙 트레일, 로딩화면 등 5개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게다가 시즌 7의 배틀패스를 보유중인 플레이어는 트로그, 파우더, 원지 의상의 잠금 해제 스타일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이전에 크리에이터 후원 보상으로 주어지기로 약속됐던 외관 역시 v7.40 패치와 함께 지급이 완료됐다.

또한, 기간 한정 모드로 ‘팀 럼블’과 함께 ‘캐치’가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캐치’는 모든 총기를 사용할 수 없고 오직 수류탄을 비롯한 투척 아이템으로만 진행되는 특별한 경기 방침을 지닌다. 수류탄은 기본, 정식 경기에서는 삭제됐던 연막탄, 뚫어‘펑’, 원격 조종 폭약, 내집마련 캡슐, 충격 수류탄, 충격파 수류탄까지 각종 투척 무기가 등장한다.

해당 경기에서는 상자 및 아이템 생성 수가 100개 생성, 상자, 바닥 전리품, 보급품에서만 소모품을 얻을 수 있고, 보급품의 수가 증가하여 파밍이 수월한 편. 드롭 중첩 크기도 상승하고, 폭풍의 시간은 빨라지는 특징을 가진다.


[2월은 핑크빛 보상이 쏟아진다! 발렌타인 데이 '사랑을 전하세요' 이벤트] ◀ 바로가기

▲ 게임 내에서 오버 타임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무기 ‘보병소총’과 기간 한정 ‘큐피드의 석궁’ 등 아이템 개선

일반, 고급, 희귀 등급으로 출현하는 신규 무기 ‘보병소총’은 41~45까지 적지 않은 피해를 입히는 무기로 헤드샷 배수가 2배로 적용되어 정확한 사격 시 높은 피해를 자랑한다. 바닥, 상자, 자동판매기까지 다양한 경로에서 획득할 수 있고, 중형 탄환을 소비! 발사된 탄환은 피해 감소 없이 빠르게 이동하는 특징을 가진다.

더불어 지난해와 같이 발렌타인 기간을 맞아 한정적으로 추가된 ‘큐피드의 석궁’은 에픽 등급의 특별한 무기다. 탄약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몸에는 79, 머리에 명중 시 197의 높은 피해를 보이면서 소리 없이 날아가는 화살로 은밀한 암살까지 노릴 수 있다.

그밖에 기존 아이템에도 여러 변동 사항을 찾아볼 수 있는데, 빌드 싸움 인기 아이템이던 ‘핸드캐넌’의 환경 피해량이 감소했다. 목재 건축을 한방에 파괴하던 ‘핸드캐넌’의 환경 피해가 에픽은 150에서 100, 전설은 157에서 105로 크게 감소하여 전과 같은 성능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다행히 대인 피해는 감소하지 않아서 장거리 사격은 여전히 위력적으로 보인다.


▲ 신규 아이템 희귀 등급 '보병소총'의 기본 능력.

▲ '큐피티의 석궁'을 기간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위장 아이템의 선두주자 ‘나 어딨숲’이 플레이어의 피해를 한 번 흡수할 수 있도록 상향됐고, 낙하 피해로는 더 이상 해제되지 않는다. 특히 사용 플레이어의 시선을 방해하지 않도록 착용자에게는 투명하게 보이는 기능 개선까지 더해져 한층 효율적으로 변한 모습이다.

또한, 강력한 폭발 무기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로켓 발사기’가 더 이상 상자에서 등장하지 않는다. 이제는 오직 보급품에서만 ‘로켓 발사기’를 얻을 수 있으며, 상자에서 등장하지 않는 대신 보급품 등장 확률이 25%에서 50%로 크게 상향됐다.

단, 에픽 등급은 자동판매기에서만 얻을 수 있고, 에픽은 3.42로, 전설 등급은 3.24까지 모두 재장전 속도가 증가하여 성능은 하향된 편이다. 그리고 삭제되었던 투척 무기 뚫어‘펑’이 다시 등장, 이와 함께 ‘수류탄’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 '나 어딨숲'의 달라진 모습이 보인다.





■ 신규 토너먼트 ‘사랑을 전하세요’ 및 기타 변화점

‘사랑을 전하세요’는 솔로와 듀오로 진행 가능한 새로운 토너먼트로, 미국 시간 기준 2월 24일까지만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오픈, 프로스펙트, 컨텐더, 챔피언까지 4가지 디비전 토너먼트에서 경쟁을 치르며, 아무 세션에서나 충분한 포인트를 획득하면 핀을 얻어 다음 단계 디비전으로 향할 수 있다.

더불어 챔피언 디비전 세션에서 핀을 얻으면 결승전에 진출도 가능! 각자의 성적에 따라 전용 스프레이를 얻을 수 있는데, 자신이 도달한 가장 높은 디비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그밖에 친구들과 함께 3명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는 ‘트리오 원데이 컵’도 17일부터 시작한다.

게임 내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플레이어가 모바일과 스위치에서도 인 게임 전적을 볼 수 있고, 기간 한정 모드에 따라 전적이 분리되는 ‘전적 버전 2’가 적용! 게다가 최근 신고한 플레이어 계정에 조치가 취해지면, 팝업으로 알림이 공지되는 기능도 생겨났다.

더불어 집라인은 앞으로 상호작용을 통해서만 작동되고, 낙하 피해도 받지 않는다. 빠른 건설의 초기 타이머는 0.05로 감소하여 더욱 빨라졌고, 마지막 원의 이동 거리가 48%, 축소 시간은 45초에서 75초로 상승했다. 그리고 22일까지 선물하기 기능이 다시 활성화되어 이 기간 동안 상점 아이템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 '사랑을 전하세요' 토너먼트에 참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