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차 마지막 경기는 중국 연고지의 두 팀 청두 헌터즈(이하 청두)와 광저우 차지(이하 광저우)의 자존심 대결이었다. 승자결정전 3라운드까지 치열한 싸움이 이어진 첫 중국 연고 신생팀 더비는 전원 중국인으로 로스터를 채운 청두의 3:2 승리로 끝났다.

부산에서의 1세트, 과정은 치열했으나 결과는 광저우의 2:0 승리였다. 1라운드서 '레이트영'이 로드호그를 포함한 3탱커 조합을 택한 가운데 광저우는 '리오'의 레킹볼 단일 탱커 조합으로 맞섰다. 양 팀이 점령지를 한차례씩 주고받던 중 광저우가 마지막 교전에서 승리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2라운드에서도 '레이트영'의 로드호그 사랑은 이어졌는데, 1세트와 마찬가지로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한 채 패배했다.

2세트 전장은 눔바니였다. 청두가 1세트 패배에 자극받은 듯 폭발적인 공격력을 자랑하며 화물을 빠르게 밀었다. 최종 목적지 앞에선 전투가 길게 늘어졌는데, 광저우의 무게가 앞으로 쏠린 사이 청두가 좋은 포지셔닝을 잡아 3점을 챙겼다. 광저우 역시 만만치 않은 기세로 화물을 진격시켰으나 부족한 뒷심에 무너졌다. 3점을 앞둔 전투에서 청두의 영웅들이 번갈아가며 화물에 몸을 비볐고, 광저우가 포커싱과 마무리에 실패하며 세트스코어가 동점이 됐다.

3세트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광저우 차지가 승리하며 한발 앞서갔다. 선공 청두가 힘겹게 2점을 따낸 것과 달리 광저우는 어렵지 않게 2점을 가져가며 추가 공격 시간에 큰 차이가 생겼다. '베이컨'의 맥크리를 앞세운 청두의 2차 공격은 '에일린'의 솜브라에게 가뿐히 저지당했다. 광저우는 4분이 넘는 공격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청두를 교란한 후 깔끔하게 거점을 차지했다.

눔바니에서 4세트가 시작됐다. 선공이었던 청두는 4딜러 조합의 강수를 뒀는데, 지금까지 조용했던 '진무'의 한조가 적들을 하나씩 쓰러뜨리며 화물이 거침없이 움직였다. 이후 두 번째 경유지에 도착한 청두가 조합을 바꿔들었으나 최종 목적지를 눈앞에 두고 쓰러졌다. 하지만, 위기에 빠진 청두가 수비에서 괴력을 발휘했다. '진무'의 한조와 '베이컨잭'의 위도우메이커가 광저우의 발을 묶으며 승부를 승자결정전으로 미뤘다.

승자결정전은 네팔에서 진행됐다. 4세트 승리로 기세를 올린 청두가 '레이트영'을 다시 투입했고, 1라운드를 큰 어려움 없이 가져가며 먼저 웃었다. 2라운드는 양 팀이 한 대씩 주고받으며 점령도가 비슷하게 올라갔으나 광저우가 끝내 승리하며 3라운드로 향했다. 대망의 3라운드, 청두가 첫 힘싸움과 궁극기 교환에서 모두 우위를 보이며 먼저 점령도를 99%까지 올렸다. 광저우가 점령지를 한차례 빼앗았으나 청두가 머지않아 탈환에 성공하며 대망의 첫 승을 거뒀다.


■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1 2일차 4경기 결과

4경기 청두 헌터즈 3 vs 2 광저우 차지
1세트 청두 헌터즈 패 vs 승 광저우 차지 - 부산
2세트 청두 헌터즈 승 vs 패 광저우 차지 - 눔바니
3세트 청두 헌터즈 패 vs 승 광저우 차지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청두 헌터즈 승 vs 패 광저우 차지 - 도라도
승자결정전 청두 헌터즈 승 vs 패 광저우 차지 - 네팔

이미지 출처 : 트위치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