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젠지 e스포츠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SKT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입니다.

어느덧 1라운드의 끝을 향해가는 롤챔스 스프링, 매 경기 승리가 중요한 상황에서 젠지와의 풀세트 끝에 결국 1승을 챙긴 SKT T1! 경기가 끝난 후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만나 오늘 경기에 대한 얘기와 팀에서 가장 귀여운 동생, 그리고 '페카츄(?)'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페카츄' 등장! SKT T1 '페이커'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젠지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떠세요?

2:0 승리를 원했는데, 한 세트 패배해서 아쉽고요. 그래도 승리를 따내서 만족스럽습니다.


Q. 1세트 패배가 많이 아쉬울 것 같은데... 끝나고 어떤 피드백이 오갔나요?

저희 팀이 실수한 것도 있었고, 픽 자체도 변화가 필요할 거 같아서 그런 부분들을 많이 얘기했습니다.


Q. 3세트, 상대 미드 1차 포탑 공성이 승리의 포인트였는데요. 오더한 선수는 누구인가요?

상대가 탑에 모여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제가 미드 1차를 깨자고 했던 거 같습니다.


Q. 갈리오나 우르곳 등 탱커류를 주로 다루다가 단식 메타 이후 메이지 챔피언 위주로 운용하고 있는데요. 단식 메타를 의식해서인가요?

패치가 많이 되기도 했고, 저희 팀이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나온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Q. 평소 사일러스 연습을 많이 하는데, 사일러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재밌는 거 같아요.


Q. 어떤 챔피언의 궁을 뺏을 때가 제일 재밌나요?

음... 우르곳 궁이 제일 재밌어요.


Q. 팀원 대부분이 동생인데, 팀에서 제일 귀여운 동생은 누구인가요?

일단 태민이(클리드)는 생긴 게 귀여운 것 같고요. 딱히... 뭐 귀여운 애들은 없는 거 같아요(웃음).


Q. 방송하는 날 출퇴근 때마다 '클리드' 선수 방을 들린다고 하던데 그런 이유인가요?

들어가는 건 아니고 얼굴 한번 스윽 보고 가는데... (기자 : 왜요?) 얼굴이 좀 귀엽게 생겨가지고요.


Q. '앰비션' 전 선수 개인 방송에서 '페이커' 선수와 같은 큐에 잡히면 전설의 포켓몬 '페카츄'를 발견했다고 하는데, 전설의 포켓몬이라 잡을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앰비션' 전 선수에게 연락이 오면 잡혀줄 생각 있나요?

아니요(웃음).


Q. 다음 KT와의 통신사전 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1라운드 마지막 경기가 통신사전인데, 저희가 1라운드에 두 번 패배를 해서 더이상 패배를 하면 안 될 것 같아요. 그래서 꼭 이기고 다음 2라운드 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