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정릉 3동의 모습

지난 15일, 정말 오랜만에 함박눈이 내리던 날. 어찌나 펑펑 쏟아지는지 그동안 기를 모으고 있나 싶었습니다. 평소라면 눈이 많이 오든 말든 큰 신경 쓰지 않았을 겁니다. 어차피 주말에 나갈 약속 같은 건 없을 테니까요. 하지만 이번만큼은 달랐습니다. 매우 중요한 '약속'이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긴긴밤이 지나고 주말이 찾아왔습니다. 다행스럽게 쏟아지던 눈은 옛 저녁에 끝났고 생각보다 그리 쌓여있지 않았습니다. 서둘러 약속 장소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분이 도착해 있더군요. 약속 장소는 서울 성북구 정릉 3동으로, 흔히 '달동네'라 부르는 지역이었습니다.

정릉 3동에는 아직 연탄에 의존하는 분들이 계시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을 따듯하게 나기 위해선 연탄을 집에 쟁여둬야 하는데요. 집들이 워낙 가파른 고지대에 있다 보니 독거노인 분들이나 기초수급을 받으시는 분들은 연탄을 제대로 구매하시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네. 짐작하셨겠지만 매우 중요한 약속은 바로 위와 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된 '사랑의 연탄나눔 굿액션'입니다. 국내 게이밍 기어 제조업체인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의 후원으로 시작된 이번 봉사활동은 사단법인 글로벌 비전과 네이버 해피빈의 협력하에 진행되었습니다.

'사랑의 연탄나눔 굿액션'에서 제닉스가 기부한 연탄은 총 1,500장으로 5가구에 300장씩 전달되었습니다. 하루에 6개의 연탄을 소비한다고 하니 약 50일 동안 따듯한 겨울을 나실 수 있는 것이지요. 봉사활동에는 제닉스의 임직원 30명과 제닉스 홍보 모델이자 방송인 '홍진호'씨가 참여하였으며, 잠깐 한겨울 날씨를 잊을 정도로 정말 열심히 연탄을 배달했습니다.

제닉스의 봉사활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3년 동안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매년 개최하는 봉사활동에서 홍진호도 참석하여 함께 봉사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도 굵은 땀방울이 나올 만큼 힘든 노동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았던 제닉스 임직원 일동과 홍진호씨. 그날의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2018) 18년에도 제닉스의 선행은 멈추지 않는다! 설 명절 나눔 봉사활동 풍경기 바로가기
(2017) 나눔을 실천으로! 제닉스, 노인복지회관 봉사활동 풍경기 바로가기
(2017) 아이들과의 따뜻한 추억 가득! 홍진호와 함께한 제닉스 봉사활동 풍경기 바로가기


▲ 졸졸 흐르는 시냇물도 반쯤 얼만큼 추웠던 그날

▲ 연탄 봉사활동을 위해 제닉스 임직원들이 모였습니다

▲ 네이버 해피빈 마스코트를 보니 불현듯 그분이 떠오르네요

▲ 폭풍저그 홍진호가 간다!
▲ 폭풍저그 홍진호가 간다!

▲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세부 활동 계획을 듣고

▲ 복장을 갖춰입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추운 겨울 날씨에 굳었던 몸도 한번씩 풀어주도록 하죠

▲ 으쌰으쌰

▲ 딱 봐도 어마어마하게 많은 연탄을 들고 (총 1,500장 정도 됩니다)

▲ 이 가파른 계단을 오르내려야 했습니다

▲ 먼저 연탄을 나눠드려야 하는 집을 살펴보는 직원들


▲ 그리고 홍진호

▲ 총 5가구에 300장씩 나눠드리면 이번 봉사활동은 끝이 나게 됩니다

▲ 본격적인 봉사활동 시작!

▲ 밑에서 숫자를 세며 연탄을 정리하면

▲ 계단에 일렬로 서서 서로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문제는 사람에 비해 계단과 언덕이 너무 높았다는 것인데요

▲ 때문에 제자리에서 나르지 못하고 일정 영역을 오고가며 전달해야 했습니다


▲ 연탄 한개의 무게는 대략 3.6kg이라고 하더군요

▲ 2개를 들면 생수통 6묶음과 비슷하니 상당한 중노동이었습니다

▲ 거주민들의 편안한 주말을 위해서 오전 내에 작업을 끝내야 했는데요

▲ 약 3시간 동안 정말 쉼없이 연탄을 나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쌓여가는 연탄에

▲ 연신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셨던 어르신

▲ 왠지 모르게 힘이 솟구칩니다


▲ 중간중간 쉬는 시간마다 마을을 살펴보는 홍진호

▲ 불현듯 어릴적 살던 동네가 떠오르며 잠시 추억에 잠겨봅니다

▲ 짧았던 휴식이 끝나고 열일 모드에 들어간 홍진호

▲ 약 3시간에 걸쳐 준비한 연탄이 모두 나눠졌습니다

▲ 모든 활동을 마치고 마을 아래로 돌아가는 길

▲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걸까요?

▲ 나지막한 목소리로 '더 도와드리지 못해 아쉽다'고 말하는 홍진호

▲ 모든 봉사활동을 마친 뒤

▲ 제닉스에서 준비한 PC 주변기기를 마을 통장님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 필요한 가정에 잘 나눠주겠다고 말하시는 통장님
(사진 속 제품 외에 더 많은 제품이 전달되었습니다)

▲ 누구보다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했던 홍진호와

▲ 제닉스 임직원이 함께 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이었습니다!


※ 행복을 나누는 제닉스 콩+콩 기부 행사


제닉스 TITAN G 게이밍 마우스가 궁금하다면? 제품 판매 사이트 바로가기

제닉스에서 준비한 특급 이벤트!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굿액션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두 분을 추첨하여 제닉스 TITAN G 게이밍 마우스를 1개 보내드립니다. 기사 내용이나 제품과 관계가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사에 댓글이 1개 달릴 때마다 제닉스가 네이버 해피빈에 콩 2개를 기부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제닉스의 후원 활동에 동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이벤트 상품 : 제닉스 TITAN G 게이밍 마우스 1개 (2명), 참여자 모두에게 30베니 지급
- 이벤트 기간 : 2019년 02월 22일 ~ 2019년 02월 26일 (화)
- 당첨자 공지 : 2019년 02월 27일 (수)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난너의빛
원재가영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제닉스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4.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7. 최종 콩 기부 개수는 댓글 수가 아닌 신청자 수에 맞춰 진행될 예정입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